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가조작 근절 해법은 '특사경'과 '부당이득 환수'> 2013-04-18 10:59:18
앞두고 테마주 열풍이 불면서 주가 조작 등 불공정거래 행위가 만연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손실 중 상당액이 불법 행위에 따른 것이라는 추정이 가능하다. 하지만, 과징금 제도 도입으로 주가조작 범죄로 얻은 이득 이상을 환수하면 이같은 유혹도 약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부당이득 환수로 정부는 재원...
“레깅스엔 운동화를 신어라” 올 봄 ‘레깅화녀’가 뜬다 2013-04-18 10:11:02
일상 속에서 운도녀 열풍은 훨씬 거세다. 오피스룩이라는 한정된 범위를 벗어나 더 자유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하기 때문. 특히 운동화에 레깅스를 매치한 패션은 훨씬 멋스러우며 위트 있어 보인다. 편안함과 스타일리시함을 갖춘 레깅스는 캐주얼과 페미닌, 시크한 룩과 두루 어울려 활용도도 높다. 솔리드한 그레이나 블랙...
캠핑열기, 대형마트 매출 견인 2013-04-18 09:36:28
20%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캠핑용품 열풍에 대형마트들은 캠핑용품 강화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롯데마트가 4월 초 출시한‘원터치 그늘막 텐트’는 출시 일주일 만에 1천개 가량이 판매되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같은 판매량은 평소 이맘때 텐트 판매량과 비교해 10배가량 많으며, 작년 4월 한 달 간...
`남자가 사랑할 때` 속 스타일, 따라하고 싶다면? 2013-04-18 09:36:00
한 순간, 뜨거운 열풍에 휩싸인 네 남녀의 사랑을 그린 정통멜로 드라마다. 주인공들의 애절한 연기와 함께 눈에 띄는 것은 바로 남자 주인공들의 ‘옷발’이다. 극중 한태상은 근육질 몸매로 여심을 자극하는 한편, 이재희는 엘리트답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여심을 녹인다. 이들의 반대 성향만큼 옷 스타일도 다르다....
비절개 실 리프팅 성형, 무허가 불법 실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2013-04-18 09:34:33
최근 한류열풍과 더불어 세계적으로 실을 이용한 얼굴 리프팅이 피부 처짐을 개선하는 시술로 알려지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09년 4월 FOX TV에 출연한 백인 여성이 한국의 우정호 원장에 의해 시술된 비절개 리프팅 성형결과에 만족하면서 ‘비절개 리프트 혁명’이라는 평가를 했으며, 일본 여러 성형외과의...
워킹화 시장 1조원… ‘운도녀’ 넘어 ‘레킹녀’ 뜬다! 2013-04-18 08:55:01
걷기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운동화를 신은 도시 여자를 뜻하는 신조어 ‘운도녀’가 주목받은데 이어 올해는 워킹화에 레깅스를 매치한 ‘레킹족’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활동적이면서 스타일리시한 레깅스의 유행과 운동, 다이어트, 걷기 열풍에 워킹화가 인기를 얻으면서 이들을 결합한 ‘레킹족’이 대세로...
'아빠 어디가' 인기에…대형마트 캠핑용품 매출 '쑥' 2013-04-18 08:52:46
열풍이 일고 있는 것을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에선 어린이 캠핑용품이 매년 20% 이상의 매출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3~4월 강제휴무 영향으로 대형마트 매출이 감소하는 가운데 캠핑용품 매출은 전년 대비 28% 뛰었다. 홈플러스는 이같은 수요를 감안해 월트디즈니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디즈니 캐릭터...
안철수, 조용필 '바운스' 열풍에 "형님, 뿌듯합니다" 2013-04-18 01:03:50
4·24 서울 노원 병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 출마한 무소속의 안철수 후보가 가수 조용필의 음원차트 정상 등극에 기쁨의 소감을 남겼다.안철수 후보는 17일 자신의 트위터에 "30년 전 조용필 형님의 '못찾겠다 꾀꼬리' lp판을 샀던 기억이 납니다. 이번에 신곡 '바운스'가 각종 음원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는...
유통마케팅의 진화, 팝업스토어 2013-04-17 19:45:26
키워드를 발표한 바 있다. 바로 기분전환(refresh 기분전환), 경제불황(economic recession ), 아시아 열풍(asian wave), 기술혁신(technology ), 창조적 융합(innovative convergence) 가치중심(value based), 친환경(eco friendly) 등이 바로 그것이다. 이는 1인 가구 수가 증가함에 따라 편의성이 높은 상품의 수요가...
김혜수처럼 되고 싶다.. `미스김 신드롬` 확산? 2013-04-17 18:07:32
미스김 따라하기 열풍도 불고 있다. 미스김 특유의 말투 ‘~입니다만’을 따라하는 네티즌들은 ‘본방사수입니다만’ 등으로 재치 있게 댓글을 달거나 SNS로 유행어를 확산, ‘본방사수’ 결의를 다짐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역시 김혜수, 고된 일과 후 직장의 신 한편이면 피곤함이 말끔히 사라진다”, “김혜수 아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