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렌드&] 아웃도어 시장을 내다보는 양면적 전략 2014-11-03 09:41:00
이에 네파의 상품기획총괄 김준영 사업부장은 “다운재킷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성과 내부 충전재, 원단 등을 꼼꼼이 살펴볼 것”을 전하며 “택에 명시된 충전재의 종류와 기능성, 품질 기준까지 따져볼 것”을 추천했다. √ 가격 경쟁 아웃도어 시장이 치열해짐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대의 중저가를 내세워 역신장을...
패키지 여행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마지막날엔 하루종일 쇼핑만…피곤에 짜증 겹친 채 귀국길에 2014-11-03 07:10:00
상품을 예약하고 여행을 떠나 보고 듣고 느낀 점을 있는 그대로 보여드리기 위해서죠.여행사들의 광고처럼 ‘싸고 좋은’ 여행상품은 정말 있는 것일까요. 저가 패키지 상품의 경우 여행사는 손해를 보고 손님을 맞이합니다. 대신 선택 관광이나 쇼핑을 통해 추가 수입을 올려야 하죠. 따라서 저가 상품일수록...
제주호텔 3차 분양, ‘비스타케이 Ⅲ’ 공개 2014-10-31 13:05:07
제주에 분양중인 타 호텔의 경우, 대부분 준공 후 다수의 저가 여행사와 연결하여 방문객을 모집하여 호텔을 운영할 계획인 곳이 많은데 이들과는 확연히 차별화됨은 물론이다. 비스타케이 호텔그룹은 현재 비스타케이 서귀포(1차), 비스타케이 천지연(2차)를 100% 분양 완료하였으며 각각 2015년 1월, 2016년 1월에 완공...
에넥스 주가 작년초보다 380% 상승 … 여전히 매력적인 가구株들 2014-10-31 07:01:24
때보다 유연해졌고, 업체들이 저가의 혁신적인 상품 공급을 통해 이를 뒷받침하고 있기 때문이다. 촉발은 글로벌 가구업체인 이케아에서 찾을 수 있다. 이케아는 세계 42개국에서 345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52개국 1046개 업체로부터 제품을 공급받고 있다.세계 최대 가구업체가 한국시장을 본격 공략하는 만큼 국내...
주거 혁명 발맞춰 일반 소비자 적극 공략…제2의 전성기 2014-10-31 07:01:21
효율화 △저가 전략 제품 출시로 고수익성 저가 상품 확대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에넥스는 b2b 부문에서 과거 저가수주 방식에서 벗어난 선별적 수주 전략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있다. b2b 매출 비중이 낮아지고는 있으나 여전히 주요 사업 부문에 해당하기 때문에 에넥스는 저수익성 구조에서 탈피하는 체질 개선을...
[조충현의 `펀드노트`] 82편. 긍정의 선택 2014-10-29 09:30:00
우리는 일상의 상품뿐만 아니라, 직업이나 배우자, 출산, 심지어는 무의식 속에서도 늘 무언가를 선택하며 산다. 하물며 투자는 자신의 알토란같은 재산을 걸고 변하는 세상을 상대로 하는 것인 만큼 끊임없는 선택의 연속이다. 쉽지 않은 갈등을 극복해야 하는 것이 투자다. 그런데도 투자를 마음먹고, 투자를 계속하는...
"한국시장을 점하라"…중국인 한국 의류상표출원 증가 2014-10-28 11:23:24
정서적으로 우호적인 한국의 상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중국인들의 상표출원은 한자, 영문, 한글, 도형이나 이들의 결합상표 등 다양한형태로 출원되고 있다. 특히 한자는 번체자(繁體字)보다는 간체자(簡體字)로 출원되는 경향이 두드러진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박은희 상표심사2과장은...
<흔들리는 한국 수출…진앙지는 중국>(종합) 2014-10-26 14:48:26
상품 통관기준으로는 올해 3분기 수출도 증가세(3.9%)를 유지했다. 문제는 2000년대 중반 이후 기업들의 해외생산이 확대되면서 단순히 물건이 국내에 들어오고 나간 것을 산출하는 통관 기준으로는 수출의 '맨 얼굴'을 제대로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한국의 제조업 해외생산 비중은 2003년...
<흔들리는 한국 수출…진앙지는 중국> 2014-10-26 12:24:49
수출을 줄인 진앙지는 중국 26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상품통관 기준으로는 올해 3분기 수출도 증가세를 유지했다. 문제는 2000년대 중반 이후 기업들의 해외생산이 확대되면서 통관기준으로는 수출의 '맨 얼굴'을 제대로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국제기구도 가공무역, 중계무역, 현지법인...
갑작스런 추위에 실내외 보온주방용품 인기 급증 2014-10-24 10:13:49
추위를 녹이기 위한 상품들의 판매율 상승 시기도 예년보다 훌쩍 빨라졌다. 실제로 11월 중순부터 매출이 급증하는 보온의류는 벌써부터 불티나게 팔리기 시작했고, 핫팩이나 가습기 같은 용품들은 일주일 새 판매가 2배 증가했으며 난방용품 역시 3배 가량 상승했다. 식당이나 편의점, 공공시설에서 사용하는 보온물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