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내 판매로 버티는 면세업계 2024-06-16 18:22:24
5월 도입된 입국장 면세점의 매출은 첫해 346억원을 기록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 113억원, 2021년 55억원으로 감소했다. 2022년 391억원으로 반등한 뒤 지난해 1102억원으로 1년 만에 세 배 가까이 뛰었다. 내국인의 해외여행(아웃바운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어 입국장 면세점 매출은 계속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
[윤성민 칼럼] 故황필상 박사가 살아와도 "한국 싫다"고 할 것 2024-06-16 17:59:05
면세 한도가 일반 재단은 10%, 대기업(상호출자규제집단) 소속 재단은 5%다. 미국은 20%(제3자 경영 시 35%), 일본은 50%이며, 독일 영국 스웨덴 덴마크 호주 등은 제한이 아예 없다. 독일의 보쉬·자이스, 스웨덴 발렌베리, 덴마크의 머스크·노보노디스크·레고 등은 모두 가족형 공익재단을 활용한 경영 승계로 세계적...
면세업 불황 속 기내면세, 코로나 전 94% 회복…입국장도 성장 2024-06-16 07:35:00
입국장 면세점을 운영하는 경복궁면세점 관계자는 "입국장 면세점은 내국인들이 타깃이어서 외국인 관광객 영향은 크지 않다"며 "면세 혜택이 큰 주류나 담배 위주로 판매가 되다 보니 고환율에도 찾는 손님들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신세계면세점, 온라인 남성 전용관 오픈…테마별 추천·할인 2024-06-14 08:52:03
아이템을 보여준다. 신세계면세점은 남성 전용관 오픈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온라인몰에서 브라이틀링과 라도, 필립스, 톰포드 선글라스, 살로몬, 디젤 주얼리 등 30여개 패션·뷰티 인기 브랜드 구매 시 5%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남성 고객이 점차 중요해지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남성...
'중도화 전략' 英노동당 "부의 창출 최우선" 공약 2024-06-13 22:46:32
제시했다. 노동당은 공약집에서 사립학교 면세 폐지, 비거주자 면세 축소 등을 통해 세수를 2028∼2029년 회계연도까지 74억 파운드(약 13조원) 늘리고, 에너지 대기업에 대한 횡재세 확대로 12억 파운드(약 2조원)를 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립학교 교사 6천500명을 확충해 공교육을 강화하겠다고도 약속했다. 스타머...
"항공권 즉시 할인"…BC카드, '씽(Sing)나는' 여행 혜택 이벤트 2024-06-13 10:10:04
부산점, 인천공항점)에서는 내달 4일까지 면세 포인트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명동점과 부산점에서는 구매 금액대별 5000달러 이상 결제 시 최대 20만원 포인트를 제공한다. 인천공항점에서는 2000달러 결제 시 최대 8만원 포인트를 적립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이달 17일, 24일 금액대별 할인...
현대카드, 츠타야·빅카메라 등과 '일본 제휴 서비스' 2024-06-13 09:45:59
1인(총 2매)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현대카드 프리미엄 신용카드를 보유한 회원이 오사카 한큐백화점 우메다 본점이나 한큐 멘즈 도쿄점에 방문하면, 구매 시 최대 10% 할인 및 우선 면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할인카드를 제공한다. 라쿠텐 트래블에서는 숙소 4박 예약 시 1박을 무료로 제공한다. srchae@yna.co.kr (끝)...
'브이티' 52주 신고가 경신, 리들샷 모르는 사람이 아직 있나? - 한화투자증권, BUY(신규) 2024-06-13 09:40:15
면세 매출의 80%가 리들샷으로 구성되어 있는 점, 타오바오글로벌 채널에서의 초기 물량 10,000개가 완판된 점, 본격 마케팅/영업활동을 시작하지 않은 미국 아마존 채널에서 리들샷 순위가 상승 중인 점을 감안하면 신규 국가에서의 성과가 추가적인 실적 추정치의 상향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K관광 회복]K-브랜드 러브콜…올영서 팩 사고 백화점서 화장수업 2024-06-13 06:01:03
82% 증가한 수치다. 면세점에선 수입 브랜드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나 최근 국산 브랜드들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롯데면세점의 1∼5월 외국인 매출을 보면 국산 브랜드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증가해 수입 브랜드(15%↑)보다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이 기간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세대)에서...
롯데면세점, 인터넷몰에 '셀럽샵'…인플루언서 브랜드 판매 2024-06-12 10:08:34
8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4월 프랑스 인기 패션 브랜드 '아미'와 '메종키츠네'를 인터넷면세점에 입점시켰으며, 온라인 주류 전문관을 통해 일본 유명 사케 '닷사이'를 단독 판매하고 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