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파씨, 신곡 'XXL' 입소문 타고 훨훨…'국힙 딸내미' 등극 2024-04-18 16:52:20
실감케 한다. 'XXL'은 또한 같은 날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Spotify) '바이럴 50' 일본 24위에 랭크됐다. '바이럴 50'은 이용자들의 버즈량을 기반으로 해당 지역에서 가장 많이 공유되고 있는 50곡을 산정한 차트다. 영파씨는 'XXL' 컴백과 동시에 꾸준한 상승세를...
피렐리, 포르쉐 타이칸 맞춤형 타이어 선정…'피제로 타이어' 2종으로 ELECT 라인업 확장 2024-04-18 13:30:02
RS’는 포르쉐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타이칸의 스포티함과 효율성 강화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타이어로, 해당 타이어 측면에는 전기차의 특성을 고려한 피렐리의 기술 솔루션을 의미하는 ‘Elect’ 마킹이 새겨져 있다. 피렐리의 Elect 기술은 지난 2019년 1세대 포르쉐 타이칸에 처음 도입됐으며, 현재 마칸을 비롯한...
비욘드뮤직, 라틴 뮤지션 ‘얀델’ 음악 저작권 및 인접권 일부 인수 2024-04-16 16:34:01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월간 리스너 수가 2,10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의 대표곡인 ‘Yandel 150’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4억 2,400만 뷰를 넘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케이팝(K-POP) 가수들 못지않은 인기와 영향력을 보유한 뮤지션이다. 비욘드뮤직매니지먼트의 이장원 대표는 “뛰어난...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데뷔곡으로 빌보드 '핫 100' 직행 2024-04-16 09:31:06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데뷔 당일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 포함됐고, 이후 '위클리 톱 송 미국'에 차트인했다.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에도 2주째 자리하며 인기를 끌었다. 소속사 빌리프랩은 "아일릿의 음악, 퍼포먼스, 비주얼, 콘셉트, 프로모션 전략 어느 하나 허투루 기획되지...
SUV에 고성능까지…아우디, 전기차 e-트론 라인업 확대·완성 2024-04-16 06:00:04
진보적 엔지니어링 기술에 기반해 감성적인 디자인,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고 아우디는 전했다. 아우디 관계자는 "e-트론 55 콰트로를 필두로 콤팩트 SUV에서 고성능 모델까지 아우르는 전기차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국내 출시 예정인 Q8 e-트론은 전기차 부문의 선구자 역할을 해 온 아우디 e-트론의 성공 스토리를...
DJ가 된 AI…1억 곡서 '취향 저격' 노래 발굴 2024-04-15 18:07:37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선곡 도구를 내놨다. ‘AI DJ’를 통해 보다 정교하고 만족도 높은 음악 서비스를 제공해 점유율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겠다는 전략이다. 14일(현지시간) CNBC 등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는 최근 AI DJ 서비스를 내놨다. AI가 라디오 DJ처럼 사용자...
취향 맞춰 음악 골라주고 해설까지…'AI DJ' 음원플랫폼서 확대 2024-04-15 06:28:27
스포티파이, AI 머신러닝에 대규모 투자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인공지능(AI) 기술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개인 맞춤형 선곡 도구를 제공하는 등 음악 산업에도 상당한 변화를 몰고 온 것으로 분석된다. 미 경제매체 CNBC는 14일(현지시간) '스포티파이의 AI가 당신의...
아우디 Q4 e-트론, 3월 국내서 獨 프리미엄 전기차 중 최다 판매 2024-04-14 06:02:03
합산 최고출력 204마력과 최대토크 31.6㎏·m의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또 두 모델 모두 82kWh(킬로와트시)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복합 기준 1회 충전 시 Q4 40 e-트론은 411㎞,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409㎞ 주행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일상적 도심 주행과 장거리 등 다양한 운전 상황에 모두...
OTT에 쿠팡마저…일상이 된 '구독플레이션'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4-12 15:16:11
플랫폼인 스포티파이는 지난해 7월 구독료를 올린 뒤 1년도 안 돼 이달 말 프리미엄 구독료 인상을 추진 중이다. 일각에선 ‘구독 다이어트’를 하겠다는 얘기도 나온다. 한 이용자는 “물가 상승에 따른 조치라도 인상 폭이 40%를 넘는 경우가 많아 굉장히 부담스럽다”며 “일부 구독 서비스 해지를 고민하고 있다”고...
음반사는 전쟁 중인데…틱톡에 음원 올리는 테일러 스위프트 2024-04-12 14:16:36
공유하는 시스템이다. 스포티파이 등 다른 음원 플랫폼과 달리 콘텐츠 전파 속도가 빠르다. 또 최근에는 춤과 음악을 결합한 '챌린지' 열풍을 타며 삽시간에 신규 음원을 홍보할 수 있게 됐다. 스위프트를 기점으로 더 많은 음악가가 저작권을 활용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이전까진 음반사가 독점적으로 저작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