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1층에 7590㎥(2300평) 규모의 그로서리 강화형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신선식품 및 델리 상품 140여종을 추가해 매장 전면에 배치했고 장보기에 최적화된 공간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신선 매장엔 ‘홀세일 존’을 만들어 대용량 초저가 상품을 정상가 대비 2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했다. 도시락과 샌드위치...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를 심다…'스타필드 마켓' 탄생 2024-08-29 10:00:02
데 중점을 뒀다. 신선식품 매장 한복판에 대용량 초저가 상품을 정상가보다 2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홀세일존'(Wholesale zone)을 배치했고, 도시락과 샌드위치 등 간편한 델리 상품에 특화한 '그랩앤고'(Grab&Go) 코너는 길이 9m로 크게 확대해 매장 입구에 들어섰다. 품목별 매대 곳곳에는...
'내수 살리려'…中, 도시 면세점 21곳 추가해 총 27곳으로 2024-08-29 09:55:10
수령해야 한다. 면세품에 구매 제한은 없으며, 매장들은 유행하는 국내 상품과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전파할 수 있는 상품을 팔도록 권고된다. 화세증권의 쉬광후이 분석가는 2019년 도시 면세점 매출이 중국 전체 면세 판매의 1% 미만에 불과했었다며 막대한 성장 잠재력을 가졌다고 봤다. 그는 "현재 상대적으로 ...
추석 앞두고 또..식품·외식 가격 '줄인상' 2024-08-29 06:12:34
상품군(홀빈·VIA)과 일부 음료 가격을 올렸다. 이 밖에 서울의 일부 냉면집 대표 메뉴인 평양냉면 가격은 1만7천원까지 올랐고 삼계탕은 2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더해 KFC, 파파이스 등은 배달앱 수수료 부담에 배달 메뉴의 경우 매장보다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 가격제'를 도입해 소비자의...
추석 앞두고 먹거리 물가 '들썩'…식품·외식 가격인상 잇따라 2024-08-29 06:01:00
10% 넘게 올렸다. 스타벅스 코리아도 지난 2일 원두 상품군(홀빈·VIA)과 일부 음료 가격을 올렸다. 이 밖에 서울의 일부 냉면집 대표 메뉴인 평양냉면 가격은 1만7천원까지 올랐고 삼계탕은 2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더해 KFC, 파파이스 등은 배달앱 수수료 부담에 배달 메뉴의 경우 매장보다 가격을 더 비싸...
롯데하이마트, 추석 맞아 안마의자 연중 최저가 할인 2024-08-29 06:00:07
행사상품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전국 320여개 매장에서 다음 달 1∼23일 안마의자 브랜드 코지마의 CMC-A900 모델을 500만원 후반에, CMC-A550 모델을 300만원 초반에 각각 판매한다. 코지마 안마의자 행사상품을 구매할 때 기존에 사용하던 안마기기 사진을 인증하면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최대...
김영란법 '30만원'까지 괜찮다고?…소고기·과일 선물세트 '불티' 2024-08-28 22:00:01
대부분 20만~30만원대 상품으로 골랐다. 김 씨는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 선물을 공들여 준비하려면 15만원으론 아쉬울 때가 많다”며 “김영란법 적용 대상이 되는 거래처는 특히 선물 가액이 인상되는 명절을 활용해 선물을 준비한다”고 말했다. 명절을 앞두고 한시적으로 농·축·수산물 선물가액 상한이 15만원에서...
성장정체 대형마트 "수출이 활로" 2024-08-28 17:37:12
이미 베트남, 몽골, 호주, 인도네시아 등 12개국에 상품을 수출 중인데, 이번 싱가포르 진출은 단순 상품 수출이 아니라 매장도 함께 연다는 데 의미가 있다는 게 롯데 측 설명이다. 마트업계 1위 이마트는 2016년부터 PB ‘노브랜드’ 상품을 해외 현지 매장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노브랜드 상품이 수출되는 국가는 19개...
분할 상장 앞둔 파르나스, 새 엔진 키운다 2024-08-28 17:36:10
나선다. 호텔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을 판매·유통하는 사업에 신규 진출하고, 다른 호텔의 위탁 운영을 늘려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꽃에서 침구까지…PB 유통 28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파르나스호텔은 다음달 플라워 브랜드 ‘에플로어’를 시작으로 연내 침구·향기 브랜드까지 내놓을 계획이다....
美 백화점 노드스트롬 호실적에 껑충 2024-08-28 17:26:03
내다봤다. 수요 둔화에 대비해 할인 매장 브랜드인 노드스트롬 랙을 확대하는 데 힘쓴 것이 회사 전체 실적을 끌어올렸다. 2분기 노드스트롬 랙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8.8% 증가했다. 온라인 배송 시간을 5% 이상 단축하고, 상품 배송 시스템을 바꿔 구매 전환율은 높이고 반품률은 낮추는 등 운영 방식을 개선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