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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혁신대상] 애니카자동차손해사정서비스, 24시간 콜센터 운영 '안심 서비스' 2013-06-18 15:30:48
만족도가 높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고객의 차량관리 및 서비스 지원업무를 중심으로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자동차 정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애니카 다이렉트 사이트는 서비스, 가격, 시스템 편의성을 차별화했다. 24시간 보험료 계산과 가입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전화 영업을...
"통상임금에 상여금 포함되면 中企 생존 어려워" 2013-06-18 10:00:18
보험조합 판결 이전에는 1임금 산정기내에 지급되는 것만 통상임금이라는 법리가 6차례 대법원에서 확인됐고 이는 노동부 지침 등과 일치해 임금 실무에혼란이 없었다"면서 "그런데 의료보험조합 소송 당시 재판부가 아무런 설명없이 1임금 산정기를 넘어 지급되는 금품을 통상임금에 해당한다고 판시했고 이후 판결들이이...
당국, 저축銀 신용평가 개선…"대출금리 30% 아래로" 2013-06-16 06:13:36
CSS를 정비하도록 하는 '투트랙' 형식의 감독으로 고객이 신용등급에맞는 다양한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금감원은 이달부터 저축은행 대출금리 체계를 정비하고자 신용평가시스템 파악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 금감원 관계자는 "대다수 저축은행이 영세하다 보니 일부 대형사를...
10대 보험사기 작년 1천562명…매년 폭증 2013-06-14 06:01:21
강화하는데 힘쓸 방침이다. 이런 보험 사기를 부추기는 보험 설계사와 병원, 정비업체 등에 대해서도 대대적인 점검을 통해 보험 사기 통로를 차단할 예정이다. 삼성생명[032830], 교보생명, 현대해상[001450], 동부화재[005830] 등 주요 생·손보사들은 자체 특별조사반을 보강해 취약 계층의 보험 사기...
IMF·세계銀 "한국 금융지주사 감독체계 문제 있다" 2013-06-12 17:02:39
통보 은행·보험법 개별적 적용 통합적인 위험관리 안돼 법률체계 국제기준에 미달 국제통화기금(imf)과 세계은행(world bank)이 국내 금융지주사, 그중에서도 은행 중심 지주회사와 관련된 법률체계가 국제 기준에 미치지 못해 통합적인 위험관리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내용의 평가 결과를 한국 정부에 통보한 것으로...
보험사, 자문 수수료 허용되나 2013-06-11 14:47:04
그는 “생애 설계 서비스 제공 등이 가능하도록 보험자문 제도를 정비하고 자문보수를 허용해 보험산업의 성장성을 높이는 게 필요하다”며 “확고한 리더십을 토대로 보험사가 단기 손실을 감내하면서 지속적인 성장 역량을 축적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
강대석 신한금융투자 사장 "증권업계 자성해야 한다" 2013-06-11 05:50:09
맞춰 자산운용 중심으로 조직을 정비하고 적극적으로 인력을 보강했다. 또 주가연계증권(ELS)과 파생결합증권(DLS), 해외채권 등 금융상품 라인업도 강화했다. 지난 4월 말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전체 수익 중에서 리테일 브로커리지(주식위탁매매)가 차지하는 비중은 전년 48%에서 29%로 감소했다. 시장 상황이...
금융지주 수장교체...대격돌 예고 2013-06-07 16:56:26
내부정비가 마무리 되는데로 경영비전을 새롭게 설정할 예정입니다. 신한,하나금융도 이에 맞서 중장기 성장전략을 재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다음달 정부가 우리금융 민영화 계획을 발표하면 지주회사간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증권,보험 등 비은행 강화가 시급한 곳이 있는가 하면 우리은행을 인수해 규모의...
저성장 돌파 해법, 파괴적 혁신기술 7가지에 있다 2013-06-06 15:08:30
비용을 줄일 것이다. 교통사고도 크게 줄어 보험시장 축소, 보험 책임주체 전환, 정부의 교통법규벌금 수익 감소 등의 변화가 예상된다. 전도성, 탄성, 에너지 흡수 등의 특성을 겸비한 ‘초경량 소재’는 우주선 발사체 무게를 줄임으로써 발사비용과 비행시간을 절감하고, 자동차 무게의 70%에 달하는 외장이나 프레임...
국민검사청구제도·민원처리 실시간 공개…강화되는 금융소비자 보호 2013-06-04 15:35:00
조금씩 정비되어 가는 중이다. 금융당국은 금융회사들 가운데 민원이 많이 들어오는 곳이 어디인지 정기적으로 파악해서 공시하고 있다. 자주 발생하는 민원 내용에 대해서는 보험사 상품 설명서 등에 별도로 안내해서 소비자들이 경각심을 갖도록 하고 있다. 금융회사들이 정보를 제대로 알려주지 않으려 깨알같이 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