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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코노미] 4세대 한강변 아파트 등장…당신의 선택은? 2018-04-18 14:01:00
쇼핑 등 생활환경이 뛰어나서다. ◆2세대 초고층 아파트오세훈시장 들어 한강변 아파트에 대한 경관 관리가 시작됐다. 오 전 시장은 2009년 ‘한강공공성 선언’을 했다. 한강변 경관을 개선하고, 시민 이용을 증진하겠다는 것이 근본 취지였다. 이 때 서울시는 재건축 단지 땅의 25% 이상을 기부채납(공공기여)...
[하이빔]미국GM이 한국지엠을 포기할 가능성 2018-04-17 07:00:10
이 또한 근본 대책이 될 수 없다. 정부가 일시적으로 국영화를 해봐야 생산할 차종이 없다. 누군가 생산할 제품을 개발한 뒤 생산을 의뢰해야 공장이 돌아가는데 gm이 생산을 의뢰할 리 만무하다. 게다가 자동차 생산 시설은 완성차를 만드는 곳일 뿐 다른 일을 할 수도 없다. 다시 말해 지금은 명분보다 실리를 챙겨야 할...
김기식 금감원장, 구조조정에 원칙론…재벌엔 '강성' 2018-04-01 07:10:02
"시장과 법률에 의한 구조조정 원칙을 확립해야 한다. 법정관리를 주저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김 원장의 이런 발언은 성동조선을 법정관리로 보내고 STX조선에 사업재편과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부과한 정부의 최근 기업구조조정 방안과 맥이 닿는다. 생존 가능성이 없다면 지원도 없다는 강경한 원칙론이다. 김...
"문재인 정부 1년, 자유가 위협받고 있다"… 선언서 발표한 지식인들 2018-03-23 19:32:43
공화국으로 지탱하는 모든 건강한 가치를 훼손하거나 파괴해 버렸다. 사법의 정의가 깨졌으며, 입법의 원칙이 무너졌으며, 대학의 지성이 해체되었으며, 언론의 균형이 기울어졌다. 국민 도의가 추락하여 사기, 무고, 명예훼손, 지대추구, 무임승차, 후주(?酒), 음욕의 풍조가 하늘 아래 가득하게 되었다.지난 20년간 이...
한국당 "국민신뢰 상실·보수기반 와해 반성합니다"(종합) 2018-03-22 11:27:22
인정하고 반성한다"고 밝혔다. 혁신위는 시장경제 수호, 사회혁신정책 제시, 폐쇄적인 당 구조 극복 등에 있어서도 잘못이 있었다고 시인했다. 혁신위는 "한국당은 보수정당을 자임하면서도 시장경제의 가치와 원칙에 소홀했다"면서 "정치적 위기로 인해 혁신의 필요성이 제기될 때마다 포퓰리즘에 편승했다"며 한국당 스...
한국당 "국민신뢰 상실·보수기반 와해 반성합니다" 2018-03-22 10:26:52
인정하고 반성한다"고 밝혔다. 혁신위는 시장경제 수호, 사회혁신정책 제시, 폐쇄적인 당 구조 극복 등에 있어서도 잘못이 있었다고 시인했다. 혁신위는 "한국당은 보수정당을 자임하면서도 시장경제의 가치와 원칙에 소홀했다"면서 "정치적 위기로 인해 혁신의 필요성이 제기될 때마다 포퓰리즘에 편승했다"며 한국당 스...
"토지공개념 모호한 조항 앞세워 광범위한 재산권 침해 가능성" 2018-03-21 18:57:51
조항을 강화했다. 하지만 토지공개념은 시장경제의 근본이 되는 사유재산권을 침해할 소지가 크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경제민주화 조항 강화 역시 민간 자율과 창의를 기본으로 한 시장경제 원칙을 훼손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우려한다.◆재산권 침해 우려청와대는 개헌안에서 ‘토지의 공공성과 합리적 사용을...
[전국 주요 신문 톱뉴스](21일 조간) 2018-03-21 08:00:13
= 대전시장 후보군 '라인업' 표심 달군다 ▲ 충청투데이(대전) = 헌법 전문에 세종은 없었다…아예 빠졌나? 잠시 미뤘나? ▲ 금강일보(대전) = 충청 판세, 힘 받는 '현역 등판론' ▲ 경상일보(울산) = 울산경제 체질 바꿀 새 전환점 마련 ▲ 울산매일(울산) = 수소차 누비는 '친환경 미래도시'...
[사설] 헌법에 너무 많은 것을 담으려는 것 아닌가 2018-03-20 17:42:50
통치 기본원리와 국민의 기본권 보장을 위한 근본 규범이다. 특정 정파의 주장이 아닌, 보편적 합의가 담겨야 한다. 이런 식이라면 정권이 바뀔 때마다 헌법 전문을 바꿔야 할 것이다. 미국 등 대부분의 선진국이 전문에 보편적 가치를 중점적으로 담고 특정한 역사적 사실들은 기재하지 않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국가 최...
[특징주] 현대·기아차, 에어백 불량 이슈에 동반 하락(종합) 2018-03-19 15:45:01
말했다. 김 연구원은 "ZF-TRW의 ACU 불량이 문제의 근본 원인이라면 현대·기아차의 리콜 비용은 모두 ZF-TRW에 귀속되나 ACU 불량이 아닌 완성차 설계 문제라면 현대·기아차의 브랜드 가치 훼손과 과징금 부담 사유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inishmor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