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V의 미래' UHD vs 올레드 시장 판도는> 2014-06-01 09:47:25
등에서 기술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따라서 당장 마케팅에 유리한 울트라HD TV와 잠재 시장을 겨냥한 올레드 TV를 '동시에 미는' 전략을 쓰고 있다. 반면 삼성전자[005930]는 UHD TV에 집중하면서 커브드(곡면) 프리미엄 제품으로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UHD TV...
삼성전자 TV 세계시장 점유율 29.6%…분기 사상 최대 2014-05-23 07:59:06
중심으로 한 마케팅이 주요하면서 점유율을 거의 2배로 끌어올렸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업부장은 "올해 선보인 커브드 UHD TV와 크게 강화된 UHD TV 라인업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표> 평판 TV 세계 시장 점유율 (단위:...
kt렌탈·AJ렌터카…LG CNS도 진출…카셰어링 시장 쟁탈전 '가속 페달' 2014-05-16 21:33:53
이용 건수가 올 들어 2만건 이상으로 급증했다. 양성식 그린카 마케팅팀장은 “차고로 활용하는 주차장만 전국에 700여개나 된다”며 “작년 16만여건이던 연간 이용 건수가 올해는 적어도 30만건을 넘을 것”이라고 전망했다.그린카의 회원 수도 지난달에만 1만5000명이 새로 가입하며 16만명을...
UHD TV '미국 大戰'…삼성·LG·소니 등 신제품 내놓자마자 할인 2014-05-07 20:49:29
늘렸다. 최근 tv사업부를 분사해 부활을 꾀하는 소니 입장에서는 가격을 더 내려서라도 uhd 시장을 수성해야 하는 게 당면과제다.전자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tv 업체들이 경쟁사보다 먼저 소비자를 잡는 게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공격적인 가격 마케팅을 펼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남윤선 기자 inklings@hankyung.com...
[마켓인사이트]한앤컴퍼니는 왜 인터넷 광고 시장에 꽂혔을까 2014-05-02 14:36:49
서치마케팅(nsm)을 인수했다. 약 1700억원의 국내 검색 광고를 취급하는 업체다. 2012년에 인수한 인터넷 광고 미디어렙(판매 대행사) ‘메이블’과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서라는 게 한앤컴퍼니의 공식 설명이다. 그럼에도 질문은 남는다. 한앤컴퍼니가 인터넷 광고 시장에 꽂힌 이유가 무엇일까.추정해 볼만한...
"소비자 외면 받은 3D TV…TV업계, 실패에서 배워야" 2014-04-27 21:18:41
실패에서 배워야 한다.”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치의 폴 그레이 이사(사진)가 tv 업계에 대해 고언을 쏟아냈다. 그는 지난 25일(현지시간) 터키 벨렉에서 열린 ‘세계가전박람회(ifa)’ 글로벌 미디어 콘퍼런스에서 한국 언론과 인터뷰를 했다. 소비자들이 가치를 느끼는 제품을 내놓아야지, 수익 확대를...
LG디스플레이, 중국 올레드TV 시장 공략 본격화 2014-04-22 10:38:37
TV 시장인 중국에서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10일 상하이에서 디자이너와 파워블로거 등을 초청해 OLED TV체험 행사를 열었으며, 22일은 광저우, 선전, 둥관 등 화남지역의 업계 전문가와 블로거, 기자 등 50여명을 광저우 공장으로 불러 체험행사를 했다. LG디스플레이는...
LG디스플레이, 중국 OLED TV시장 공략 가속화 2014-04-22 10:00:01
마케팅을 전개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 오피니언리더 대상의 순회 체험회’, ‘중국 로컬 TV업체와의 파트너쉽을 통한 OLED 캠프조성’, ‘중국에 특화된 OLED브랜드 제작’ 등과 같은 선제적 마케팅을 통해 OLED TV 붐을 조성하고 차세대 프리미엄 TV로의 포지셔닝을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LG디스플레이가 OLED...
'3D 명가' LG, UHD-무안경 양날개 '3D TV 붐' 재도전 2014-04-15 13:37:14
자존심을 회복하겠다는 의지이기도 하다. lg디스플레이는 전략마케팅그룹 산하에 3d 프로모션 태스크를 신설했다. uhd tv가 확대될수록 3d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올해 3d tv 패널 판매량이 6547만대로 지난해보다 30.4% 성장한다는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치 전망도 긍정적 요인이다. 지난해 uhd tv는...
LG디스플레이, 3D로 UHD TV 대중화 앞당긴다 2014-04-15 10:31:34
3D 마케팅을 전담할 ƉD 프로모션 태스크'를신설했다. 우선 UHD TV 수용도가 높고 3D 방송 인프라 구축에 적극적인 중국, 러시아, 브라질, 터키, 한국 등 5개 시장을 주축으로 3D 체험 프로모션과 3D 콘텐츠 확산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3D 영상을 구현하는 두 가지 방식 가운데 보급 비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