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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① '전기차'도 역시 벤츠…408마력 '더 뉴 EQC' 밟아보니 2019-10-30 18:00:01
흡수장치) 설정이 상당히 유연해 노면 상태와 상관없이 부드러운 승차감을 자랑했다. 페달을 더욱 밟아 속도를 150km 이상으로 높여봤다. 시끄러운 엔진음이나 불안정한 주행감은 전혀 없었다. 최대 토크를 낼 수 있는 전기 모터의 특성 덕분에 어마어마한 가속력이 뒤에서 차를 밀어부친다. 최대 토크가 78.0㎏·m,...
[신차털기] 쏘나타보다 더 젊고 빠르다…쏘나타 센슈어스 2019-10-27 13:18:32
온도를 바꿀 수 있어 편리하다. 다만 하부 소음과 노면 진동은 아쉬움으로 남았다. 2.0 모델에 비해 노면을 훑는 듯한 진동과 소음은 다소 커졌다. 스포티한 차량을 원하는 소비자에게는 전혀 거슬리지 않을 정도이지만, 정숙한 세단을 원하는 소비자에게는 고민할 필요가 있는 부분이다. 이중접합유리를 채택해 외부 소음...
[시승]절정으로 치달은 자신감, 볼보차 S60 2019-09-18 08:20:03
caption=""> 하체는 딱딱하면서도 노면 충격을 담백하게 거른다. 역동성과 편안함이 공존하는 승차감이다. 앞바퀴만 굴리지만 저중심 설계의 spa 플랫폼과 섀시의 조화로 주행안정성도 확보했다. 폭우 속 시승이라 고속주행까진 살피지 못했지만 제한속도 내에선 도로에 밀착하며 미끄러지 듯 달리는 느낌이다. 뒷바...
가족과 함께 고향 찾을 대형 SUV, 신형 3車 비교분석 2019-09-12 07:00:03
앉기에 다소 비좁다. 고속에서 풍절음과 노면 소음, 엔진음도 정숙하진 않다는 평가를 받는다. 출시 1년 가까지 지났지만, 아직도 계약 후 차량을 인도받기까지 6개월이 걸린다는 점도 간과할 수 없는 단점이다. ◇무게를 잊은 질주본능의 모하비 크고 무거운 대형 SUV를 타지만 달리는 재미는 놓치고 싶지 않다면 모하비...
제로백 4.7초…스포츠카 엔진 품은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2019-08-27 21:27:32
연료 소비, 소음·진동 최소화 등의 효과를 낸다. 두 개의 오버드라이브 기어가 장착돼 변속기 하나만으로도 효율성이 크게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안전성도 높아졌다. 콰트로포르테는 뒤 차축에 기계식 차동 제한 장치가 장착돼 모든 노면에서의 안전을 보장한다고 회사는 설명한다. 콰트로포르테의 중간 라인업인 S...
한국타이어, SUV용 '다이나프로 AT2' 선봬 2019-08-27 11:37:53
특징이다. 새 제품은 소음 및 진동 저감 설계를 통해 온로드 주행 시 정숙성을 확보했다. 블록 측면을 계단식으로 디자인하고 바닥면 끝단 홈을 통해 노면 소음이 자연스럽게 발산되도록 설계했다. 블록들의 움직임을 최적화하는 고무 블록 체인 시스템을 통해 주행 시 안락한 승차감도 제공한다. 또 바닥면...
[시승기] 쌍용 코란도 가솔린, 가성비·정숙성으로 승부 2019-08-23 08:11:00
영종도까지 왕복 109㎞로 짧고 노면 상태가 좋은 도로를 주행한 제한적 경험이지만, 주행질감은 부드러웠다. 가솔린 모델답게 운전석에서 느끼는 소음과 진동은 디젤 모델보다 작았다. 디젤 모델 역시 정숙성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는 엔진룸과 탑승 공간까지 동급 최고 수준의 흡·차음재를 적용하는 등...
장마철 폭우에 내 차 보호하려면? 2019-07-28 10:32:05
30% 이상 줄이는 것이 좋다. 노면의 웅덩이나 구멍을 발견했다면 옆 차로 운행을 방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바퀴가 파손 부위를 지나가지 않도록 한다. 도로 파손을 발견하면 담당 경찰서나 도로 관리처의 민원 전화, 생활민원 스마트폰 서비스, 한국도로공사의 '상황제보'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시승기] '엔트리 SUV' 베뉴, 다부진 외모에 무난한 주행감 2019-07-12 09:15:03
데에는 한계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NVH(소음, 진동, 불쾌감)'는 차급에 맞는 정도였다. 고속주행 때 들리는 노면 소음과 풍절음 등이 지나치게 크지는 않았다. 진동이나 좌우 흔들림 등도 후륜 서스펜션이 토션빔인 엔트리 SUV에서 나타나는 수준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의 제한은...
[타봤습니다] K7 프리미어 "이름만 남기고 모두 업그레이드" 2019-06-30 07:00:03
들어오는 소음이 거의 없어 동승자와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었다. 기아차는 k7 프리미어에 차음 유리를 확대 적용하고 하체를 보강해 진동과 소음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주행감은 묵직한 듯 하면서도 힘이 넘쳤다. 액셀러레이터를 끝까지 깊게 밟자 깊은 엔진음과 함께 치고 나가는 모습을 보였다. 고속에서는 시원시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