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늘의 한경+] 올리브영도 전통시장인가? 등 2014-01-29 19:32:54
‘가구 공룡’ 이케아. 매장에 들어온 고객들이 평균 세 시간이나 머물며 이것저것 사게 만든다는데. 외신이 전한 이케아 매장의 열분포지도(히트맵)를 보면 사람들이 몰리는 곳은 정해져 있다고. 과학적으로 동선을 파악해 물건을 사게 만든다는 얘기. 삼성, 윈도 접고 크롬북만 만든다? 삼성전자가 윈도 pc를 접고...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회장, 비디오 즐겨 빌려보던 영화광…연체료 40달러 낸 뒤 창업 도전 2014-01-17 06:57:00
네 가구 중 한 가구는 넷플릭스를 통해 영화와 드라마를 시청한다. 넷플릭스에 월 7.99달러를 내고 스트리밍서비스를 받는 회원 수는 41개국 4000만명이다. 컴퓨터 프로그래머이자 수학 선생님, 영화광인 그는 “남들이 너무 작은 것이라고 생각해 버려두는 사업에서 역발상의 기회를 찾는다”고 말한다. 작은 불만에서...
[편의점 시장 빅뱅 下] 신세계·홈플러스, '담배 가게' 탐낸 진짜 속내 2014-01-15 14:06:37
중 1가구꼴(34.3%)로 1인 가구 비중이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다. 소비 패턴도 확 바뀌고 있다. 이 소매 시장에 이마트와 홈플러스까지 가세했다. '편의점 빅뱅'의 서막이 오른 셈이다. 전체 담배 판매 중 절반 이상이 거래돼 이른바 '담배 가게'로 불려온 편의점의 향후 변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자체...
[편의점 시장 빅뱅 上] '삼국시대' 균열…GS25 폭풍 성장, 홈플러스·이마트 가세 2014-01-13 15:58:24
영토 전쟁을 벌이고 있는 사이 대형마트를 운영 중인 홈플러스와 유통공룡인 신세계까지 가세하면서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빅뱅'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gs25가 점포 확장에 가장 적극적이다. gs25의 운영점포 수는 2012년말 대비 지난해 600곳(11월말 기준) 가까이 늘어난 7700곳에 달한다....
시티카드 한장 들고...고흐·렘브란트를 만나러 가다 2013-11-04 06:58:23
‘아기공룡 둘리’가 한국이 자랑하는 캐릭터라면 네덜란드에는 딕 브루너(1927~)라는 아동문학가 겸 그래픽 디자이너가 창조해낸 ‘미피’가 있다. 토끼를 의인화한 캐릭터다. 암스테르담에서 기차로 27분 거리인 위트레흐트시가 미피의 고향이다. 위트레흐트에는 유레일그룹 본사와 딕 브루너전시관, 중앙박물관, 고딕...
[경제의창 W] 정부, 주택시장 `빗장` 풀다 2013-08-28 16:40:14
10가구중 9가구 이상이 1%대의 취득세율을 적용받으면서 중.장기적으로 매매심리 개선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뷰>조은상 부동산써브 리서치팀장 "상반기에 비해서 크게 인하되지는 않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매매활성화를 이끌어내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중·장기적으로는 매매시장 바닥다지기가...
[위기에 강한 기업] 한샘, 위기 때마다 비약적 성장…원가 낮추고 유통망 확대…이젠 글로벌 기업과 대결 2013-08-21 15:29:46
‘가구공룡’이라 불리는 이케아에 맞서기 위해 원가 경쟁력을 갖추면서도 품질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김 팀장은 “위기가 올 때마다 이를 잘 극복하고 성장의 기회로 삼았다”며 “이케아 진출은 국내시장에 큰 영향을 주겠지만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객을...
'가구 공룡' 이케아 한국 입성…국내 1호 광명점 건축허가 받아 2013-08-01 17:08:41
‘가구 업계의 공룡’으로 성장했다. 2011년 12월 한국 진출을 선언한 뒤 점포 개설을 준비해 왔다. 패트릭 슈르프 이케아코리아 사장은 “한국 소비자들도 이케아 고유의 느낌을 좋아할 것”이라며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케아코리아 관계자는 “ktx 역세권이면서...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上]유통 메가 트렌드…특명 "나홀로 손님을 붙잡아라" 2013-07-17 13:37:53
'나홀로 가구'를 위한 기획상품들이 잇따라 등장, 그야말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여기에 미혼 직장인을 겨냥한 창업 아이템들이 봇물처럼 쏟아지면서 프랜차이즈 업계도 활력을 되찾고 있는 모습이다. 24시 편의점과 슈퍼마켓은 이미 1인 가구 증가 덕분에 고(高)성장을 보이며 기존의 '유통 공룡' 백화점과...
[대형마트 PB도입 10년(下)] 디자인·브랜드 전략도 진화 중…지속가능 동반성장 과제 2013-06-21 10:26:43
역시 '공룡 마트'의 이미지 격상 방안 중 하나다. 롯데마트는 pb 도입 단계부터 세계적인 pb 컨설팅 업체인 미국의 데이몬(daymon)사와 모든 pb 상품의 기획 개발 판매 마케팅 품질관리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업무 제휴 이후 브랜드 명칭 변경뿐 아니라 pb 전반에 대한 리뉴얼을 단행했으며 15개 브랜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