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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짱 토론] 산업은행·정책금융공사, 다시 합쳐야 하나 2013-07-19 16:59:27
금융권의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금융위원회가 운영 중인 ‘정책금융 체계 개편 태스크포스(tf)’는 최근 산업은행(산은금융지주)과 정책금융공사를 통합할지 여부에 관해 회의를 했다. 이날 금융위 측에서는 두 기관을 통합하는 방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책금융공사는 2009년 설립된 신생 조직이다. 만든...
은행들 수수료 올린다…인상 근거 마련(종합) 2013-07-18 09:26:29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야 한다"면서 "금융소비자 보호가 우선이라는 당국의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현재 은행들이 고객에게 부과하는 수수료가 결코 낮은 수준이 아니라는게 금융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송금수수료의 경우 10만원 송금 기준으로 창구를 이용할 때 한국씨티은행은 수수료를 면제...
은행들 수수료 올린다…원가분석으로 인상근거 마련 2013-07-18 06:01:12
달한다. 금감원의 행보와 반대로 금융위원회는 지나치게 높다는 지적이 제기된 대출 중도상환수수료율의 인하를 검토 중이다. 이를 위해 관련 용역 연구를 맡겼으며 연내인하 가능성을 타진할 계획이다. 중도상환수수료율은 은행권 평균 1.5%이며 경남은행과 부산은행, 전북은행은 최대 2.0%까지 부과하고...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삼성화재, 사장직속 CCO 임명…소비자 권익 확대 2013-07-11 17:33:04
선진회사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정하고 고객을 기업경영 중심에 둔 서비스 가치를 구체화하고 있다. 김창수 사장은 이를 위해 올해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김 사장 직속으로 최고소비자보호책임자(cco) 담당 임원을 임명하고, 소비자정책팀을 신설했다. 소비자 보호를 선제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게 조직을 바꾼...
금융사 인터넷망·업무망, 2014년까지 분리해야 2013-07-11 17:01:16
말까지 일반적인 인터넷 접속을 위한 인터넷망과 고객정보 등이 담긴 업무망을 분리해야 한다. 또 지하 벙커에 금융권 공동 백업전용센터가 구축되고,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의 역할도 강화된다. 전산사고가 발생하면 금융회사 최고경영자(ceo)가 중징계를 받을 수 있다. 금융위원회는 11일 이 같은 내용의 금융전산 보...
JYP가 합병 통해 코스닥시장 진출한 이유는 2013-07-11 15:30:14
투자자 보호를 명분으로 상장기준을 엄격하게 설정해 놓았기 때문에 웬만한 기업으로서는 그 문턱을 넘기가 어렵다. 우회상장제도는 이런 상장요건을 충족시키기에는 미흡하지만, 성장성이 높고 재무적으로 우량한 비상장기업에 자본시장에서의 자금조달 기회를 주려는 취지로 2006년 6월에 도입됐다. 그러나 우회상장기업...
금융전산 망분리 의무화·공동백업센타 구축한다 2013-07-11 10:58:56
위원회는 11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금융전산 보안 강화 종합대책`을 발표하고 이를통해 금융전산 보안 강화와 금융 이용자 보호,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 제고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국내 전자금융거래는 급격히 증가해 전자금융 이용 비중이 2013년 3월 기준으로 87.7%에 달하고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금융전산 망분리 의무화·공동백업센타 구축한다 2013-07-11 10:00:00
위원회는 11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금융전산 보안 강화 종합대책`을 발표하고 이를통해 금융전산 보안 강화와 금융 이용자 보호,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 제고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국내 전자금융거래는 급격히 증가해 전자금융 이용 비중이 2013년 3월 기준으로 87.7%에 달하고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2013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불만 처리 프로세스 표준화…민원평가 1등급 2013-07-10 15:30:38
감사편지를 보내는 등 경영진이 솔선수범해 고객과의 직접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신상품을 출시하기 전 상품개발위원회를 통해 고객의 불편 가능성을 사전 차단하는 것도 특징이다. 고객 참여 경영의 일환으로 2005년부터 고객이 직접 삼성카드 상품과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개선점을 발굴하는 ‘cs패널’을 운영하는 ...
[2013 한국서비스대상] 한화생명, '소리샘' 통해 고객불만 해소 인기 2013-07-10 15:30:28
업계 최초로 파이낸셜플래너(fp)가 고객을 방문해 사고보험금 상담은 물론 보험금 신청서류를 접수해 처리해 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는 현재 40만명 이상 이용한 명품서비스로 자리잡았다. 한화생명의 고객만족(cs) 강사가 고객사를 직접 방문해 직원의 서비스마인드 향상과 행복일터의 노하우를 전파하는 ‘우리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