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쇼핑 대목' 11월 겨냥한 이커머스업계…'최저가 경쟁' 점화 2024-10-20 06:31:00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티몬·위메프 미정산 사태 이후 쿠팡과 네이버 강세가 강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3위 자리를 둘러싼 업체 간 다툼은 이커머스 시장의 중요한 관전포인트"라며 "업체들이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는 11월 행사가 그 서막이 될 수 있다"고 짚었다. lucho@yna.co.kr (끝)...
'가난한 자들의 페라리'도 한국 진출?...긴장 감도는 수입차 시장 2024-10-19 22:42:36
공식 딜러사이기도 한 하모니오토그룹은 지난 6월 한국에 자사 간판을 내걸었다. 하모니오토서비스코리아라는 이름의 새 법인을 설립한 것이다. 이후 하모니오토는 국내 자동차 영업전문가인 황대갑 씨를 대표로 영입하는 등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한 청사진을 그려 나가기 시작했다. 황 대표는 현대자동차, 르노코리아 등...
[2024 전남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수소연료전지 및 수전해 소부장을 개발하는 전문기업 ‘에코퓨어셀’ 2024-10-18 19:46:45
제품을 생산하는 생산제조팀, 국내외 판로를 개척하는 마케팅팀으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에코그룹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친환경 에너지전환을 선도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범위를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활용한 6차 산업(어업 및 농업)까지 계열사 간...
KG모빌리티, 중동서 첫 1만대 '수출탑' 2024-10-18 18:17:44
열었다. 중동과 유럽 지역 27개국에서 대리점, 마케팅 인력들이 참석했다. 곽재선 KG그룹 회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해 수출 5만 대를 돌파하며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올해는 토레스 EVX가 글로벌 시장 공략의 선봉장이 될 것”이라고 했다. KG모빌리티는 중동 시장에 안착한 이후 폴란드 등 동유럽 진출...
현대카드, 日 '빅3 카드사'에 AI 플랫폼 수출 2024-10-17 17:46:29
가공한 데이터를 초개인화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SMCC는 유니버스를 도입해 회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여신 업무, 고객 상담, 부정 사용 감지 등 전 영역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복수 기업 추가 도입 검토”이번 수출은 선진국의 대형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주목받는다. 일본은...
루이비통 '최악의 상황'…中 보따리상에 싼값에 풀린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10-17 14:52:16
한 연설에서 "사람들은 그룹의 성공에 대해 마케팅 성과를 많이 이야기하지만 궁극적으로 마케팅은 완전히 부차적"이라며 “LVMH의 미래 성공은 고객이 제품 뒤에 숨은 장인정신을 인정하는 데 달려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다만 디올의 ‘원가 8만원 백’ 논란 등 노동 착취 논란이 이어지면서 장인 정신에 대한 강조...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 새 단장…"중국 관광객보다 日소비자 겨냥" 2024-10-16 17:29:13
롯데면세점이 동경긴자점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한 것은 시내면세점 업황 부진 탓이다. 중국인 단체관광객이 급감하고 개별 여행객이 늘어난 트렌드 변화도 고려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일본 현지인, 일본을 찾은 한국인 등 외국인 개별 관광객 대상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VT 마스크팩·비나우 앰풀…K뷰티, 美·日 쇼핑행사 휩쓸어 2024-10-16 17:28:20
70억원가량을 거뒀다. 이 회사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오른쪽)와 뷰티 디바이스 에이지알 등의 판매가 호조를 보인 덕분이다. 에이피알은 11월 블랙프라이데이 등 향후 미국 쇼핑 행사에서도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설 방침이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온라인에서 중저가 화장품을 많이 사는 미국 젊은 층 수요를 가격...
엔터사 주가 반등…실적 보릿고개 해소 기대 2024-10-16 16:16:33
초반 마케팅·콘텐츠 비용 부담도 커졌다. 여기에다 하이브와 어도어 간 갈등, SM과 ‘첸백시(첸·백현·시우민)’ 간 계약 분쟁 등 각종 잡음이 겹치면서 투심이 악화했다. 지난달엔 엔터 4사가 각각 52주 신저가를 다시 썼다. 분위기가 반전된 건 이 달부터다. 주요 IP의 음반·음원 발매와 콘서트가 잇따르고 있어서다....
한세예스24그룹 "적극적 M&A로 포트폴리오 다각화·신사업 발굴" 2024-10-16 10:30:00
부문의 한세엠케이는 ▲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 소비자 요구 맞춤 온오프라인 채널 운영 ▲ 브랜드별 메가스토어 매장 확대 ▲ 베이비 신규 라인 출시 및 NBA 라인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문화 콘텐츠·출판 부문의 예스24는 ▲ 신형 e북 리더기 '크레마 페블' 출시 및 구독 플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