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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P조선, 신규 수주 길 열려 2016-01-17 20:25:07
제때 건조하지 못하거나 파산할 때, 배를 주문한 선주가 지급한 선수금을 은행이 대신 물어주는 지급보증이다. 선주는 rg 발급을 확인한 뒤 대금을 지급하고, 조선사는 이 자금으로 원자재를 구매해 선박 건조를 시작한다.rg가 발급되지 않으면 선박 수주가 이뤄지지 않는다. spp조선은 지난해 하반기 유조선 8척을 사실상...
대우조선, 드릴십 2척 인도 연장 계약 2016-01-13 17:50:48
대금수령 지연은 부담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대부분의 해양플랜트 계약은 헤비테일(인도 때 대금 대부분을 받는 계약 방식)로 체결하기 때문에 인도 시기가 늦어지면 그만큼 건조대금을 받는 시기도 늦어져 경영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도병욱 기자 dodo@hankyung.com [한경닷컴...
[주력산업 '역 오일쇼크'] 중동 공사 반토막…해양플랜트 100억달러 취소 사태 2015-12-08 18:10:24
공급하는 철강업계도 타격을 입고 있다. 후판은 선박 건조의 핵심 소재로 배 한 척을 건조할 때 후판 가격이 통상 원가의 30%를 차지한다.한국철강협회에 따르면 올 들어 3분기까지 포스코, 동국제강, 현대제철 등 철강 3사의 후판 판매량은 545만t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6만t 감소했다. 동국제강은 후판 시장 침체로 ...
"대우조선 세전 순손실 6.6조원" 실사보고서 초안 2015-11-15 04:03:09
초과청구 공사액이 늘면서 조정된선박 건조 비용 등이 1조6천648억원으로 추가 발생할 손실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미청구 공사액은 공사를 해주고 발주처로부터 아직 받지 못한 돈이기 때문에회계장부에서 '자산'으로, 초과 청구공사 대금은 돈은 받았지만 아직 공사를 하지못해 '부채'로 인식된다....
대우조선 손실, 올해 최대 5조3000억…숨겨진 부실 드러나 2015-10-29 16:22:43
공정의 추가 지연과 원가 증가, 드릴쉽 건조계약 취소 등으로 장부에 제때 반영되지 않은 잠재 손실이 많기 때문이다.설상가상으로 저유가 상황으로 선주사의 수익성이 악화돼 인도가 지연되는 것도 손실을 키우는 악재다. 여기서 발생하는 추가 손실이 2조 원가량으로 추정된다.대우망갈리아와 드윈드, 해운 자회사 등 해...
눈덩이 같은 대우조선 손실…올해 최대 5조3천억 예상 2015-10-29 16:00:39
선박 건조 과정에서 증가하는 원가와 비용을 선주사에서보전받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여기서 발생하는 추가 손실이 2조 원가량으로 추정된다. 대우망갈리아와 드윈드, 해운 자회사 등 해외 사업장에서의 실패도 1조원 수준의 손실을 드러낼 잠재 요인으로 파악됐다. 수익은 내지 못하고 손실만...
37년간 질긴 인연 이어온 '산업은행 & 대우조선' 2015-10-29 16:00:37
순탄한 길을 걸었다. LNG선 등에서 최고 경쟁력을 확보했고 그간 잠수함 건조를 포함한 방위산업 분야에서도두각을 나타냈다. 하지만 주인 찾기에는 실패했다. 산은과 캠코가 해외주식예탁증서(GDR) 발행을 통해 보유 지분(산은 42.1%, 캠코27.6%) 가운데 15%(각 10%, 5%)를 2억2천600만달러에 해외에 판 일이...
조선 빅3, 올해 해양플랜트 손실만 10조원 넘어…원인은? 2015-10-27 06:25:34
추가 대금을 달라며 중재 절차까지 진행 중이다. 현대중공업은 런던해사중재인협회에 노르웨이의 프레드 올센 에너지 자회사인 볼스타 돌핀을 상대로 1억6천700만 달러(1천884억원)의 대금을 추가로 받아야 한다며 중재 신청을 했다. 또 반잠수식 시추선 건조 작업을 끝내고 인도하는 기간이 연장돼야 한다고 요구했다....
조선 빅3 해양플랜트 손실 10조원 넘는다 2015-10-27 06:03:17
추가 대금을달라며 중재 절차까지 진행 중이다. 현대중공업은 런던해사중재인협회에 노르웨이의 프레드 올센 에너지 자회사인볼스타 돌핀을 상대로 1억6천700만달러(1천884억원)의 대금을 추가로 받아야 한다며중재 신청을 했다. 또 반잠수식 시추선 건조 작업을 끝내고 인도하는 기간이 연장돼야 한다고 요구했다....
시추선 사업 손실 현대중공업 "대금 더 달라" 중재 신청 2015-10-25 19:07:16
영국 런던해사중재협회(lmaa)에 발주사가 추가 대금을 지급하고 인도 기일을 늦춰야 한다는 내용의 중재를 신청했다. 발주사의 주문변경 요구 때문에 투입되는 비용이 늘어나고 건조 기간이 길어졌다는 것이다.현대중공업이 추가로 받아야 한다고 요구한 대금은 1억6700만달러(약 1880억원)다.현대중공업은 또 인도 시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