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 쇼핑 결제에 삼성페이 연동 2024-01-31 10:54:21
기자 = 카카오[035720]는 커머스CIC가 카카오쇼핑 결제 수단에 삼성페이를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상품 구매 시 삼성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선물 받은 모바일 교환권을 삼성페이와 연동할 수도 있다. 선물함에서 모바일 교환권 하단의...
카카오톡 기프티콘, 삼성페이로 쓴다 2024-01-31 09:17:05
모바일 교환권을 이용할 수 있다. 삼성페이 '쿠폰' 화면에서 저장해 둔 모바일 교환권들을 모아 볼 수 있어 관리가 편해졌다는 설명이다. 카카오는 또 카카오쇼핑 이용자들의 결제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결제 수단에 삼성페이를 추가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상품 구매...
롯데하이마트, 혁신 점포로 실적 점프 2024-01-30 18:11:38
모바일 수요가 크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부평구청점 같은 전문매장은 신규와 리뉴얼 매장을 통틀어 연내 70여 개가 생긴다. 모바일뿐 아니라 헬스케어 등으로 전문매장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들 전문매장은 취급 품목 수가 3000여 개로, 기존 일반매장보다 1000개 정도 많다. 최근 가전양판점의 입지는 점점...
CU, 데일리샷과 손잡고 '주류 픽업' 서비스 확대 2024-01-30 08:58:13
CU는 이번 협업을 통해 주류 픽업 서비스 채널을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에서 데일리샷으로 확대한다. 주문 방법은 데일리샷 앱에서 CU 점포를 선택하고 상품을 골라 '방문 픽업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고객은 데일리샷 주류 전문 상품기획자(MD)가 설명하는 맛과 향, 성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멤버십 앱서 웹툰·음악 감상…KT '올인원 역발상' 통했다 2024-01-28 17:48:11
소비 패턴을 보면 게임과 정보성 콘텐츠는 10·20대, 커머스와 웹툰·웹소설은 30·40대, 음악 서비스는 40·50대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지니뮤직은 KT 멤버십 인 앱 서비스에서 월 35만 건 이상 재생되는데 40·50대 이용자가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마들랜을 포함한 커머스 사용자 계층은 30·40대가 60%에 달했다....
'이런 멤버십 서비스는 처음이지?'…KT '인 앱' 전략 통했다 2024-01-28 13:12:10
수 있는 ‘블라이스’, 모바일 상품권 구매와 사용이 가능한 ‘기프티쇼’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지니뮤직 앱을 별도로 실행하지 않아도 KT 멤버십 앱에서 1포인트만 사용하면 매달 90곡의 인기곡을 들을 수 있다. 블라이스 서비스에서는 무료 웹툰과 웹소설을 보거나 포인트로 이용권을 구매할 수...
'세뱃돈도 모바일로'…CU, 선불충전서비스 설맞이 프로모션 2024-01-28 10:13:27
출시된 CU머니는 CU의 커머스앱인 '포켓CU'의 모바일 카드에 현금을 충전해 사용하는 선불형 서비스로, 현재 10만명이 이용하고 있다. 한 가족이 공동으로 가입해 쓰는 '패밀리 기능'이 있어 10대 이용자 비중이 25%에 달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정현정 올라인플랫폼팀장은 "앞으로 CU머니 결제 시...
"무료 음악감상 절반은 40∼50대…10∼20대는 주로 게임·정보" 2024-01-28 09:00:02
수 있는 '블라이스', 모바일 상품권 구매와 사용이 가능한 '기프티쇼' 등을 멤버십 앱 안에 모두 담아 서비스하고 있다. 예를 들어 별도의 지니뮤직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KT 멤버십 앱에서 1포인트만 사용하면 매달 90곡의 인기곡을 들을 수 있고, 블라이스 서비스에서는 무료 웹툰과 웹소설을 열람하거나...
SSG닷컴, 설 선물용 화장품 특가판매…'뷰티 쓱라이브'도 2024-01-28 06:00:04
상품을 '선물하기'로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을 준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에는 뷰티 아이템 2개를 선정해 제한된 시간 내 파격가에 선보이는 '타임딜' 행사도 있다. 김주희 SSG닷컴 라이브커머스파트장은 "설 명절 선물용으로 수요가 많은 뷰티 제품의 방송 편성을 확대했다"며...
공영홈쇼핑 '공영라방' 취급액 급증…"디지털 판로 확대" 2024-01-26 09:14:33
공영홈쇼핑은 자사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의 지난해 취급액이 전년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공영라방에서는 300여곳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상품을 소개하고 160억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공영홈쇼핑은 "라방은 기존 TV홈쇼핑의 다량·다포장 상품과 달리 소량· 소포장 제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