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시안게임 인기 타고…e스포츠, 新산업으로 뜬다 2023-10-03 18:16:20
미국에서 e스포츠 게임 대회가 열린 뒤 25년 만에 낸 성과다. 시장분석업체인 자이언마켓리서치는 세계 e스포츠 시장 규모가 지난해 14억7000만달러(약 2조원)에서 2030년 68억2000만달러(약 9조3000억원)로 다섯 배 가까이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국내 기업들도 한국 e스포츠 문화를 무기 삼아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車 타보고 산다고?…이젠, 클릭 구매 시대 2023-09-26 16:35:33
축을 옮겨가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완성차 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2021년 5월 온라인 판매 시스템을 도입한 한국제너럴모터스(GM)는 이달부터 온라인 판매 모델을 총 5종으로 늘렸다. 온라인에서만 파는 쉐보레 전기차 볼트 EUV, 온·오프라인 병행 모델인 쉐보레 타호 등에 이어 이번에 쉐보레 콜로라도와 트래버스...
게임 포탈 선구자 '한게임'…장르 다양화로 해외시장 공략 2023-09-25 16:28:13
한돌은 NHN이 1999년부터 한게임 바둑을 서비스하며 축적한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AI다. 2017년 게임에서 처음 선보인 데 이어 2019년 12월 출시 1주년을 기념해 한 달 동안 5명의 최상위 랭킹 바둑 프로기사와 릴레이 대국을 펼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신민준 9단, 이동훈 9단, 김지석 9단,...
스포티비 등 OTT 구독료 월 2만원 할인받으려면? 2023-09-24 14:52:44
스포츠 경기 뿐만 아니라 항저우 아시안게임까지도 실시간 생중계해주는 프리미엄 스포츠 OTT 플랫폼이다. 스포티비 나우 제휴카드는 스포티비 나우를 비롯해 OTT(넷플릭스, 유투브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티빙, 왓챠, 웨이브)와 음원(멜론, 지니), 전자책(밀리의 서재, 리디북스)은 물론 멤버십(쿠팡, 네이버, 요기요,...
한화, 협력사와 '함께 멀리'…상생경영 강화 2023-09-18 16:22:54
서비스 계열사와 협업 중인 1500여 개의 협력사에 대금 1100억원가량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했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운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이 외에도 한화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은 약 40억원어치의 지역 특산품을 구매해 사내 상주 협력업체 및 용역직원, 주요 고객들에게 제공해 지역경제...
쏘렌토도 제쳤던 'SUV 신흥 강자'…인기 확 꺾인 이유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3-09-18 07:00:01
출시 이후 한때 국내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판매량 1위를 달리던 쏘렌토까지 제쳤던 토레스가 최근 급격하게 판매량이 줄어들고 있다. 신차 효과가 사라진 데다 품질 논란 등이 판매량 감소에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KG모빌리티가 '토레스 살리기'에 나선 배경이다. 18일 KG모빌리티와 업계 등에...
OTT 평정한 넷플릭스, 다음 타깃은 '게임' 2023-09-14 17:46:04
게임 사업 확장에 시동을 걸었다. 인기 스포츠 경영 게임인 ‘풋볼매니저’의 모바일 버전을 독점 공급하기로 한 것도 게임 사업 강화를 위한 포석이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구독하면 게임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해 이용자 이탈을 막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일본 세가의 게임...
"영화도 보고 게임도 해라"…넷플릭스 '풋볼매니저' 독점 공급 2023-09-14 15:47:49
게임 사업 확장에 시동을 걸었다. 인기 스포츠 경영 게임인 ‘풋볼매니저’의 모바일 버전을 독점 공급하기로 했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출시와 함께 연내 게임 40종을 출시하겠다는 이 회사 사업 전략의 일환이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성공한 넷플릭스의 구독 사업모델이 게임에서도 통할지 여부에 업계 관심이...
쿠팡, OTT도 잠식…이용자 사상 최다 2023-09-12 17:51:31
쿠팡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가 빠른 속도로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2020년 OTT 시장에 진출한 후발주자인데도 쿠팡 유료 멤버십인 ‘와우 멤버십’의 록인(묶어 두기) 효과와 스포츠 콘텐츠의 인기 등으로 글로벌 강자인 넷플릭스에 이어 점유율 2위로 올라섰다. 12일 모바일 시장조사 업체...
중국 경기 침체…청년들 소비 모습은? [글로벌 시황&이슈] 2023-09-12 08:43:00
서비스, 혹은 바 비용이나 스포츠 이벤트 참석 비용 등에 대한 소비가 늘었습니다. 대답자의 40% 정도가 전월보다 8월에 레저 비용을 더 지출했다고 전해졌으며, 의류 같은 비필수 소비 비중도 늘어났습니다. 이와 더불어 여행 부문이 특히 중국 청년들 사이에서 지출이 증가했는데요. 실업률이 증가했음에도 이러한 소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