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방통위, 페북 2심 승소에 "판결 안타까워…상고 여부 검토" 2020-09-11 16:53:08
페북 2심 승소에 "판결 안타까워…상고 여부 검토"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는 11일 페이스북 접속경로 변경 관련 행정소송 2심에서 패소한 것에 대해 "법원의 판결문을 분석하고 상고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고법 행정10부는 페이스북이 "시정명령 등 처분을 취소해달라"며 방통위를...
방통위 vs 페이스북 '접속경로 변경' 2심서도 페이스북 '승' 2020-09-11 14:32:23
변경하면서 시작됐다. 당시 페이스북은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국내 통신사에 대해 사전 고지없이 접속경로를 미국, 홍콩 등으로 바꿨다.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접속경로가 좁아지면서 서비스에 불편을 겪었다. SK브로드밴드의 경우 평균 4.5배, LG유플러스는 2.4배 느려졌다. 이용자들은 각 통신사에 불만과 민원을...
방통위-페이스북 '2라운드'…누가 승자될까 2020-09-11 10:22:27
페이스북은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국내 통신사에 대해 사전 고지없이 접속경로를 미국, 홍콩 등으로 바꿨다. 이 경로는 대역폭이 좁은 국제구간이다.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접속경로가 좁아지면서 서비스가 느려질 수 밖에 없는 셈이다. 실제로 접속경로 변경으로 SK브로드밴드의 경우 평균 4.5배, LG유플러스는...
"트래픽 1% 기준 자의적? 통신사 백본망으로 측정할 수 있다" 2020-09-09 12:13:06
따르면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국내 통신3사(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의 백본망 소통량의 합한 결과 국내에서 가장 일평균 트래픽 양이 많은 업체는 구글이다. 하루 평균 트래픽 비중은 23.5%를 차지한다. 구글이 운영하는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의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넷플릭스가 약 5%로 2...
구글·넷플릭스·페이스북도 '서비스 안정성' 책임 진다 2020-09-08 13:59:43
북 네이버 카카오 등 5곳이다. 시행령은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단말기나 가입한 인터넷회선 사업자(ISP·통신사)에 상관없이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아야 한다고 규정했다. 이를테면 넷플릭스 이용자의 경우 KT 가입자이든, SK브로드밴드 가입자이든 모두가 오류없이 정상적이며, 중단없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김과장 & 이대리]BTS 랜선 콘서트 즐기니 재택근무 '불타오르네' 2020-09-07 17:13:08
끝났거나 한정판으로 판매하는 밴드의 희귀 음반을 사 모아 네이버 쇼핑에서 재판매하고 있다. 평소 음악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최근 아예 이 일을 ‘부업’으로 삼고 있다. 박 대리는 “작년에 모 밴드의 음반을 산 뒤 인터넷에 되팔아 수수료를 제외하고도 30만원이나 벌었다”고 했다. 그는 “희소성 있는 음반은 가격이...
"한국 SNS 사용률 세계 3위…`네이버 밴드` 많이 써" 2020-09-07 09:27:46
국내 소셜미디어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네이버 밴드가 1,657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인스타그램 1,165만명, 카카오스토리 976만명, 페이스북 963만명, 네이버 카페 509만명, 틱톡 304만명 순이었다. 닐슨 코리안클릭이 1분기 국내 SNS의 월평균 이용자를 연령별로 조사한 결과 10대는 페이스북, 20대와 30대가...
[그래픽] 소셜미디어 이용 현황 2020-09-07 08:38:21
결과 올해 1분기 우리나라의 소셜미디어 이용률은 87%로, 세계 평균(49%)의 약 1.8배를 기록했다. 모바일인덱스가 올해 6월 기준 국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대상으로 조사한 국내 소셜미디어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밴드가 1천692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yoon2@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한국 20~30대는 '인스타'·40~50대는 '밴드' 쓴다 2020-09-07 08:11:31
30대에선 인스타그램 선호도가 높았다. 20대는 인스타그램(493만명), 페이스북(386만명), 밴드(178만명) 순이었고, 30대는 인스타그램(440만명), 밴드(319만명), 페이스북(268만명) 순으로 조사됐다. 반면 40대와 50대는 밴드와 카카오스토리가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다. 40대(502만명), 50대(544만명)에서 밴드 이용률이...
10대는 `페북`·40대는 `밴드`…소셜미디어도 `세대차` 2020-09-07 06:34:48
선호도가 높았다. 20대는 인스타그램(493만명), 페이스북(386만명), 밴드(178만명) 순이었고, 30대는 인스타그램(440만명), 밴드(319만명), 페이스북(268만명) 순으로 조사됐다. 40대와 50대는 밴드와 카카오스토리가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다. 1분기 국내 소셜미디어의 1인당 월평균 이용 시간은 트위터가 594분으로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