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X는 절대 하지 마라"…스타트업 대표 'Not To Do 리스트'는 무엇? [긱스] 2022-09-22 16:04:21
보내면서 회사의 초석을 다졌다. 이중 글로벌 미디어 씨넷의 한 기자가 관심을 가졌고, 무료로 ‘악마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며 알라미를 소개했다. 씨넷 보도 후 다양한 글로벌 매체에 알라미가 소개됐고 이를 계기로 이용자가 수만 명 늘었다. 사용자가 늘어난 뒤엔 제품에 대한 소감과 개발 요청이 메일로 오기...
"디즈니+의 경쟁력은 로컬 콘텐츠…한국작품 공감 확장성 높다" 2022-09-12 18:11:14
그가 강조한 글로벌 콘텐츠 전략의 키워드는 ‘공감’이다. 캠벨 회장은 밥 체이펙 최고경영자(CEO) 다음 2인자 그룹을 형성하고 있는 디즈니 회장 일곱 명 가운데 한 명이다. “세계인이 공감할 로컬 콘텐츠 투자”디즈니는 격화하는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상호보완적인 콘텐츠 개발 전략을...
LG 'ICT 군단', 450兆 전기차 충전시장 진격 2022-09-12 17:33:10
2월엔 전기차 충전기 수급·상품 전략 등을 수립하는 경력 직원을 모집했다. 업계에선 LG유플러스가 충전 관련 플랫폼 사업에 관심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도 충전 전문 인력 확보에 적극적이다. 현재 B2B(기업 간 거래) 사업을 담당하는 BS(비즈니스솔루션)사업본부에서 EV 충전사업 전략 담당자 등을 채용...
"디즈니+ 경쟁력은 로컬 콘텐츠…K콘텐츠는 글로벌 킬러 콘텐츠" 2022-09-12 16:00:01
'공룡' 월트디즈니컴퍼니(이하 디즈니)에서 글로벌 콘텐츠 전략을 총괄하고 있는 레베카 캠벨 인터내셔널콘텐츠 앤드 오퍼레이션 회장이 강조한 것은 '공감'이었다. 캠벨 회장은 밥 체이펙 최고경영자(CEO) 다음 2인자 그룹을 형성하고 있는 디즈니 회장 7명 가운데 한명이다. 내년 디즈니 창립 100주년을...
뉴욕증시, 파월 발언·ECB 긴축에도 상승…다우 0.6%↑마감 2022-09-09 05:44:35
픽스드인컴 전략 담당 대표도 배런스에 "모든 시선이 9월 21일 연준의 통화정책 결정을 앞두고 다음 주 예정된 인플레이션 지표에 쏠릴 것"이라고 말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연방기금(FF) 금리 선물 시장에서 연준이 9월에 금리를 0.75%포인트 인상할 가능성은 87%로 반영됐다. 연준이 9월에 금리를...
에너지 우려 유럽증시↓..OPEC+ 10월 감산-와우넷 오늘장전략 2022-09-06 08:36:52
- 하 반기 가시권에 놓인 글로벌 아티스트 및 중국 확대는 동사의 가장 중요한 지표 인 구독자 증가를 적극 지지할 것으로 판단 - JYP Ent.: 음반, 공연, 해외 사업 모두 순조롭게 진행 중 (대신증권, BUY, 7만4천원)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4,000원으로 분석 개시 - 소속 아티스트 대부분 음반 발매 계획 - 2023년...
구본희 대표 "脫홍콩 다국적 기업 유치…서울, 亞 금융허브로 만들 것" 2022-09-05 18:26:55
‘글로벌 톱5 도시’ 도약을 공약으로 내세운 오세훈 서울시장의 도시경쟁력 강화 구상과 맞닿아 있는 조직이다. 구 대표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국내 투자 타진 창구가 KOTRA나 개별 기업 등으로 분산돼 일부 혼선이 빚어지기도 한다”며 “서울의 경우 별도 전담기구가 없어 체계적인 외자 유치가 어려웠는데 서울투자청...
M&G인베스트먼트 "유럽 특수금융 시장에 투자기회 많다" 2022-08-31 09:05:05
전략은 데이터가 고도로 집약되며, 시장 데이터 및 소비자 행동 데이터와 함께 각 풀에서 직접 얻는 방대한 대출 관련 데이터를 사용하여 포트폴리오의 기초 대출에 대한 부도 가능성 및 손실 강도를 도출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이를 통해 회사 전략에 따라 리스크를 감수하고 원하는 수준의 수익률을 창출할 수...
'혁신의 교과서' 세라젬…'홈 헬스케어 가전' 최강자 도약 2022-08-24 15:47:58
각종 인센티브를 임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도약”세라젬이 지난해 연결 기준으로 전년 대비 122% 증가한 6671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은 이 같은 경영 혁신 덕분이다. 이는 1998년 설립한 이후 역대 최대 매출이다. 2020년 3002억원과 비교하면 2배 넘는 증가세다. 국내 기업·소비자 간...
"사원 출신, 회사 대표로" 신의 한수…매출 3000억 불렸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8-23 10:00:17
높다는 것이 세라젬 측 설명이다.'1물 1가' 전략 고수한 자신감, 철저한 고객 관리로 '보답' 체험으로 입소문을 내는 세라젬의 전략은 안마의자가 주류였던 홈 헬스케어 시장에서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기 시작했다. TV홈쇼핑에선 100% 환불 마케팅도 진행했다. 써보고 마음에 안 들면 환불해준다는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