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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코퍼레이션, 글로벌 인재 채용 위해 내달 채용설명회 개최 2023-10-27 11:40:41
위치한 채널코퍼레이션 본사에서 열린다. 채널톡은 채팅·챗봇·이메일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AI 인터넷 전화 기능 등을 하나로 통합한 올인원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전 세계 22개국 15만여 기업이 사용하고 있으며, 매출의 25%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 2018년 일본 지사 설립을 시작으로 최근 미국...
"여행시장 점유율 35% 달성"…30살 하나투어의 1위 수성 의지 2023-10-25 11:59:37
챗봇 고도화를 통한 기능적 편리성과 고객 상담과 같은 운영 효율성 증대를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여행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하나투어만의 AI 생성형 검색 모델을 개발로 보다 자연스러운 대화형 검색이 가능한 경험도 제공할 계획이다. 송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거쳤지만 올해...
2000억 '몸값' 뛴 루나소프트 "글로벌 AI SaaS 기업들과 경쟁하겠다" 2023-10-20 16:32:38
챗봇 등 고객관리 솔루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두 스타트업이 손잡으면서 AI SaaS 시장의 예비유니콘이 탄생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루나소프트 관계자는 "루나소프트와 엠비아이솔루션이 각각 구축해 온 방대한 고객 데이터는 사업 영역 확장의 핵심 역량이 될 것"이라며 "합병에 따른 사업적 시너지로 AI...
까다로운 상담콜도 '척척'…사람보다 응답률 높은 AI 2023-10-18 18:18:00
업무를 배정한 결과 사람 상담사보다 응답을 받아낸 비율이 10%포인트 이상 높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유 대표는 “이 업무가 직원에게 큰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것을 감안하면 더 놀라운 성과”라고 평가했다. 다른 생명보험사에선 보험료를 납부하지 않아 보험계약이 실효될 수 있다는 점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AI에...
SK텔레콤,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이동전화 부문 26년 연속 1위 2023-10-18 15:28:26
위한 노력도 강화하고 있다. 2018년 국내 통신사 최초로 AI 상담 보이스봇을 도입한 데 이어, 2021년에는 기존 보이스봇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인공지능 누구(NUGU) 목소리로 고객이 문의한 내용을 자연스럽고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는 대화형 음성 AI상담 보이스봇인 '누구 상담봇'을 선보였다. 홍승태 S...
AI 스타트업 튜닙, 100여개 페르소나의 AI챗봇 서비스 '디어메이트' 앱 출시 2023-10-12 11:07:03
특화해 조언을 받을 수 있는 'DearCoaches', 고민을 상담할 수 있는 'DearMentors' 등 10여 개 분야로 나눌 수 있다. 각 분야 내에서도 대화 스타일이나 개성을 다양한 챗봇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디어메이트는 6개월의 오픈 베타 기간 동안 별도 마케팅 없이 3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빅테크 맞서 플랫폼 강화…비대면·디지털 투자 확대 금융사, 혁신으로 위기 넘는다 2023-10-10 16:37:22
방문 없이 화면을 통해 상담원 얼굴을 보며 상담 및 예금상품 가입까지 가능한 ‘KB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별도 앱 설치 없이 인터넷 주소(URL) 클릭으로 은행 직원의 도움을 받아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담원 연결을 요청하면 콜봇이 의도를 파악해 직접 처리하거나...
KB국민은행, 모바일 화상상담·챗봇 등 고객편의 서비스 확대 2023-10-10 16:32:31
기기로 은행 직원의 얼굴을 보며 금융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챗봇·콜봇과 같은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도입도 늘리고 있다. 국민은행은 2022년 1월 영업점 방문 없이 화면을 통해 전문 상담원의 얼굴을 보며 상담 및 예금 상품 가입까지 가능한 ‘KB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가입 상품군을 확대해 같은...
신한라이프, 보이스피싱 선제 대응체계 구축…피해 줄여 2023-10-10 16:22:29
컨택트센터 ‘인바운드 상담’ 업무에 ‘AICC 음성봇’을 도입했다. 보험사 콜센터가 고객에게 전화를 거는 기존 아웃바운드 상담에 이어 고객에게 걸려 오는 인바운드 전화까지 인공지능(AI)을 활용하는 시스템이다. 음성봇은 고객이 말하는 내용을 인지해 음성 안내와 최종 업무 처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고객은...
NH농협생명, AI 챗봇 '코대리' 도입 등 디지털 전환 가속 2023-10-10 16:20:49
챗봇 서비스다. 대리 직급을 달고 있는 30세의 MZ(밀레니얼+Z세대) 직원으로 농협생명 온라인보험 상품홍보 및 보험상담 업무를 맡는다. 코대리는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궁금한 내용을 대화창에 질문하면 사람처럼 자연어로 대답하는 대화형 챗봇 기능을 장착했다. 웹소설 형식으로 보험금 지급 사례 등을 설명해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