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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앱스토어 등 앱마켓 이용자 70.8%, 통일된 결제 환경 및 계정 연동 선호 2021-08-13 10:19:09
환불 및 취소규정이 제각각이고, 단일한 고객 창구가 아닌, 개별 앱의 개발자를 통해 직접 문의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관련하여 인앱결제 관련 환불 및 취소 등 결제 관련 문의 경험이 있는 응답자 중 앱마켓이 운영하는 자체 고객센터에 연락했다는 응답은 65% 이상이었고, 개별 앱의 개발자에게만...
'페이 공습'에 쪼그라든 체크카드 2021-08-09 17:39:07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을 상대로 영업해 체크카드까지 만들도록 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은행 창구 영업을 통해 발급되는 체크카드 비율이 90%에 이른다”고 했다. 삼성·현대·롯데카드 등 비은행계 카드사들은 원래부터 체크카드 영업에 소극적이었다. 하지만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이 정착되면서...
200만명 비대면 고객도 1 대 1 관리…'창구 없는 영업점' 늘어난다 2021-08-04 17:28:29
‘디지털 컨시어지’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숙박객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해주는 고급 호텔의 컨시어지처럼 은행이 비대면 고객에게도 대면 채널에 못지않은 밀착 서비스를 해주겠다는 취지다. ‘창구 없는 영업점’인 셈이다. 영업점을 찾는 소비자가 갈수록 줄고 신규 거래의 절반 이상이 비대면으로...
[마켓인사이트]딜로이트 "코로나 이후 디지털뱅킹 사용 않는 사람 30% 줄었다" 2021-07-29 18:06:43
29일 발표했다. 보고서는 꾸준히 진행되온 디지털 창구 전환이 팬데믹에 따른 이동 제한으로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코로나 사태 이전 5년 간 모든 세대에 걸쳐 오프라인 지점 방문은 평균 35% 감소한 반면 디지털 서비스 이용은 15% 늘었다. 18~24세 인구 집단 의 지점 방문은 절반 가량 감소해 변화가 가장...
메타버스 테마주의 침묵..."긍정도 부정도 어려워" 2021-07-27 17:34:35
전했습니다. ▶ 시각특수효과(VFX)·디지털트윈도 메타버스? 알체라처럼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된 기업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메타버스` 그 자체를 구축하기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메타버스 대장주로 알려진 자이언트스텝은 시각특수효과(VFX) 기술이 핵심입니다. 이 기술은 실제 존재하지 않은...
온·오프라인 융합 '혁신'…MZ세대 마음 사로잡아 2021-07-21 17:04:22
따뜻한 금융’의 미션을 바탕으로 고객과 사회의 가치를 높이고,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펼치고 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의 기획과 실행 등을 총괄하는 ‘DT추진단’과 은행장 직속의 ‘디지털 혁신단’ 등을 신설하고 디지털 기업으로의 전환 속도를 높이고...
신한은행,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서 은행 부문 1위 2021-07-21 11:15:05
점차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채널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대면 영업점 `디지털영업부`도 신설했다.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은행을 거래하는 고객들에게 대면 상담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금융권 최초의 창구없는 디지털영업점이다. 최근 2년 이내 영업점을 방문한 이력이 없는 디지털고객을 대상으로...
동양생명, 고객서비스 '혁신' 날개 달고 고객중심경영 앞장 2021-07-20 15:48:48
혜택을 선제적으로 알려주며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최근 비대면과 디지털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성 개선에도 집중하고 있다. 지난 6월 지문얼굴 인식 및 카카오페이 인증 등 간편한 본인 인증이 가능하도록 자사 모바일 앱인 ‘동양생명 모바일창구’를 리뉴얼했다. 동양생명은 2017년...
신한금융 'TODP 추진단' 신설…디지털혁신 플랫폼 구축 '가속' 2021-07-14 16:10:52
‘디지털 혁신 랩(DI Lab)’도 만들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매트릭스 체계를 구축해 디지털 전환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며 “비대면 채널 혁신을 위해 지난해 9월 은행권 최초로 ‘디지털영업부’를 신설했다”고 말했다.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지 않는 고객에게도 대면 채널과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BNK금융, 비대면 강화…모바일로 주담대·신용대출 받는다 2021-07-14 15:53:47
디지털 콘텐츠를 내놓기로 했다. QR 인증으로 본인 확인부산은행은 디지털 기반의 혁신금융서비스인 신분증 없는 본인 확인 서비스를 지난 6월 출시했다. 4월엔 신분증 없이 QR코드를 활용한 디지털 실명확인 서비스가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금융규제 샌드박스)로 선정됐다. 부산은행은 금융실명법에서 요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