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전의 비전…최대 에너지기업 넘어 'ESG 베스트'로 빛난다 2021-02-17 15:06:16
및 정보보안 체계 고도화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 등을 추진 전략으로 선정했다. 지배구조(G) 측면에서는 △ESG 책임경영 강화 △윤리준법경영 및 반부패 추진 체계 고도화 △공정거래 기반의 상생발전 생태계 구축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깨끗한 에너지로의 전환한전은 국내 최대 에너지기업이다. 그런 만큼 ESG...
백화점이 아니다…정지선 회장의 역작, 여의도 '더현대 서울' [너의 이름은] 2021-02-14 09:30:27
남양유업의 '백미당' 등이 들어선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종식 이후 외국인 관광객들을 적극 유치해 글로벌 문화·관광 허브로 키우겠다는 포석도 깔았다. 이를 위해 지하 1층에 위치한 식품관 이름을 '테이스티 서울'(Tasty Seoul)로 지었다. 서울을 대표하는 전통 먹거리는 물론 해외...
"설 선물도 비대면으로"…모바일 쿠폰 인기 2021-02-04 11:42:20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설 선물을 보내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 등을 이용해 모바일 쿠폰 형태로 선물을 전달하는 것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달 자사 온라인몰인 에스아이빌리지의 선물하기...
2030, 통신사 제휴카드가 딱~4050은 학원·병원비 할인카드 2021-01-24 17:24:56
‘알짜 신용카드’가 눈에 띄게 사라지고 있다. 카드회사 가맹점수수료가 낮아지면서 카드의 수익성이 떨어졌기 때문이다. 사라진 알짜카드의 빈자리는 특정 소비층을 겨냥한 ‘특화카드’가 대신하고 있다. 카드사 상품개발자들은 자신의 소비 패턴에 맞춰 카드를 잘 고르면 예전 못지않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코로나도 뚫은 신세계의 '비밀 병기'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1-20 17:21:02
눈이 확 트였다”고 했다. 신세계를 마치 안방처럼 자주 오는 이들, 자주 오지는 않지만 한 번 왔을 때 통 크게 지르는 고객 등 다양성이 눈에 들어왔다. 공교롭게도 이들 대부분은 2030세대였다. 이른바 밀레니얼(1980년대에서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이라고도 불리는 세대다. “옷차림으로 손님 지갑을 판단하지...
엔씨, 새해 '리니지2M·K팝 플랫폼' 쌍두마차로 아시아 잡는다 2021-01-20 07:00:05
대만에서는 리니지가 게임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PC방 문화와 초고속 인터넷이 퍼지는 데까지 기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리니지M'도 2017년 대만에 출시하자마자 구글·애플 양대 앱 마켓에서 매출 순위 1위에 오르고는 장기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일본 게임 시장 전문가들은 리니지2M의 원작인 리니지2...
롯데리조트,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 진행 2021-01-19 08:02:49
의료물품과 놀이키트가 전달되었다. 또한 백제문화단지에서는 한 해 동안 단지 내 능사 수경정에서 소망을 빌며 전통 북을 치는 ‘소망의 북’ 이벤트를 진행, 참가비 전액을 부여 굿뜨래장학회와 삼신보육원 등 지역사회에 기부하기도 했다. 고원석 롯데리조트 대표이사는 “작년 한 해 뜻하지 않은 코로나19 사태...
"결재도장도 사장님께 인사하듯 기울여서 찍으세요"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01-18 06:47:10
폐지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이후 일본은 디지털화에 뒤처진 대가를 톡톡히 치르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의 경로를 추적하기는 커녕, 확진자수 집계조차 실시간으로 하지 못한다. 지방자치단체간 온라인 시스템이 제각각이어서다. 소비를 장려하기 위해 전국민 1인당 10만엔(약 105만원)씩을...
[파워인터뷰] 이재현 인천서구청장 "역동적 성장 거듭" 2021-01-15 17:52:14
온라인몰인 냠냠서구몰, 온리서구몰도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과 맞물려 계속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서구민 중에 지역화폐 발급 가능 인구가 46만 명 정도 되는데요, 서로e음 가입자가 39만 명을 넘어서면서 거의 10명 중 9명꼴로 서로e음을 쓰고 있어요. 이미 우리 생활 속에 단단히 뿌리를 내린 거죠. 소비자인 서구민과...
의류 유통, 온라인 중심으로 재편…빅5 쇼핑 플랫폼, 폭풍성장 2021-01-06 15:04:46
구애받지 않는 브랜드도 인기를 끌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해 내놓은 텐먼스는 목표 대비 두 배 매출을 달성했다. 골프의 인기에 힘입어 골프웨어 시장도 큰 폭으로 성장했다. 패션에 관심이 높은 2030 여성들이 골프를 치기 시작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 온라인 채널 가운데서는 라이브커머스의 인기가 높았다. 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