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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민원 사전예방 전담팀 구성 2019-10-14 16:51:47
기한을 단축했다. 소비자보호시스템에 등록된 민원 내용을 분석하고 동일 민원발생 예방 및 고객불만 요인의 원천 제거를 통해 민원 재발 방지에 나서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콜센터와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되는 VOC를 소비자보호시스템에 집중시켜 관리하고 있다. 소비자보호시스템으로 모인 VOC는 민원 처리 담당자들이...
KB국민카드, 선제적 민원 예방 위한 소비자보호제도 마련 2019-10-14 13:06:47
담당 부서의 의견을 요구하는 제도다. 소비자 보호와 민원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소비자보호부’가 제도 개선을 요청하면 주무 부서는 3영업일 내에 개선 여부와 이행 방안을 회신해야 한다. ‘추후 검토’나 ‘개선 불가’로 회신 받은 사안 중 반복적인 민원 발생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되는 경우 민원 관련 부서 실무...
[합격 비밀노트] "매일 낯선 업무 마주하는 마케팅 분야…사소한 이슈에도 민감해야"…이도연 풀무원샘물 마케팅팀 사원 2019-10-04 18:02:00
많았고 그중에서도 생필품인 생수가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접점을 가진다고 생각해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풀무원샘물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품 기업 풀무원과 먹는샘물 세계 1위 기업 네슬레 워터스의 합작 회사로, 회사와 제품에 대한 신뢰와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입사를 결심하게 됐다.” 입사 전...
"금감원, DLS 원금 손실 알고도 방치"…'소비자 경보등' 고장, 1년 넘게 안울려 2019-10-01 17:05:35
우리은행에 대해 고령 투자자 보호 방안을 잘 지키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하며 각각 최저 수준인 ‘저조’, ‘미흡’ 등급을 줬다. 지난 4월 10일부터 DLS와 관련한 분쟁 접수도 네 차례나 들어왔다고 금융당국은 전했다. 하지만 금감원은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소비자 경보를 지난 1년 동안...
[게시판] 금투협, '고객응대직원 보호 교육' 과정 2019-09-25 10:05:07
[게시판] 금투협, '고객응대직원 보호 교육' 과정 ▲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11월 6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고객 응대 직원 보호 교육' 과정을 연다. 소비자보호부서 직원과 고객 응대 직원을 대상으로 감정노동에 따르는 스트레스 완화 방법, 문제행동 소비자 유형과 우수 대응 사례...
"경기하강 못 피한다…위험자산, 석달 이상 투자 말아야"[머니팜 인터뷰] 2019-09-05 09:09:51
한국의 8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1965년 통계 작성 이래 처음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경기침체와 물가 하락이 함께 나타나는 '디플레이션' 우려가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소비자 물가를 반영한 명목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에서 실질 GDP 성장률을 뺀 GDP 디플레이터도 올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0.7%...
ELS·DLS 손실 나면 배상받을 수 있나…'불완전 판매' 확인 땐 일부 돌려받을 수도 2019-09-03 16:18:47
수 있다. 금융회사마다 금융소비자보호를 담당하는 부서가 있다. 이곳에 상황을 설명하고 보상 및 배상 가능성을 따져볼 수 있다. 금융회사에서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금융감독원에 도움을 청하는 방법이 있다. 신청인의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 신청내용 등을 기재해 금감원 우편 또는 팩스, 홈페이지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공정한 삶·상생의 길…경기도, 正道를 걷는다 2019-08-29 16:12:21
10월 공정경제의 컨트롤타워로 도 경제실 내에 공정소비자과를 신설해 노동, 기업지원, 복지 부서 등 관계부서와 협업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변호사 3명, 가맹거래사 7명 등 총 10명으로 공정거래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중소상공인 대상 불공정 피해 법률 상담·자문, 공정거래교육을 하고 있다. 이와...
암호화폐 꽁꽁 묶은 '블록체인특구'…"일본 간 카카오·네이버 돌아올 이유 없어" 2019-07-25 11:38:02
부서를 신설했다. 암호화폐 소비자 보호와 함께 암호화폐 규제를 이끌겠다는 복안이다. 로이터는 지난 18일 일본 재무성과 금융청이 직접 암호화폐 결제 네트워크를 만들 예정이며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승인까지 마쳤다고 보도했다.업계 관계자는 "암호화폐 관련 기준을 발빠르게 만들어나가는 해외 선진국들...
[게시판] 금투협 '고객응대직원 보호교육' 과정 2019-07-24 11:36:39
[게시판] 금투협 '고객응대직원 보호교육' 과정 ▲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오는 9월 4일 '고객응대직원 보호교육' 과정을 연다. 금융회사 소비자 보호부서와 고객 응대 직원을 대상으로 감정노동에 대한 스트레스 완화 방법, 문제 행동 소비자 유형별 사례와 우수 대응 사례 등을 교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