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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사고, 기관 팔고"…8월 투자전략은? [증시프리즘] 2022-07-29 19:19:58
3분기부터 심화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스마트폰이나 TV 등의 판매 부진으로 재고가 늘고 있고, 이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재고를 줄이기 위해 반도체 구매를 줄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일각에서는 미국의 반도체지원 법안 통과가 중장기적으로는 국내 반도체 기업에도 호재가 될 수 있다는 분석도 있었습니다. 글...
"우리는 부부 세탁특공대"…예상욱·남궁진아 워시스왓 공동대표 [긱스] 2022-07-28 11:43:33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다. 현재 스마트폰을 통한 비대면 세탁 서비스 비중은 전체 세탁 시장의 4~5% 정도다. 하지만 2028년에는 20~25%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모바일 세탁 서비스 선두 업체인 런드리고와 세탁특공대는 작년 초와 비교하면 매출과 이용자 수가 모두 3배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한다. 이들 두...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색상 세탁기…인테리어와 조화 2022-07-21 10:00:30
세탁하도록 했다. 예컨대 세탁기가 의류를 인식한 후 세탁 중에 오염도를 측정해 필요 때 알아서 세탁과 헹굼을 추가로 진행한다. 오염도가 적고 섬세한 의류 재질의 경우 옷감을 보호하는 모션인 흔들기와 주무르기로 섬세하게 세탁하고 오염이 많은 일반 의류는 강한 세탁모션을 사용해 세탁시간을 조절, 맞춤 세탁한다....
평가 절하된 섬유산업 되살린다…홍석준, 국회섬유산업혁신포럼 개최 2022-07-19 17:48:30
“스마트섬유, 디지털전환, 스마트팩토리 등 섬유산업은 다각도로 변화하고 있으며, 특히 기존 섬유 의류 제조공정은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 생산기반으로 급속도로 전환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정책포럼에는 김기현 전 원내대표를 비롯해, 안철수 의원, 이명수 의원, 윤재옥 의원, 허은아 의원,...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안방으로 찾아오는 쇼핑센터 현대홈쇼핑 2022-07-18 12:17:53
PC와 스마트폰 앱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현대홈쇼핑 본사에는 총 4개의 촬영장(스튜디오)이 있다. 주니어 생글 기자들은 이날 생방송 촬영이 진행 중인 스튜디오 두 곳을 취재했다. 각각 두 명의 쇼호스트가 세탁기와 의류 건조기, 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명품도 아닌데 노세일?"…토종 브랜드가 '대박' 난 이유 2022-07-15 09:14:31
‘스마트허브 e비즈’를 본격 가동하기 시작했다. 이 물류센터는 온라인 물량만 전담하는 센터로, 국내 대기업 계열 패션기업 중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도입한 건 최초다. 한섬은 ‘스마트허브 e비즈’에 약 500억원을 투자해 패션기업에 특화된 첨단 자동화 물류 시스템을 대거 도입했다. 이를 기반으로 패션업계에서...
네이버 '내돈내산 리뷰' 모아 보여준다…쇼핑 스마트블록 도입 2022-07-11 09:56:11
추천해주는 '많이 찾는' 스마트블록도 추가 도입됐다. '이맘때 많이 찾는' 스마트블록은 과거 비슷한 시기 사용자들이 많이 찾았던 쇼핑 키워드를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의류, 먹거리 등 상품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여름에 '날씨'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계절과 연관성 높은 반소매 티셔츠,...
KT 삼성 현대 등 대기업, 스타트업 투자 '큰손' 역할 [이번주 VC 투자] 2022-07-01 18:41:11
골프 라운딩용 스마트 스낵과 콜라겐 제품도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동대문보다 싸다" 중국 의류 사입 플랫폼 '어이사마켓' 시드 투자유치중국 의류 도매 플랫폼 어이사마켓을 운영하는 어이사컴퍼니가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 한국계 벤처캐피탈(VC)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로부터 브릿지 투자를...
[Start-up Invest] ‘中 도매의류 사입’ 어이사컴퍼니, 브릿지 투자 유치…누적액 20억원 2022-06-30 10:28:12
대표는 "현재 국내 의류 소매업체가 14만여 곳으로 추정되고, 어이사마켓의 직접 타겟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논브랜드 패션 판매자만 7만 명이 넘는다"며 "어이사마켓이 이들을 대상으로 가격 경쟁력이 있는 상품을 공급한다면 빠른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khm@hankyung.com
동대문 시장의 반값…지그재그도 '이곳'에서 옷 산다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2-06-30 10:21:15
대표는 "현재 국내 의류 소매업체가 14만여 곳으로 추정되고 어이사마켓의 직접 타깃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논 브랜드 패션 판매자만 7만 명이 넘는다"며 "어이사마켓이 이들을 대상으로 가격 경쟁력이 있는 상품을 공급한다면 빠른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