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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네트웍스, 더인벤션랩과 초기 스타트업 투자 나선다 2022-06-20 17:18:14
미래 ‘스마트 시티(Smart City)’가 핵심 키워드로 부상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DS네트웍스는 더인벤션랩을 액셀러레이터 파트너기관으로 선정해 첫번째 NUB(Next Unicorn Builder) IR데이를 16일 개최했다. 이날 선정된 스타트업은 총 6개로 디어브루(프리미엄 비건 콤부차), 클랫폼(반려식물 재배기 및...
대우건설, 안양 '평촌초원한양 리모델링'·원주 '원동다박골 재개발' 동시 수주 2022-06-19 10:37:38
반영한다. 클린에어시스템, IoT(사물인터넷)스마트시스템, 관리비절감시스템, 재난대비시스템, 시큐리티시스템 등 입주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첨단시스템을 제안해 단지의 가치를 높였다. 대우건설은 이번 수주로 올해 총 5건, 약 1조3222억원의 수주를 기록하고 있다. 이달에만 ‘대전도마변동13구역 재개발’과...
드라이빙 마이 바이오[정삼기의 경영프리즘] 2022-06-17 12:47:51
변했습니다. 웨어러블은 피트니스트렉커, 스마트워치, 반지, 패치, 띠, 핀, 스마트양말 같은 의류까지 다양한 형태로 수면, 체온, 호흡, 혈압, 혈당, 심장박동 등 신체의 거의 모든 변화를 감지해냅니다. 애플워치와 구글의 핏빗으로 대표되는 웨어러블 시장은 2015년 80억 달러에서 2021년 290억 달러로 450% 증가하며...
중국 제로코로나 경제 충격 지속…5월 소비 -6.7%(종합) 2022-06-15 13:59:36
확산이 시작된 3월에도 감소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외식(-21.1%), 의류(-16.2%), 자동차(-16.0%), 금·은·보석류(-15.5%), 가구(-12%), 화장품(-11.0%), 가전(-10.6%) 등의 감소폭이 컸다. 경제성장률과 유사한 방향으로 움직이는 산업생산은 5월부터 상하이의 일부 중점 기업의 생산이 재개되면서 증가세로 돌아섰다. 5월...
'90년' 살아남은 혁신 아이콘 레고…인플레 파도도 넘을까 2022-06-10 11:35:20
전락한 것이다. 2010년대에는 스마트폰 보급과 함께 거센 디지털 바람도 맞았다.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출산율이 떨어지면서 주 고객층인 아이들 수가 절대적으로 줄어들어드는 인구 구조적인 문제도 있었다. 그 때마다 레고는 ‘블록 놀이’라는 정체성을 지키는 범위 안에서 혁신을 꾀했다. 유명 장난감 회사들이...
삼성전자, 공간-경험-시간 확장 '비스포크 홈'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2022-06-07 19:00:00
97개국으로 확대 삼성전자는 또 이달 안으로 통합 가전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SmartThings Home Life) 서비스 제공 국가를 전 세계 97개국으로 확대한다. 스마트싱스는 삼성 가전제품 외에도 200여개 글로벌 파트너사의 3천여개 사물인터넷(IoT)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이다. 사용자 수만...
한섬, 500억원 투자해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가동 2022-06-01 06:00:00
전문기업 한섬[020000]이 500억원을 투자해 온라인 의류만 전담 처리하는 전용 물류센터를 선보인다. 한섬은 경기도 이천시에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스마트허브 e비즈'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국내 패션업계가 온라인 의류만 전담하는 물류센터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2개층...
한섬, e커머스 차별화 나섰다…업계 첫 온라인 물류센터 가동 2022-06-01 06:00:00
"`스마트허브 e비즈’ 가동으로 물류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섬 측은 온라인 의류 제품의 연간 처리 물동량은 기존의 세 배 수준인 최대 1,100만 건으로 확대되고, 주문 후 제품 준비부터 배송까지 걸리는 물류 처리 시간 역시 기존(평균 41시간) 보다 9시간 가량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한섬은...
150년 유통史 세 번째 충격 코로나19, 옴니 고객경험 '개화기' 앞당길까[딜로이트 컨설팅] 2022-05-31 15:34:54
운동화 사업을 확장했다. 스마트폰의 전방위적 확산으로 광범위하게 수집 분석 가능한 고객 데이터와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을 기반으로 나이키는 다시 한번 1960년대 사업 초기에나 가능했던 친밀한 고객 소통을 할 수 있게 됐고, 나이키는 2021년에 전체 판매액의 40%를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게...
"해외 브랜드 믿고 살 수 있어"…패션 3社 온라인몰로 몰렸다 2022-05-30 17:35:10
‘의류는 매장에서 직접 입어 보고 사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깨졌기 때문이다. 삼성물산과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온라인 매출 3000억원대, 한섬은 4000억원대를 노리고 있다. 패션기업들은 온라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섬은 올해 500억원을 들여 경기 이천시에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스마트온 센터’ 건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