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린 경영 리더] 롯데, 39개 점포에 태양광 발전 설치…어린이 환경학교 등 적극 동참 2013-06-17 15:30:04
절약…수십번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 사용▶ [그린 경영 리더] lg, lg트윈타워 친환경으로 리모델링…1450여가구 1년치 전기료 줄여[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그린 경영 리더] LG, LG트윈타워 친환경으로 리모델링…1450여가구 1년치 전기료 줄여 2013-06-17 15:30:03
온실가스 감축 시스템▶ [그린 경영 리더] 현대차그룹, 수소연료전지차 양산공장 가동…친환경차 세계시장 선점 나서▶ [그린 경영 리더] 삼성, 공기로 건조하는 세탁기로 물 절약…수십번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 사용[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그린 경영 리더] 삼성, 공기로 건조하는 세탁기로 물 절약…수십번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 사용 2013-06-17 15:30:02
친환경 포장재 적용 품목을 확대하고 있다. 이 포장재는 세계 포장기구(wpo)에서 주최하는 ‘월드스타 어워즈’를 석권했다. 20나노급 첨단 메모리는 기존 40나노급 반도체에 비해 성능은 6배 빠르지만, 전력소비량은 훨씬 적다. 20나노급 메모리로 만든 스테이츠솔리드드라이브(ssd)를 전세계 서버와 스토리지, 노트북에...
'서산달래'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등록 2013-06-14 10:16:07
위해 출하박스와 비닐팩을 개발했으며특허청에 포장재 디자인 등록을 출원했다. 2015년까지 20억원을 들여 재배 및 토양환경 개선, 산지 처리시설, 친환경 명품화 브랜드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완섭 시장은 "달래가 웰빙식품으로 인기를 끌면서 다른 지역에서도 재배가 늘고 있다"며 "이번 상표 등록을...
서울시, `폐비닐 전용봉투` 무상 지급 2013-06-11 11:16:00
5개 동 등으로 시범지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시범사업 지역의 전용봉투 제작에 들어가는 비용 5천만원~1억원으로 포스코에너지가 부담하며, 폐비닐 판매대금으로 봉투 제작비용을 충당한다고 서울시는 설명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서울시의 폐필름류 포장재가 전면 수거되면 연간 에너지수입 대체효과로 1천47억원이...
에너지 효율 높이고 친환경 포장…삼성 생활가전 혁신 코드는 '그린' 2013-06-06 14:45:02
절반으로 줄여 회오리 팬 에어컨으로 절전 효과…포장재 재사용해 폐기물 감소 공기로 빨래를 말려 한 번 건조할 때마다 기존 제품에 비해 물 52ℓ를 아낀다(버블샷3 세탁기). 초절전 기능으로 매일 8시간 에어컨을 틀어도 월 전기료가 채 1만원(16평 기준)이 안 된다(에어컨 q9000). 냉장고를 배송할 때 종이 대신...
신세계백화점, 로컬푸드 직송전·친환경 구매규정 '눈길' 2013-06-02 14:42:30
한 친환경 ‘에코폼’ 소재를 포장재로 썼다. 또 올해 설엔 재활용 가능한 포장패키지를 전면 도입했다. 수삼 선물세트는 종이박스와 스티로폼을 사용한 포장재 대신 재활용이 가능한 밀폐용기를 사용했다. 견과, 곡물, 찬류 선물세트는 종이나 비닐 포장을 유리병으로 대체해 양념통 등으로 다시 쓸 수 있게 했다. 과일에...
LG 친환경세탁기 포장 등 35개 기술·제품 포상 2013-05-27 11:00:32
EPS 사용량 10%를 줄이는 등 재료비 20%감축 효과를 낸다. LED 램프와 포장재의 접촉을 막아 파손 가능성을 줄이고 재활용할 수 있게 한삼성전자[005930]의 'LED 램프용 캡슐형 패키징'도 수상작에 포함됐다. 산업부는 28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시상식을 연다. sewonlee@yna.co.kr(끝)<저 작...
눈길끄는 아이디어 상품‥알뜰 실속파 겨냥! 2013-05-24 14:59:56
제품 크기를 줄이고 특수 코팅된 포장재를 적용했다. 제품 뒷면에 칼선을 표시해 균일한 모양으로 쉽게 자를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카레, 자장, 파프리카 등 여러 맛으로 출시돼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두부를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대상웰라이프는 소비자들이 보다 신선한 상태에서 매일매일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스칸디 맘 잡아라! 맞춤형 마케팅 활발 2013-05-13 17:55:57
친환경 종이에 콩오일 잉크로만 인쇄한 포장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캠페인은 아기와 자연을 향한 건강하고 진지한 고민을 담은 존슨즈베이비 내추럴 제품의 철학처럼 자연 친화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엄마들을 응원하고 그 여정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나눔, 내추럴 라이프, 친환경 등 브랜드의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