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보 일선 떠나는 '홍보업계 맏형'…"나보다 다른사람 돋보이게 했던 23년" 2013-01-16 17:06:37
현안을 명쾌하게 전달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lg가 국내 대기업 첫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 2003년에는 지배구조 개선 효과를 적극 알렸다. ls그룹과 gs그룹이 잇따라 lg그룹에서 분가할 때는 ‘아름다운 동업, 아름다운 이별’이라는 메시지를 고안해 홍보했다. 정 전 부사장은 “자신보다 다른 사람들을 돋보이게 하는 게...
'완벽을 추구한다면 도전하세요' 블랙스미스, 장인 발굴 프로젝트 개최 2013-01-16 17:00:03
해에도 경제 불황으로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런 환경에도 블랙스미스의 장인정신으로 고객들에게 변함없는 모습으로 다가서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블랙스미스는 이대점, 노원점 등 검사 후보로 선정된 5곳의 매장이 최근 서울시에서 실시한 위생등급평가에서 평가 기준의 90%이상을 만족시키는 aaa등급을 받으며,...
"공무원·군인·사학연금 특혜 없애야" 2013-01-16 16:59:05
위해 국민이 낸 세금을 투입하는 것도 불합리하다고 평가했다. 특수직역연금에 재분배 기능이 없다는 것도 문제점으로 꼽혔다. 국민연금은 고소득층이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구조로 짜여 있다. 그러나 특수직역연금에는 이런 기능이 전혀 없다는 지적이다. 보고서는 이에 따라 “특수직역연금의 근본적 개혁을 위한 특단의...
해외 주식형펀드 강세‥신흥국 유망 2013-01-16 16:49:59
해 말부터 강세입니다. 남미신흥국펀드의 최근 한달 간 수익률은 5.41%, 중국펀드와 브라질펀드는 모두 5%를 넘겼습니다. 미국과 유럽의 양적완화 정책에 재정절벽 우려가 해소되면서 글로벌 자금이 신흥시장으로 쏠린 영향이 컸습니다. 전문가들이 내다보는 신흥국 펀드의 전망은 갈수록 좋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군산의 기적' 일군 문동신 시장, 400개社 19조원 유치…일자리 5만여개 만들어 2013-01-16 16:48:54
해 기업 활동을 지원해온 것이 기업과의 신뢰 구축에 큰 보탬이 됐다.” ▷‘뼛속까지 기업 마인드가 심어진 뚝심의 행정가’라는 평가도 나온다. “과분한 얘기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간부들을 대상으로 16차례에 걸쳐 투자 유치 사례 강연을 하다보니 나온 얘기 같다. 하지만 먹고 사는 문제에 대해 물러서지 않은 것은...
국산차, 디트로이트 모터쇼 `호평` 2013-01-16 16:39:32
"현대차가 최근 몇 년간 좋은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한 점은 현대차의 위상이 높아졌음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기아차는 북미 대형차 시장 공략의 선봉에 설 `신병기`로 `더 뉴 K7`을 공개했습니다. 이 차량은 지난해 11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지 2달 만에 8천여 대가 판매됐습니다. 기아차는 K7을...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 채널을 구축했다. 지난해 3월 전면 개편한 홈페이지와 새롭게 선보인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에도 이용편리성을 가장 우선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 같은 고객만족 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kb국민카드는 지난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12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신용카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ncsi·kcsi·ks-sqi)에서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에 수상함에 따라 국내 최고 수준의 이동통신 회사로 평가받은 셈이다.회사 관계자는 “2008년부터 도입한 고객경험관리(cem) 체계를 작년부터 ‘cem 혁신’ 프로그램으로 재편해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인정받은 것...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혁신·차별화 통해 고객에 감동 전달" 2013-01-16 15:30:58
이들 회사는 일관성 있는 경영 활동을 평가받아 올해 ‘명예의 전당’으로 추천됐다. 특히 삼성물산 래미안과 sk텔레콤은 사회 지향적인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있을 뿐 아니라 윤리 경영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받았다.우리은행은 매년 진일보하는 고객관리 시스...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삼성물산, 제조부문 6년연속 종합대상…'명예의 전당' 올라 2013-01-16 15:30:53
선도해 왔다.특히 ‘래미안 헤스티아’를 중심으로 한 고객만족 활동은 하자보수 차원에 머물던 아파트 브랜드의 고객만족 활동 수준을 한 차원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입주 전 고객초청행사와 입주 후 고객 서비스 라운지 상시 운영, 고객불만접수(voc) 통합관리 시스템, 프로슈머 제도 등의 고객관리 프로그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