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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키-남아공 리스크 확산 우려, 변동성 확대 불가피" 2013-06-05 09:27:09
폭락하고 남아공의 경우에는 탄광노조의 파업 등이 겹치면서 경기 둔화 때문에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남아공은 랜드라는 화폐 단위를 쓰고 있는데 랜드의 환율동향을 보면 금융위기가 아니냐는 위기감이 들 정도로 가치가 떨어지고 있다. 이런 주변국가들의 움직임이 과연 우리나라와 무슨 관계가 있을지 의아해할...
침묵 깬 이재현 "책임질 건 책임지겠다" 2013-06-03 17:17:08
이번 사태의 모든 책임을 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룹의 안정적인 경영을 위해 취해졌던 각종 조치 중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다면 제가 책임질 것”이라며 “그 과정에서 저를 도와준 임직원의 과오가 있다면 이 또한 저에게 책임이 있음을 밝힌다”고 말했다. 검찰 수사의 칼 끝을 피해 나가려는 생각이 없다는 점을...
르노삼성차 파업가나…회사측과 임단협 협상 나서 2013-05-24 15:42:43
않는다면 파업도 불사하겠다”고 말했다. 노조는 사측에 고용안정과 회사 미래에 대한 비전 제시, 실적향상과 노동강도 강화에 대한 정당한 대가 등을 요구하고 있다. 반면 회사측은 임금동결과 연차 비가동일 사용, 복리후생변경(종합검진 축소)등을 노조측과 협의하고 있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현재 누적적자가...
완성차 업계 파업으로 손실 3조원 2013-05-20 17:33:54
봤습니다. 이밖에 한국지엠도 지난해 여름 파업으로 인해 2만대 가량의 생산 차질을 빚었습니다. <인터뷰> 윤태식 대우증권 연구원 "상반기 내 뚜렷한 신차도 없고 주말 특근 자체를 해결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공급물량 해소가 어렵기때문에 당분간은 힘들 것 같습니다" 반면 일본 완성차 회사들은 미국과 유럽 시장...
"CJ대한통운 파업 멈춰라"…대리점주·개인사업자 촉구 2013-05-14 17:21:42
“파업 중인 택배기사들은 배송거부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서울 도화동 cj대한통운 중구지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만2000여명의 cj대한통운 택배 종사자들은 현재 벌어지고 있는 택배 배송거부와 방해사태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명분 없는...
'업계 최고 수준 수수료' CJ대한통운, 배송거부 이유 뜯어보니 2013-05-14 16:39:26
배송거부 사태가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자 cj대한통운과 계약을 맺은 전국 개인택배사업자와 대리점장들까지 직접 나서 진화에 나섰다. 반면 10일째 파업을 벌이고 있는 택배기사들은 이번 사태 해결을 위한 교섭을 요구하고 있다. 14일 cj대한통운 대리점주들은 서울 마포구 도화동 cj대한통운 중구지점에서 기자회견을...
CJ대한통운 택배 기사, 사측에 교섭 촉구 2013-05-14 15:33:14
거부에 들어간 CJ대한통운 택배 기사들이 회사측에 사태 해결을 위한 교섭을 촉구했습니다. 윤정학 CJ대한통운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은 CJ대한통운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CJ 측은 갑의 횡포를 중단하고 교섭에 적극 나서라"고 요구했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 기사들은 지난 4일부터 배송수수료 인하와 벌금제 ...
[특징주] 쌍용차, 2교대제 부활에 '강세' 2013-05-14 09:44:38
2교대 근무에 들어갔다. 2009년 법정관리 돌입과 파업사태로 2교대 근무가 중단된 지 4년 만이다. 올 초 복직한 무급휴직자 454명을 포함한 480여명을 새로 투입했다. 이유일 쌍용차 사장은 "교대 근무 재개에 따라 쌍용차가 정상화의 길로 한 걸음 내딛게 됐다"며 "살아남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불철주야 노력을 아끼지...
쌍용차 주야2교대 4년 만에 `부활` 2013-05-13 18:34:37
피어납니다. 2009년 법정관리 돌입과 이어진 파업사태로 2교대 근무가 중단된 지 4년 만에 찾은 웃음입니다. 오랜 무급휴가를 마치고 돌아온 강미권씨도 감회가 새롭습니다. <인터뷰> 강미권 쌍용차 복직자 "집사람이 많이 좋아하고요. 복직 소식을 처음 주변 분들에게 알렸을 때 축하해주셨습니다. 딸하고 아들도 좋...
엔저 공습…일본 자동차기업 갈수록 '남는 장사' 2013-05-12 05:54:09
일본 판매량을 뛰어넘을 정도로 북미에서 리콜 사태와 2011년 동일본대지진 이후의 부진을 씻어냈다. 도요타의 연간 북미 판매 차량 중 3분의 1은 일본에서 수출되는 것이며 엔저로여유가 생긴 만큼 가격 인하나 인센티브(할인금) 확대가 가능해진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하반기에 노조 파업으로 타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