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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 일렉트릭 출시..."국내 최장 1충전 주행거리" 2016-03-18 10:00:00
최대토크 295Nm(30Kgfm) 모터와 28kWh의 고용량 리튬이온폴리머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완전 충전 기준)으로 180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충전시간은 급속은 24분, 완속은 4시간 25분이 걸립니다. 특히 1회 충전 주행거리 180km는 국내 전기차 중 최장 거리로 고효율 전기차 시스템 탑재, 알루미늄 소재 적용 등 차량...
<고침> 지방(대용량 차세대전지…) 2016-03-09 12:25:51
제목에서 '리튜공기전지'를 '리튬공기전지'로 바로잡습니다.>>대용량 차세대전지 리튬공기전지 수명 3배 늘렸다KAIST 김희탁 교수 "리튬전극에 보호막 씌워 수명 연장" 현재 사용되는 리튬이차전지보다 충전용량이 5∼10배 커 전기자동차 등의 대용량 차세대 전지로 주목받는 리튬공기전지의 수명을3배...
대용량 차세대전지 리튜공기전지 수명 3배 늘렸다 2016-03-09 10:17:00
등의 대용량 차세대 전지로 주목받는 리튬공기전지의 수명을3배 늘리는 기술을 국내 연구진이 개발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9일 생명화학공학과 김희탁·박정기 교수 공동연구진이 리튬공기전지의 리튬 음극 표면에 유무기 복합 보호층을 씌우는 방법으로 안정성을 크게 향상, 충전 및 방전 사이클 수명을 3배...
하루에 쏘나타 1만대 장착할 배터리 만드는 LG화학 2016-03-06 19:47:54
강조했다.그는 “lg화학은 학계에서 포스트리튬이온배터리로 지목하고 있는 리튬공기·리튬황배터리 등 모든 형태의 혁신 전지를 연구 중”이라며 “보급형 전기차가 한 번 충전하면 갈 수 있는 거리도 기존 150~200㎞에서 이르면 2019년부터 600㎞ 이상으로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오창=송종현...
[2016 제네바모터쇼] 아이오닉·니로, 유럽시장 공략 '출사표' 2016-03-01 18:14:37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전면부 그릴을 패널로 덮어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점이 특징이다.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30.0㎏·m의 성능을 갖췄다. 전기차 경쟁력의 핵심은 1회 충전으로 갈 수 있는 최대 주행 가능 거리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직 공식 인증은 받지 않았지만 자체 측정 결과 아이오...
전기차용 차세대전지 리튬-공기전지 성능향상 기술 개발 2016-02-16 09:43:16
전지로 리튬이온전지를 대체할 것으로 주목받는 리튬-공기전지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있는 나노섬유 촉매 대량생산 기술을 개발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 신소재공학과 김일두 교수팀은 16일 촉매활성이 뛰어난루테늄산화물(RuO₂)과 망간산화물(Mn₂O₃)이 균일하게 분포된 이중 나노튜브 구조촉매를 ...
현대차 ℓ당 22.4㎞ '아이오닉' 어떤 차? 2016-01-14 14:00:31
더했다. 리어 스포일러를 활용해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고 후방의 다운포스도 강화, 공기저항계수를 0.24cd까지 낮췄다. 실내는 길게 뻗은 대시보드로 넓은 공간감을 연출했다. 스티어링 휠은 d컷 스포크로 처리해 역동성을 살렸다. 내장 색상은 회색, 베이지, 블랙을 기본으로 스티어링 휠, 버튼...
한양대, 차세대 리튬공기전지 개발 2016-01-12 20:25:21
교수 연구팀이 공기 중의 산소를 이용하는 차세대 리튬공기전지를 개발했다. 미국 아르곤 국립연구소와 함께 개발한 이 전지는 양극 소재로 기존에 쓰던 니켈 망간 코발트 등 금속 대신에 산소를 써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다. 이 연구 결과는 세계적 학술지인 ‘네이처’ 12일자 온라인판에 실렸다. [한경닷컴...
현대차의 ‘범고래’ 아이오닉 깊이 보기, 프리우스의 상대가 될까? 2016-01-08 10:17:08
1.56kwh 입니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로 도요타의 니켈 수소 배터리와 다릅니다. 무엇이 더 낫는지는 의견이 엇갈립니다. 저는 안전성을 높인 것에 눈길이 갔습니다. 4중 안전설계로 충돌에 잘 견디도록 했습니다.이제 디자인을 좀 더 살펴봅시다. 범고래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하는데 보시는 분들도 그렇게 보이시나요? 전...
현대차, '프리우스 킬러' 아이오닉 첫선…2290만~2780만원 2016-01-07 10:31:18
관계자는 "아이오닉에 장착된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는 경쟁 업체들이 사용하는 니켈메탈 배터리보다 출력이 높고 충방전 성능이 우수해 더욱 안정적인 ev모드(전기차 모드) 주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아이오닉의 심장인 신형 카파 1.6gdi 엔진은 최고출력 105ps, 최대 토크 15.0kgf·m 성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