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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소비자평가단 10년째 운영…민원 이상징후땐 '조기경보' 발령 2019-12-17 18:19:53
소리(VOC) 케어 활동’이란 민원 체험활동 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다. 고객이 어떤 민원을 제기하는지, 이 민원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경험하도록 하는 차원이다. 소비자중심경영 총괄부서는 전문경영인(CEO) 직할로 편제돼 있다. 최고고객책임자(COO)가 신속하고 독립적으로 의사결정이 가능한 구조다. 총괄책임자...
우리카드, 본사가 소비자보호 '컨트롤타워'…고객 아이디어 모아 불만 개선 2019-12-17 18:17:50
우리카드(사장 정원재·사진)는 소비자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 2013년 우리은행에서 분사한 뒤 매년 카드업권 민원 건수 최저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3분기 기준 민원 건수도 회원 10만 명당 0.74건에 그쳤다. 업계 평균(1.53건)의 절반 수준이다. 우리카드의 소비자보호센터는 최고경영자(CEO) 직속...
미래에셋생명, 콜센터-소비자보호팀 '핫라인' 가동…민원 26% 감소, 처리 기간도 단축 2019-12-17 18:16:03
FC(파이낸셜 컨설턴트)가 참여하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ㄴ하반기에는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에서 소비자 보호 의지를 다짐하며 실천 방향을 논의했다. 소비자 불만을 예방하고 빠르게 해결하기 위한 제도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고객응대 부서의 실무 담당자를...
KB국민카드, 수화·음성·느린말 서비스로 금융 취약층 포용…고객 신뢰 얻었다 2019-12-17 17:48:21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KB국민카드는 매월 직원 간 소비자보호 관련 주요 이슈를 논의하는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열고 있다. 소비자보호부 안에는 별도의 ‘불편예방’ 조직도 두고 있다. 그동안 200건이 넘는 ‘고객 중심 개선과제’를 발굴해 업무에 반영했다....
NH證, 조직개편·인사단행…"투자자 보호 체계 강화" 2019-12-16 14:01:27
신뢰도를 제고하고 회사 내 투자자 보호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CCO(금융소비자보호최고책임자)를 독립 선임했다. NH투자증권은 기존 준법감시본부에서 분리해 금융소비자보호본부를 신설하고 산하에 금융소비자보호부를 편제해 고객 중심 경영에 무게를 뒀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WM부문 관련 자산관리...
[인사] 우리은행 본부장 2019-12-16 11:18:08
소비자보호센터 조병열 ■ 이동 <영업본부> ▲강남1 전주이 ▲강남2 황규순 ▲강북 안홍주 ▲관악동작 성윤제 ▲광진성동 김창현 ▲본점영업부 이상철 ▲서초 김인수 ▲송파 안병국 ▲영등포 김혜숙 ▲종로 김인응 ▲경기중부 송대영 ▲경기서부 최연국 <중견기업전략영업본부> ▲중견기업전략 최성욱 <기업영업본부>...
中, 광군제 앞두고 "할인폭 눈속임·사기광고 막아라" 지시 2019-11-04 13:17:46
하는 한편,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문제 발생 시 우선 환불해주도록 하는 제도 등을 강화하도록 했다. 한편 중국 텔레비전·라디오 방송 등을 감독·관할하는 국무원 직속 중국 중앙광파전시(廣播電視·TV라디오방송) 총국은 광군제 기간 전자상거래 생방송 및 광고에 대한 관리 강화 방침을 밝혔다고 신화통신이 전했다....
[공정위원장 인터뷰] "삼성·현대車 지배구조 개선하면 기업가치 높아질 것" 2019-11-03 06:01:14
공정위는 시장경제의 주창자이며 소비자를 보호하는 곳이다. 기업집단과 관련해 저희가 힘을 남용하는 것처럼 표현되지만, 경쟁에서 부당하게 배제된 사업자와 5천만명 소비자를 보호하는 것이다. 공정위가 생각보다 힘이 없지만 잘한다고 이야기해주시면 힘을 얻을 것이다. heev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오스트리아 우체국, 개인정보 판매로 233억원 벌금 2019-10-30 18:14:19
추측한 정보를 정당들에 판매했으며, 해당 부서는 연간 약 2억 유로(약 2천594억원)의 수익을 냈다고 아덴둠은 전했다. 보도 이후 오스트리아 우체국은 고객의 성향에 대한 정보를 삭제하는 한편, 새로운 규정에 따라 데이터베이스 전체를 재구축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시민·소비자 단체 등은 우체국의 이러한 관행이...
KB국민카드, 민원 사전예방 전담팀 구성 2019-10-14 16:51:47
기한을 단축했다. 소비자보호시스템에 등록된 민원 내용을 분석하고 동일 민원발생 예방 및 고객불만 요인의 원천 제거를 통해 민원 재발 방지에 나서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콜센터와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되는 VOC를 소비자보호시스템에 집중시켜 관리하고 있다. 소비자보호시스템으로 모인 VOC는 민원 처리 담당자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