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인뷰, OBD-II 연동한 블랙박스로 급발진까지 잡는다 2015-09-02 14:43:15
스로틀 밸브 개폐 여부, 속도, 변속기, 엔진회전수 등 총 8종의 주행정보를 블랙박스 녹화영상에 실시간으로 기록한다. 특히 운전자의 가속 및 제동 페달 혼동 여부, 강도와 스로틀 밸브 수치까지 실시간으로 저장, 급발진으로 인한 사고에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또 에코 드라이브 기능을 지원한다. 속도와...
[시승기] '쌍둥이 형제' 스파크와 칼, 운전 재미는 딴판이네 2015-08-25 07:01:17
날 정도로 엔진 회전수(rpm)를 끌어올리면서 기어를 바꿨다. 가속력 좋은 디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못지않은 추진력을 낼 수 있다. 출력이나 토크가 낮아도 답답하지 않다. 서스펜션이 딱딱하고 차체도 작아 통통 튀는 듯한 느낌을 준다.특이한 기능도 있다. 수동 모델인데도 정속주행 기능(크루즈 컨트롤)이 있었다....
[시승]넉넉한 공간에 착한 가격, SM7 LPe 2015-08-24 08:46:03
lpli 엔진을 얹고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를 조합했다. 최고 140마력, 최대 19.7㎏·m의 힘을 내며, ℓ당 복합효율은 8.6㎞에 달한다. 르노삼성의 신형 lpg 시스템은 액상화된 연료를 곧장 인젝터에 분사하기 때문에 일반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거의 비슷하다. 즉 중간에 버려지는 힘이 없어 성능이나 효율이 좋다. 또...
[체험+] 벤츠 'AMG GT' 타고 용인 서킷 달려보니…프로레이서가 된 기분 2015-08-23 09:02:00
스포츠플러스로 주행모드를 바꿔봤다. 엔진회전수가 치솟으며 엔진 사운드는 거세진다. 운전 재미도 올라간다. gt 체험에 앞서 마카오에서 온 여성 인스트럭터 다아애나 로사리오 씨는 운전 자세부터 핸들 조작까지 꼼꼼히 설명을 곁들였다. 그는 "페달과 브레이크를 밟고 있는 다리는 뻗지 말고 살짝 굽혀라"며...
재규어코리아, 브랜드 기대주 XE 공개 2015-08-06 10:06:22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xe에 최초 도입됐다. 터보차저가 탑재돼 낮은 엔진회전수에서도 강력한 토크를 발휘한다. 최고 180마력, 최대 43.9㎏·m의 힘을 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36g/㎞다. v6 3.0ℓ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은 고성능 트림인 'xe s'에 적용했다. 최고 340마력, 최대 45.9㎏·m의 성능을 발휘한다....
아우디, A3 부분변경에 새 계기판 적용 2015-07-29 11:29:40
디지털 클러스터다. 속도, 엔진회전수 등 주행에 필요한 정보뿐 아니라 내비게이션, 전장 주요 설정 등을 모니터처럼 크게 표시하는 게 특징이다. 선택품목으로 마련하며, 가격은 400유로(약 51만 원) 정도가 될 전망이다. 아우디는 이 계기판을 3세대 tt에 최초 장착했으며, r8에 기본품목으로 넣었다....
[시승기+] 젊은 여성이 욕심 낼만한 르노삼성 QM3 2015-07-26 08:30:00
rpm(분당 엔진 회전수) 구간에서 큰 힘을 낸다. 적당히 자그마한 몸집은 좁은 공간에 주차하기 안성맞춤이다. 이래저래 참 실용적인 차다. qm3는 인기 있는 모델이다. 그도 그럴 것이 대세인 소형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인 데다 연비도 좋다. 만들어지는 공장은 스페인. 따지고 보면 수입차다. 판매는 르노삼성에서 하기...
[시승기+] 연비·성능 좋아진 유로6 디젤, 코란도C 2.2 2015-07-21 10:16:24
중량(1645㎏)을 이전과 동일하게 했다"며 "디젤 엔진의 구조적 개선으로 연비를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시승차는 디젤 2.2와 6단 자동 기어를 얹은 2wd(2륜구동) 모델이다. 2597만원(익스트림) 가격표를 달았다. 타이어 휠은 18인치다. 소비자 선택 비중이 많은 중간 트림이다. 선루프와 내비게이션은 없고...
재규어 "XE로 수입 컴팩트 세단 흔들겠다" 2015-07-20 08:40:15
가솔린 등 총3종의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한다. 인제니움 엔진은 재규어 최초 자체 제작으로, 낮은 엔진회전수에서 광범위하게 최대토크를 유지해 운전자가 원할 때 즉각적인 반응과 가속력을 발휘한다. '프레스티지', 'r-스포트', '포트폴리오'는 180마력을...
매끄러운 기어 변속…소음 진동도 작아 2015-07-11 03:01:49
엔진을 주로 사서 썼다. 벤츠는 엔진을 팔긴 했지만 트랜스미션과의 조합 등 핵심 기술은 공개하지 않았다. 쌍용차의 엔지니어들은 최적의 기어 비율을 찾아내기 위해 벤츠 엔진을 밤낮으로 연구하며 실력을 키웠다.쌍용차가 최근 출시한 티볼리 디젤은 이런 엔지니어들의 노력이 느껴지는 주행성능을 보여준다. 경쾌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