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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활성화> 영화 등 신성장분야 불공정거래 집중 개선 2014-07-24 07:00:45
정부는 대·중소기업 불공정 거래 관행 개선 등 공정경쟁 질서 확립을 계속해서추진하기로 했다. 영화 등 콘텐츠와 소프트웨어, 정보통신 등 신성장 분야의 불공정 거래 관행을집중적으로 고쳐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심사 지침의 지식재산권 남용행위 판단기준을 보완하고 불공정행위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기로...
다단계 판매원 가격할인 막은 한국암웨이에 시정명령 2014-07-20 12:00:37
한국 암웨이가 공정위의 제재를 받았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소속 다단계 판매원이 업체로부터 구입한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상품을 팔지 못하도록 강제해 소비자가 싼 가격에 물건을 살 기회를 박탈한 한국암웨이에 시정명령을 내렸다고 20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한국암웨이는 2008년 9월부터 '윤리강령...
어려운 증권사 계좌 약관 쉬운 말로 '손질' 2014-07-20 04:04:04
개정 대상은 매매거래, 파생상품, 신용거래, 증권대차거래, 연금저축 계좌 설정약관 등 모두 11종이다. 약관 개정 작업은 지난해 금융감독원이 추진한 금융용어의 개선 작업의 후속 조치로 이뤄졌다. 금감원은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 때문에 금융거래에 불편을 겪고 불완전판매의 우려도 있다는 지적에 ...
백화점·대형마트, 입점업체에 부당 비용 전가 '금지' 2014-07-13 13:21:44
분야 특약매입거래에 관한 부당성 심사지침'을 제정했다고 13일 밝혔다.특약매입거래는 대규모 유통업자가 상품의 소유권을 갖고 입점업자가 매장에 파견한 판촉사원이 상품의 판매·관리 역할을 하는 방식이다.2009년 기준 백화점의 전체 거래방식 중 70%, 대형마트의 16%가 특약매입거래다.판매된 상품에 대한...
백화점, 입점업체에 부당한 비용 전가 못한다 2014-07-13 12:01:29
지침은 특약매입거래 단계를 상품 입고·관리, 매장 운영·관리, 광고·판매촉진으로 구분해 각 단계별로 발생하는 비용 분담에 대한 판단기준과 대규모유통업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는 경우를 명시했다. 구체적으로는 대규모 유통업자가 상품 보관·관리에 드는 비용, 검품 완료 이후발생한 상품의 훼손에 따른...
[2014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금융소비자 보호헌장 선포 … 권익보호 앞장 2014-07-10 07:00:28
지침인 금융소비자 보호헌장을 선포했다. 또한 2005년부터 운영해온 모니터링 제도인‘cs패널’을 확대, 강화해 ceo 소비자 전문 자문위원 임직원들로 구성된 소비자보호위원회를 발족시키기도 했다.이런 노력의 결과 삼성카드는 신용카드 업계 최초로 금융감독원 민원발생 평가에서 5년 연속 1등급을 달성했다....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 상반기 부채감축 128% 달성 2014-07-07 14:07:49
이어 "산하기관이 보유한 모든 규정·지침 등 각종 규제를 전면적으로 검토해불합리한 규제는 과감히 정비해달라"며 규제개혁을 주문했다. 아울러 "산하기관의 거래·입찰제도, 퇴직자 재취업, 안전 문제 등에 비정상적인 부분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과감하게 바로잡아달라"며 비정상화의 정상화도당부했다....
노대래 "일부 공기업, 일감 몰아줘 민간시장 교란"(종합2보) 2014-07-02 17:05:34
심사지침을 개정해 일정요건이 충족되는 사업자들 간 공동 연구개발·기술협력을 담합심사 대상에서 제외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 위원장은 백화점·대형마트 등 대규모 유통업체의 비정상적 유통관행을 개선하고자 특약매입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비용에 대한 적정 분담기준도 올해 안에 제시하겠다는 계획도...
노대래 "일부 공기업, 일감 몰아줘 민간시장 교란"(종합) 2014-07-02 11:40:57
심사지침을 개정해 일정요건이 충족되는 사업자들 간 공동 연구개발·기술협력을 담합심사 대상에서 제외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 위원장은 백화점·대형마트 등 대규모 유통업체의 비정상적 유통관행을 개선하고자 특약매입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비용에 대한 적정 분담기준도 올해 안에 제시하겠다는 계획도...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카드, 모든 임직원이 고객중심 업무수행 서약 2014-06-26 07:01:29
의지를 담아 임직원 모두의 실천지침인 금융소비자 보호헌장을 선포했다.이 같은 노력 결과, 삼성카드는 신용카드 업계 최초로 금융감독원 민원발생평가 5년 연속 1등급을 달성했다.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ccm(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 인증,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대상’ 8년 연속 수상 등 고객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