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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함없이 高高한 에·루·샤"…보복소비 업고 실적 날았다 2022-05-15 17:39:53
때문이다. 중국 등에서 럭셔리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다. 그러나 올해도 좋은 실적을 이어갈지에 대한 전망은 엇갈린다.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와 인플레이션 등 외부 변수가 많아서다. 프랑스 파리증시 상장사인 에르메스의 지난해 매출은 90억유로로 전년보다 41% 증가했다.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도 33%...
"해외여행 대신 명품 산다" 작년 실적 잔치한 명품업계…올해는? 2022-05-14 08:00:15
늘리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중국 등에서 럭셔리 수요가 급격히 성장했다. 그러나 올해도 좋은 실적을 이어갈지에 대한 전망은 엇갈린다.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와 인플레이션 등 외부 변수들이 많아서다. 프랑스 파리 증시 상장사인 에르메스의 지난해 매출은 90억 유로로 전년보다 41% 증가했다. 코로나19 사태 이...
증권가, '어닝쇼크' LG생활건강 목표가 하향 2022-05-12 09:15:39
지속해서 펼쳐지고 있는 점과 함께 LG생활건강의 럭셔리 브랜드 '후' 하나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는 측면에서 향후 실적 불확실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반면 향후 실적 개선을 예상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 어닝쇼크의 요인은 중국 내 물류난"이라며 "면세점은 따이공(보따리상)...
"엎친데 덮쳤다"…K뷰티 쌍두마차 '후' '설화수' 실적 직격탄 2022-05-11 18:56:06
화장품) 사업이 부진했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1분기 LG생활건강 매출과 영업이익 컨센서스(전망치 평균)는 1조9938억원, 3380억원이었다. 화장품 사업을 담당하는 뷰티 사업부 1분기 매출과 영업익은 각각 39.6%, 72.9% 급감한 1조1585억원과 2542억원을 기록했다. 대표 브랜드 '후' 매출이...
중국 봉쇄 영향에...LG생건, 1분기 영업이익 `반토막` 2022-05-11 18:35:36
측은 "최악의 상황이 전개됐던 중국 영향으로 뷰티(화장품) 사업 성장이 어려웠고, 대도시 봉쇄 등으로 어려움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화장품 사업부문은 제로 코로나 정책으로 중국 내 수요가 부진하면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회사 측은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후`, `숨`, `오휘`...
LG생활건강, 1분기 이익 '반토막'…中 코로나 재확산 '직격탄' 2022-05-11 16:51:06
매출과 영업이익 컨센서스(국내 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1조9938억원, 3380억원이었다. 화장품 사업을 담당하는 뷰티 사업부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9.6%, 72.9% 급감한 1조1585억원과 2542억원을 기록했다. 대표 브랜드 '후'의 매출이 54% 급감했고, '숨', '빌리프' 매출이 각각 22%,...
한섬, 佛 향수 편집숍 '리퀴드 퍼퓸 바' 국내 첫 매장 개장 2022-05-01 06:00:00
지난해에는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를 출시하는 등 화장품 사업으로도 영역을 넓히고 있다. 한섬 관계자는 "리퀴드 퍼퓸 바의 광고 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선정하는 등 유통망 확대와 더불어 본격적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아모레퍼시픽그룹 매출·영업이익 감소…면세·아시아 시장 부진(종합) 2022-04-28 08:25:07
공시했다. 화장품 부문의 매출은 1조1천506억원이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090430] 매출은 1조1천650억원으로 7.0% 줄었고, 영업이익도 1천580억원으로 10.4%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사업과 해외 사업 모두 매출과 영업이익이 줄었다. 국내 사업 매출은 7천328억원으로 9.9%, 영업이익은 1천120억원으로...
3년 만에 풀리는 해외여행…항공·면세·화장품 ‘전열 재정비’ 2022-03-31 19:05:15
되면 그만큼 립스틱, 베이스 등 색조 화장품의 판매도 증가할 것이란 예측도 나옵니다. 화장품 업체들도 이런 기대감에 발맞춰 면세점을 겨냥해 다양한 전략을 짜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면세 공항권과 이커머스 채널의 관광객 수요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LG생활건강은 후, 오휘 등...
'비싼 향기'에 빠진 향수 애호가들…유통업계는 향수앓이 중 2022-03-31 10:26:58
작년 국내 면세시장이 코로나19로 축소되면서 자체 화장품 브랜드 매출이 감소했다. 연 2000억원대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의 매출이 작년 1000억원대로 줄어들었다. 이 감소분을 해외 향수 브랜드 매출로 만회하고 있다. 그 결과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럭셔리 향수 매출은 전년과 비교해 117% 증가했다. 해외 향수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