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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학자가 본 한국사] (26) 자유무역의 시작과 산업구조의 변화 2014-09-12 17:56:08
우리나라에서도 생산되고 있었음에도 개항 초기에 아주 소량이 일본으로 수출되었을 뿐이었다(1883년 총수출의 1.7%). 개항기 내내 쌀과 콩 수출만으로는 국제수지 적자를 면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대외결제를 위해서 금과 은이 유출되고 있었다. 생사가 수출되었다면 귀금속의 유출을 막고 외화를 획득하는 데 큰 도움이...
둥밍주 거리전기 회장 "인생은 바둑…늘 새 전략 궁리하라" 2014-09-12 07:00:35
영업이나 인맥 경영 등을 배척하고 철저하게 품질을 앞세운 영업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영업에 대한 전문 지식이 전혀 없던 그가 빠른 시간 안에 세일즈맨의 성공신화를 쓴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중국 사회에서는 판매계약을 성사시키기 위해 선물을 주거나 밥·술을 제공하는 일이 흔했다. 그러나 거리전기에서는...
리팩, "포장기술 세계시장 압도…코카콜라·네슬레도 우리 제품 써요" 2014-09-05 07:00:02
한국전자공업)에 창업 초기부터 합류해 함께 일했다. 이때가 21세였다. 선친은 주로 마케팅을, 이 사장은 생산을 담당했다. 단 두 사람만이 있는 소기업이었다. 초기 생산제품은 비닐접착기계였다. 과자나 캔디 등의 제품이 투입된 봉지를 접합하는 설비였다.이 사장은 공장에서 일하면서 한양대 기계공학과를 다녔다. 5년...
[경찰팀 리포트] 불꽃 못 잡는 불꽃감지기…시민들은 火 난다 2014-08-30 09:00:00
자금난은 이들 업체가 생산하는 제품의 품질 저하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회사가 사업을 접거나 파산한 이후에는 해당 제품에 대한 문제점이 발견되더라도 수리받거나 보상받을 방법이 없어 소방안전에도 큰 구멍이 생기게 된다.소방시설업체 한 관계자는 “건설현장에서 주로 하도급으로 공사를 따내다 보니 저가수주...
신형 쏘렌토 출시…가격 2천765만∼3천406만원(종합2보) 2014-08-28 13:30:32
있어 소비자들이 확고한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연구개발, 생산, 품질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철저히 고객 관점을 반영했다"고 강조했다. 기아차가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중형 SUV 개발'을 목표로 42개월 동안 총 4천500억원을 투입해 만든 신형 쏘렌토는 기아차의 디자인 철학인 '직선...
[프랜차이즈CEO 인터뷰] 이영덕 한솥도시락 회장 "디자인·상품·점포 전면 개혁…중장년층 아우르는 브랜드 도약" 2014-08-25 07:01:48
말했다. ‘후레시 한솥’이란 메뉴 품질 향상, 패키지류의 디자인 변화, 점포 비주얼 개선, 서비스 질과 속도 향상 등 구체적인 액션 플랜을 뜻한다고 그는 설명했다.“일본보다 한국 소비자들이 훨씬 더 까다롭습니다. 품질과 가격 두 가지를 만족시키지 못하면 살아남기 힘들다는 얘기입니다. ‘더...
CCTV 스트리밍 등 실시간 데이터 분석까지 '척척' 2014-08-22 07:00:27
중요한 초기 업무다. 개인정보 체크와 수집가능 여부, 품질수준, 수집주기(실시간성 등) 및 데이터량, 비용 등을 고려해야 한다.빅데이터 저장관리는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기 쉽게 가공하고 저장관리하는 작업으로 추출·변환·적재(etl), nosql(not only sql), 분산파일시스템 등의 기술이 활용된다. etl은...
[안전 경영] 한번 더 돌아보고 챙긴다…유통가 안전의식 재무장 2014-08-20 07:10:05
안에 초기 대응을 마치고 소비자와 임직원 전원이 대피하는 것이 목표다. 또 각 점포에서는 매일 폐점 10분 전 안전활동에 관한 안내방송을 내보내 직원들의 관심을 환기시킨다. 현대백화점은 점포에서 발생한 각종 사건·사고를 월별, 유형별로 분석해 매뉴얼화한 ‘위기관리 알리미’ 시스템을 도입했다....
[안전 경영] 롯데마트, '방사능 우려' 日 수산물 차단…조리식품 30분이상 진열 금지 2014-08-20 07:00:33
롯데마트는 식품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자체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롯데마트는 2011년 3월 일본 원전 사고가 발생한 이후 일본산 수산물 취급을 전면 중단했다. 같은 해 4월부터는 경기 오산과 경남 김해 물류센터에 방사능 측정기를 설치해 신선식품을 대상으로 매일 방사능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역점에...
[친숙한 이 제품, 벌써?④]'국빈 선물'에서 '국민 선물' 되기까지…100년 역사 '정관장 홍삼' 2014-08-17 11:23:47
있었다고 전해졌다.kgc인삼공사는 천삼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생산량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다. 대중적으로 더 알려진 상품은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이다. 지난해에만 100만 병 이상 팔렸다. 연 매출 규모는 3000억 원 수준이다. 홍삼정 플러스의 시작은 100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12년 6년근 홍삼만을 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