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윈드러너' 정상 질주, 비결은 '위메이드 스타일!' 2013-02-04 19:25:18
㈜링크투모로우와 ㈜피버스튜디오가 개발 및 디자인 분야에서 협업한 게임으로, 서비스 시작 후 첫 번째로 맞은 지난 주말(2일)기준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1위에 올랐고, 다운로드도 700만 건을 돌파했다. 위메이드 측은 '다수의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탄탄한 게임들에 본사가 가진 퍼블리싱 노하우를 접목시켜,...
피쉬 아일랜드, 신대륙 업데이트하고 승승장구 2013-02-04 19:25:17
이은상)의 스마트폰게임사업부에서 자체개발하고, ios와 안드로이드에 서비스 중인 스마트폰게임 '피쉬 아일랜드'가 다양한 맵으로 구성된 신규 대륙을 4일 업데이트 했다. 작년 9월 오픈, 여타 스마트폰게임들과 달리 서비스 기간이 지날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로 올해도 승승장구...
'워페이스' VIP캠프열고 파이널 테스트 일정 공개 2013-02-04 19:25:15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워페이스'는 유명 패키지게임인 '크라이시스' 시리즈로 유명한 개발사 '크라이텍'의 첫 번째 온라인 fps게임으로, 크라이텍의 최첨단기술인 '크라이엔진3'를 통한 차세대 비주얼 및 물리효과 등을 제공해 국내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워페이스'에...
모바일TCG '더 다크 에이지', 공식 홈페이지 오픈! 2013-02-04 19:25:14
극대화하고 sng를 더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게임성을 목표로 삼았다'며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카드와 퀘스트들을 추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이 모두 개발 중인 '더다크에이지'는 ios 버전은 우선 출시될 예정으로 빠르면 다음주 초부터 다운로드 받을...
'제2의 애니팡' 탄생 힘들어진다 2013-02-04 17:15:39
퍼즐 게임은 내용이 단순해 대형사와 중소 개발사 간에 차이가 크지 않았지만 이용자들이 복잡한 게임을 찾기 시작하면서 모바일게임 시장도 대형사에 유리한 구조로 바뀌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대형사가 매출 상위권 휩쓸어지난해까지 구글플레이나 애플앱스토어 같은 앱 장터에서 인기를 끌던 게임은 ‘애니팡’...
콘텐츠경영硏·日NTT, 일본서 G러닝 시범사업 2013-02-04 17:15:35
발표했다. g러닝은 게임을 기반으로 한 학습 프로그램이다. 위정현 콘텐츠경영연구소 소장 겸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가 2003년 처음 개발했다. 콘텐츠경영연구소는 g러닝을 통해 3년 안에 일본 전체 교육시장에서 최소 1%(5000여억원)를 점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위 소장은 “진입이 어려운 일본 시장에 한국의 교육...
나우콤, 모바일 퍼즐게임 일본 카카오톡 통해 출시 2013-02-04 14:01:18
TV’를 설립한바 있으며, 이번 게임 출시로 일본 현지 사업이 확대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합니다. 블루윈드에서 개발한 ‘가로세로 낱말맞추기 2013’은 국내에서도 카카오톡 ‘게임하기’에 출시된 인기 게임이라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나우콤 관계자는 “이번 게임을 시작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일본...
PC방창업, 서비스 다양화 중요 2013-02-04 11:43:33
게임만 하는 공간이 아닌 카페와 같은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아 저렴한 가격대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필수요소가 되었다. PC방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자 PC방창업 시장도 활성화되었고, 낮은 폐업률과 운영이 쉽다는 장점을 들어 많은 예비창업자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최근 PC방 브랜드도 점차...
나우콤, 일본 카카오톡 통해 모바일 게임 출시 2013-02-04 11:26:10
퍼즐게임 '가로세로 낱말 맞추기 2013'을 일본 '카카오톡'에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블루윈드에서 개발한 '가로세로 낱말 맞추기 2013'은 국내 시장에서 '카카오톡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된 이후 22주간 인기순위 1위를 차지하며 '애니팡', '드래곤 플라이트'와 함께 최장기간 인기를...
크리티카, '액션스쿨' 유저파티에 200명 운집 2013-02-04 11:26:08
nhn 한게임(게임부문 대표 이은상)은 지난 2월 2일(토) 진행한 초액션 rpg '크리티카'의 대규모 vip 유저파티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크리티카'는 액션 게임 전문 개발사 올엠이 개발, 2012년 두 번의 cbt(비공개 베타테스트)를 통해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던 액션 morpg 장르의 게임이다. 1분기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