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퇴사하고 베트남서 '당구장' 차린 30대, 한 달 수입이… [방준식의 재+부팅] 2024-05-25 09:00:01
주요 고객층이 중장년 남성들이지만, 이곳의 주 고객층은 10대부터 30대까지입니다. 아무래도 포켓볼 중심이다 보니 여성 고객들이 많습니다. 커플뿐만 아니라 여성들끼리도 당구장에 와서 3시간씩 즐기다 가곤 합니다. 그래서 당구장의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역동적이고 활기찬 것이 특징이죠. 한국은 당구장 외에도 놀...
미국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취향, 한국 라면에서 코스트코 핫도그까지! - [앱으로 보는 시장] 2024-05-24 10:47:50
전통적인 고객층이었던 저소득층은 소비를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월마트는 대대적인 할인 판매와 퍼스널 쇼퍼 서비스 도입 등을 통해 매출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한편, 미국의 2위 소매업체 타겟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3.1% 줄어들었으나, 가격 인하 전략을 통해 시장 점유율 회복을 노리고 있다. 또한, 코스트코는...
영국 왕실도 찾는 프랑스 샴페인이 '한국 MZ' 공략하는 까닭 2024-05-23 15:47:37
에 피스’가 한국 시장에서 공략하는 고객층도 MZ(밀레니얼+Z)세대다. 폴 당장 에 피스의 40대 젊은 대표인 장 밥티스트 당장(40·사진)은 “한국 시장은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또 접하는 트렌드가 있기 때문에 젊은층을 겨냥하려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방한한 장 밥티스트는 지난 22일 기자간담회를...
NHN클라우드, 日 ‘아이큐브 원’과 제휴… 일본 시장 공략 2024-05-22 14:19:21
기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향후 일본에서 다른 특화 서비스와 서비스형 인프라(IaaS) 서비스의 판매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일본 시장의 협업 관계를 바탕으로 신뢰와 성과를 축적해 고객층을 확대할 것”이라며 “국내 시장에서 인정받은 서비스를 선보이며 일본 사업을 넓혀...
손님 다 떠날라…줄줄이 '가격 인하' 2024-05-21 10:59:00
상승했으나 소득은 이를 따라잡지 못하면서 지난 1년간 쇼핑을 줄였다고 말했다 다른 대형소매업체들과 마찬가지로 타깃도 2020년과 2021년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당시 고객들이 매장과 온라인에서 대거 사재기한 후 매출이 둔화됐으며, 특히 핵심 고객층인 중산층마저 가격 상승에 부담을 느끼고 재량상품 구매를...
美소매업체들 잇따라 가격 인하…타깃, 5천개 품목 가격↓ 2024-05-21 10:46:57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대형소매업체들과 마찬가지로 타깃도 2020년과 2021년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당시 고객들이 매장과 온라인에서 대거 사재기한 후 매출이 둔화됐으며, 특히 핵심 고객층인 중산층마저 가격 상승에 부담을 느끼고 재량상품 구매를 줄여왔다. nadoo1@yna.co.kr (끝)...
엔비디아 CEO, 델과 제휴로 확장 가속…"'AI 공장' 설립 지원" 2024-05-21 10:38:05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기관들과 기업들로 고객층을 늘리고 궁극적으로 전 세계 모든 기업에 생성형 AI 기능을 제공하고 싶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황 CEO는 20일(현지시간) 블룸버그TV 인터뷰에서 델과의 파트너십으로 더 광범위한 고객들에게 AI를 확산하고, 이는 기업과 조직들이 자체 "AI 공장들"(AI factories)을 만들...
피자·야쿠르트까지 '월클' 손흥민 내세운 이유…"우리가 1위" 2024-05-20 13:47:39
인지도를 쌓는 데 유리하고, 해외나 팬덤 등 새 고객층 확보에 유리하다는 판단에서다. '월드클래스' 손흥민은 업계·시장 1위 등의 브랜드 입지를 강조하는 데도 보탬이 된다는 평가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손흥민은 구설에 휘말리지 않는 모범적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어 업계에서 인기 모델로...
CBRE코리아, 마곡 '원그로브' 리테일 임대 자문사 선정 2024-05-20 11:07:26
영패밀리 고객층은 물론 직장인들과 지역 주민들이 편안하게 방문하여 쇼핑, 엔터테인먼트, 문화, 휴식, 맛집 등을 고루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 공간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주변의 다양한 직장인과 증가하는 주거 인구 대비 쇼핑 및 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마곡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 새로운 랜드마크가...
코지마, 안마의자 렌털 판매 개시…"고객 수요 확대" 2024-05-20 10:06:00
장기화 속에서 소비자들의 구매 선택지를 넓힘으로써 더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렌털 판매는 안마의자 핵심 고객층인 중장년층의 이용률이 높은 TV 홈쇼핑에서 먼저 실시하고 향후 온라인으로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