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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重 진윤근 씨 '대한민국 최연소 명장' 선박 용접기술 개발…지재권 13건 출원 2013-08-28 17:49:05
현대중공업 현장 중간관리 직책의 진윤근 기원(42·조선품질경영부·사진)이 28일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최연소 대한민국 명장(선반건조 분야)에 선정됐다. 진씨는 내달 2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리는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에서 명장패와 대통령상을 받는다. 진씨는 1989년 창원기계고등학교 졸업 뒤 기능올림픽...
[유가증권 기업공시] (27일) 남해화학 등 2013-08-27 23:28:03
선박 8척에 대해 산업은행 등에 1025억원 한도의 담보 제공. ▲도화엔지니어링=검찰이 회계처리기준 위반에 대해 횡령혐의로 제소. ▲동국실업=kdk오토모티브gmbh의 지분 69.99%(약 699만주)를 104억원에 취득, 자회사로 편입. ▲ls네트웍스=우선주 상장시가총액이 5억원에 미달하는 사태가 25일간 지속되면서 관리종목...
<산은·정금공 재통합…정책금융 개편 효과있을까>(종합) 2013-08-27 11:20:19
투자도 활성화한다. 논란이 됐던 선박금융공사 설립은 통상마찰 가능성을 고려해 백지화하는 대신수은과 무보, 산은, 캠코(자산관리공사)의 선박금융 부서 직원 100명이 근무지를 부산으로 옮겨 가칭 '해양금융 종합센터'를 만드는 대안이 제시됐다. 이와 함께 해양수산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금융위 등...
'통합 산은', 정금공 다시 품고 출범…대우증권 매각 보류 2013-08-27 10:14:04
선박금융공사 설립시 통상 마찰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로 추진을 저울질해왔다. 대신 정책금융기관의 선박금융 관련 업무를 보는 수은 및 무보, 산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인원 100여명을 부산에 모아 선금공 역할을 수행키로 했다. 기존 정책금융기관을 활용해 선박금융 지원을 강화하겠다는게 정부의 최종 결정인 셈이다....
<산은·정금공 재통합…정책금융 개편 효과 있을까> 2013-08-27 10:00:07
됐던 선박금융공사 설립은 통상마찰 가능성을 고려해 백지화하는 대신수은과 무보, 산은, 캠코(자산관리공사)의 선박금융 부서 직원 100명이 근무지를 부산으로 옮겨 가칭 '해양금융 종합센터'를 만드는 대안이 제시됐다. ◇4년 전에도 명분은 '정책금융 강화·시장마찰 해소' 정부가 이처럼 정책금융...
[시론] 해운보증기금 설립 미룰 수 없다 2013-08-22 17:46:21
해운보증기금 신설을 거론한 것은 정부가 해운산업을 지킨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여간 다행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해운산업은 혹독한 시련을 겪고 있다. 금융위기 이후 지금까지 100여개의 해운사가 문을 닫았다. 남아 있는 해운사들도 원가에도 못 미치는 운임 하락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고 은행 또는 법정관리...
[한국 창조경제 설계 좌담회] "실리콘밸리가 해답 아니다…한국식 기업혁신 모델 발전시켜야" 2013-08-21 17:16:38
세계적인 대기업을 만들어냈다. 휴대폰, 선박 등 분야도 다양하다. 놀라운 성공이다. 이제는 한국이 정책적으로 중소기업의 기업가 정신 고양에 더 많은 투자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책이나 자본 투자 등을 보면 이를 위한 투자는 여전히 부족하다. 여전히 국가 투자가 대기업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고 젊은이들의 목...
[마켓인사이트] 産銀, 2000억 지원...한숨돌린 STX팬오션 2013-08-20 17:02:28
금융기관들이 참여하지 않을 경우 산업은행 단독으로라도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법정관리에 들어간 stx팬오션에 자금을 지원하는 이유는 기업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일정 수준의 운영자금이 필요하다고 판단해서다. 법정관리를 신청하면 회생절차에 따라 법원이 채권·채무관계를 일시적으로 동결하기 때...
"반세기만에 국내 기술로 진화된 선박용 전화 시스템"…네트· 대우조선해양 공동 개발 결실 2013-08-20 11:38:04
산업경쟁력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전기 마련" 선박에는 일상적인 통화용으로 자동 교환식 전화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설치된다. 문제는 국내에서 건조하는 대부분의 선박은 아날로그 방식의 전화 시스템과 80년대에 디자인한 전화기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 조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특히...
위기의 해운업‥금융지원 시급 2013-08-19 17:42:13
법정관리에 들어가거나 곧 문을 닫을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특히 고위험으로 분류된 해운사의 대출 규모가 2조600억원인데 이 가운데 절반(1조1천800억원)이 은행 대출이어서 해운사 부실이 현실화될 경우 시중은행 건전성에도 타격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수출 중심의 우리나라 경제 구조에서 핵심 기간산업으로 꼽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