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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또 분기 최대매출…스타벅스 캐리백 사태로 이익은 감소(종합) 2022-11-10 14:15:28
지난해 드라이브스루 매장의 영업 호황에 따른 역기저 효과도 있다. 이마트는 "앞으로 스타벅스의 품질 관련 검증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엄격한 자체 안전기준 정립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회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른 오프라인 자회사들은 지속적인 투자로 좋은 실적을 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해외 입국객이...
8시간 추가 근로 2년 연장 추진...이정식 "연내 법 통과 노력" 2022-11-09 18:54:00
주문량 급증 시에는 주52시간제를 지키면서 매장을 운영하기가 어렵다"며 "추가 근로제가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제조업에 종사하는 사업주 B씨는 "발주처의 주문 제작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물량 예측이 어렵고, 제품마다 제작 소요시간이 달라 근로시간 관리에 어려움이 많다"며 "추가채용을 시도하고 있...
SK텔레콤, 브랜드 로고 14년 만에 바뀐다…"40조 AI 컴퍼니로 성장" 2022-11-07 15:13:10
사업부로 개편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과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등 기존의 핵심 사업들을 AI로 전환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가입자들은 온라인에서 서비스·제품의 탐색부터 가입, 이용까지 모든 과정을 막힘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유무선 통신 전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이와 관련된 서비스...
LG헬로비전, 3분기 영업이익 180억원…전년 대비 59.6% 늘어 2022-11-04 09:59:55
UX 개편과 기가 인터넷 커버리지 확대, 결합상품 경쟁력 강화 등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알뜰폰(MVNO) 가입자도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국내 신형 프리미엄폰 출시에 맞춰 자급제, 알뜰폰 조합을 찾는 MZ세대를 겨냥해 데이터 무제한 유심 혜택을 늘리고, 오픈마켓, 무인매장 등...
유통 빅3 '와인 전쟁'…희소성 있는 단독상품에 힘준다 2022-10-23 07:16:00
잇달아 영입하고 와인 소싱부터 매장 구성까지 전면 개편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의 와인&리커팀에 합류한 소믈리에들은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기존에 국내에서 주로 판매된 제품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와인을 소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에 주를 이뤘던 중저가 대신 10만원대 이상 고급 와인 비중을 40%까지...
"열린 창고형 매장으로 연매출 8조 달성" [전효성의 유통인싸] 2022-10-14 18:18:09
창고형 매장의 미래를 고민했을 때 걱정되는 부분은 온라인이었습니다. 온·오프라인 경계가 사라진 상황에서 트레이더스의 생존 전략이 필요했죠. 이번 개편은 짧은 시간에 결정한 게 아니고, 2년짜리 TF를 만들어서 1년간 준비한 결과입니다. 단순히 이름을 바꾸는 문제가 아닙니다. 상품의 변화, 어떻게 가격을 낮출까,...
싹 바꾼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창고형 매장 맹주될 것" 2022-10-13 19:05:39
<기자> 이마트의 창고형 할인 매장인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으로 탈바꿈합니다. 지난해 하반기 이마트 트레이더스 개편 TF가 만들어진 뒤 약 1년 간의 검토 끝에 나온 성과입니다. 지난 2010년 등장한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그동안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점포 수는 21곳까지 늘었고, 연 매출은...
롯데백화점, 세계적인 건축가와 본점 리뉴얼 2022-10-11 16:23:38
개편했다. 톰포드, 발렌티노, 로로피아나, 발렌시아가, 겐조 등 남성 해외 패션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키고, 럭셔리 워치 브랜드인 ‘IWC’와 협업한 카페를 선보이는 등 남성 매장의 고급화에 주력했다. 리뉴얼 오픈 약 1년간 매출은 이전 대비 2배가량 증가하는 등 기대를 훌쩍 뛰어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올해 본점은...
[한경에세이] 촘촘한 예술가 지원 2022-10-07 17:28:24
통해 주문해야 하는 시니어의 고민이 매장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매년 서울시나 정부 등 공공기관이 진행하는 지원사업의 사례에서도 낯선 풍경이 아니다. 필요한 내용을 서류로 작성해 제출하던 것이 정보 플랫폼에 자료를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바뀌면서 애를 먹고 있는 시니어가 늘어났다. 평생 문화예술 현장에서 뛰...
단순 사과 대신 '같은 일 반복하지 않겠습니다'…'진심체' 만든 LG유플러스 2022-10-07 14:05:12
위해 고객센터와 매장 직원에게 교육을 실시하고 임직원 캠페인도 벌일 계획이다. 홈페이지 안내문도 진심체에 맞게 개편한다. LG유플러스는 2017년부터 이용자 관점에서 소통하기 위한 고객 언어 가이드북을 발간하고 있다. 통신사로서는 국내 최초 시도로 이후 업계 전반으로 확산됐다. LG유플러스가 지난 5년간 순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