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압도적인 '폭스뉴스효과'…트럼프 찍은 40% 폭스뉴스 시청 2017-01-19 10:30:45
본 응답층은 최하인 3%에 그쳤다. 미국 미디어 종사자들은 수년 전부터 선호하는 공화당 정치인을 확 띄우는 폭스뉴스의 능력을 '폭스뉴스 효과'로 불렀다. 퓨리서치센터의 조사 결과는 '아웃사이더' 돌풍의 주역 트럼프를 마침내 차기 대통령으로 이끈 '폭스뉴스 효과'가 대선에서 큰 위력을...
트럼프의 기습공격?…백악관 기자실 이전 보도에 美언론 반발 2017-01-16 10:53:35
보수 논객과 친(親) 트럼프 미디어를 두껍게 포진시키려는 전략이다. 그들의 언론관은 뚜렷해 보인다. 스파이서 대변인 내정자는 '트럼프 X파일'을 언급한 CNN과 버즈피드 보도에 대해 "통탄할 일이자 감정적인 처사"라고 비난하기도 했다. 모두 8명의 대통령을 바꿔가며 백악관을 출입한 경력이 있는 밥 시퍼 CBS...
정유년 가장 많이 한 새해 결심은 '독서' 2017-01-16 10:11:42
7일까지 새해 다짐과 관련된 국내 온라인·소셜미디어 24만5천여건의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 독서와 관련된 버즈량(언급횟수)이 1만7천여건으로 가장 많았다고 16일 밝혔다. 독서 다음으로 버즈량이 많은 새해 결심은 운동(1만6천여건)이었고 여행(1만5천여건), 다이어트(1만3천여건), 공부(8천여건)의 순으로 언급량이...
[SNS 풍향계] 롯데주류 청하 페북지기 "무조건 웃겨라" 2016-12-23 16:34:21
버즈미디어의 SNS분석 툴 이노게이저에 따르면 23일 기준 주류업계 페이스북 팬 수는 롯데주류의 처음처럼 페이지가 32만 명, 하이트진로 통합페이지 29만 명으로 200위권을 기록중이다. 페이스북 팬 12만 명을 보유한 롯데주류의 청하 페이지는 600위권에 위치하고 있다. 최근 주류업계에선 청하의 톡톡 튀는 SNS 운영...
[SNS 풍향계] 신한카드가 국내 금융사 중 유일하게 100만 팬 보유한 비결 2016-12-12 14:27:49
어필하고 있지만 금융권은 소극적이다. 9일 기준 이노버즈미디어의 SNS 분석툴에 따르면 페이스북 팬 수 상위 50위권 안에 포함된 금융사는 신한카드 단 한 곳뿐이다. 100위권으로 범위를 넓혀도 100만 팬을 보유한 신한카드만이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고 있고 200위권으로 확장하면 43만 팬을 보유한 신한은행이 169위에,...
세상을 바꾼 사진은?...타임지 `영향력 있는 사진 100장` 선정 2016-11-18 11:57:12
시상식에서 엘런 디제너러스, 브래드 피트, 브래들리 쿠퍼, 메릴 스트립 등 배우들이 함께 찍은 `초호화 출연진`의 셀카는 무려 300만 번 이상 리트윗되며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널리 퍼진 사진이 됐다. 이밖에 1945년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해군 수병과 간호사의 종전 키스 사진과 저항의 대표 이미지가 된 1960년...
[SNS 풍향계] SNL코리아가 TV와 페이스북을 동시에 사로잡은 비결 2016-11-03 17:48:30
이노버즈미디어) ◇ TV프로그램이 스낵 컬쳐로…촬영장 뒷모습도 `코믹` 일단 SNL코리아 페이스북은 재미있다. TV에서만 볼 수 있던 코미디쇼를 1분 분량의 스낵 컬쳐(짧은 시간 동안 간편하게 문화생활) 영상으로 만들어 제공한다. 또 방송에선 볼 수 없는 쇼 무대의 뒷모습이나 야외촬영 현장을 엿볼 수 있다. 대체로...
[SNS 풍향계] <오늘 뭐먹지?>는 어떻게 사람들의 침샘을 정복했나 2016-10-25 18:27:45
차이 난다. (▲ 사진 = 페이스북 팔로워 순위 / 출처: 이노버즈미디어) <오늘 뭐 먹지?>는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벤처기업 그리드잇(greed eat)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다. 그리드잇은 <오늘 뭐 먹지?> 외에도 올해 2월 레시피 공유 페이지 쿠켓을 런칭하며 300만명의 팬을 추가로 확보했다. 그 외 쿠켓코리아...
[SNS 풍향계] ①유경철 페이스북코리아 팀장 "목표 벗어난 부가적인 일 과감히 버려라" 2016-10-17 19:11:56
유경철 페이스북코리아 미디어파트너십 팀장은 4년 전 페이스북코리아에 합류했다. 페이스북에 합류하기 전 영국에서 일했던 유 팀장은 현지에서 화상면접을 봤고 잠시 한국에 들어온 동안 대면면접을 치렀으며 영국으로 돌아가는 공항에서 전화 인터뷰까지 총 아홉 번의 인터뷰를 거쳐 페이스북 직원이 됐다. 페이스북은...
[SNS 풍향계] 페이스북 공식 파트너사 `이노버즈미디어`에 듣는 SNS마케팅 비법 2016-10-13 16:54:53
이노버즈미디어는 매주 소셜미디어 트렌드와 바뀌는 플랫폼 정책에 대해 리포트를 내놓고 있다. 콘텐츠 제작자들이 콘텐츠 제작과 기획에만 몰두 할 수 있는 여건을 회사가 만들어주는 것이다. 고재명씨는 "클라이언트의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다보면 전체 채널의 트랜드를 놓치기 쉬운데 감을 잃지 않도록 회사가 자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