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필리핀의 토스' 마야, 암호화폐 결제 도입한 이유는 [한경 코알라] 2022-12-09 09:35:46
없었다. 그러나 그날 저녁, 밖에 나가서 외식하고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는 등 소비를 해보니 곧바로 두 서비스의 위력을 느낄 수 있었다. 우선 어느 상점에 들어가든 계산대 한편에 반드시 지캐시의 결제용 QR코드가 붙어있었다. 심지어 신용카드 결제 단말기가 없어 현금 결제만 가능한 상점에서도 지캐시 앱을 통한 온...
수입물품 보관하던 낡은 창고…9味 당기는 맛남의 장소 됐다 2022-12-08 16:57:22
‘목포9미정찬’은 민어간국, 애갈치볶음, 낙지초무침, 간장꽃게장, 아귀전, 병어구이, 갈치구이, 묵은지, 초록나물을 내놓는다(12월 1일 기준). 쿠킹클래스, 외식창업교육 등의 테마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것도 해관1897의 매력이다. 항구도시로서 목포의 만남, 해양도시로서 목포의 ‘맛남’이 이뤄지는 곳, 목포 여행할...
황성윤 대표 "美食국가엔 초콜릿 문화 발달…한국도 수제 초콜릿에 빠질 것" 2022-12-07 18:23:57
나이로 이랜드 외식 계열사인 이랜드이츠 최고경영자(CEO)가 된 황성윤 대표(40·사진) 얘기다. 7일 서울 금천구 본사에서 만난 황 대표는 대뜸 초콜릿 얘기를 꺼냈다. 수제 초콜릿은 요즘 그가 의욕적으로 미는 사업 중 하나다. 황 대표가 다양한 나라를 여행하면서 느낀 것은 ‘미식 국가엔 초콜릿 문화가 발달했다’는...
"고물가·소득 감소에 내년 가계 소비 2.4% 줄어들 듯" 2022-12-06 06:00:05
이었다. 여행·외식·숙박(21.0%), 내구재(15.4%), 여가·문화생활(15.0%) 등의 소비를 줄이겠다는 응답자들이 많았다. 응답자의 74.5%는 내년에 경기침체의 강도가 커질 것으로 우려하면서 가계 형편이 나빠질 것으로 전망했다. 내년 소비활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리스크 요인으로는 물가 상승세 지속(46.0%), 금리...
'노티드'의 GFFG, 투자 빙하기에 300억 수혈 2022-12-05 17:29:54
외식 전문 기업 GFFG는 ‘핫플 제조기’로 통한다. 도넛 유행을 주도한 ‘노티드’를 중심으로 수제버거 전문점 ‘다운타우너’, 양식 전문점 ‘리틀넥’ 등 9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식품·유통기업뿐만 아니라 금융, 정보기술(IT) 등 다양한 산업과 협업을 진행하며 MZ세대 트렌드를 선도하는 업체로 성장했다는...
[Start-up Invest] 카카오 삼성 무신사와 콜래보 한 푸드 스타트업, 300억 원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12-05 14:39:17
투자 유치를 기점으로 ▲복합문화 매장 출점 ▲신규 브랜드 개발 ▲온라인 커머스 확대 ▲고객경험 마케팅 전략에 주력할 계획이다. 나아가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두고 이를 위해 업무 환경과 조직을 재정비하고, 우수인력을 적극 채용해 사세 확장에 힘을 더할 계획이다. 이준범 GFFG 대표는 “해외에서 한국의 문화...
`노티드` 운영 GFFG, 300억 규모 투자 유치…"해외진출" 2022-12-05 13:35:07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애니오케이션`과 `키마스시`를 선보였으며 최근 주류 시장까지 확대해 위스키바 `오픈엔드` 청담점을 오픈했다. 또 GFFG는 올해 노티드와 호족반 미국 법인을 설립해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12월 베이커리 전문 신규 브랜드 론칭도 앞두고 있다. GFFG는 이번 투자를...
이거 먹으려고 오픈런까지…MZ세대 홀린 도넛, 300억 '잭팟' [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2-12-05 09:53:29
노티드·다운타우너 등 외식·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운영사 GFFG가 30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알토스벤처스가 투자를 주도했고 쿼드자산운용 등이 함께 투자했다. 회사의 첫 기관 투자 유치다. 2015년 문을 연 GFFG는 도넛 열풍을 몰고 온 '노티드'를 중심으로...
'노티드' 운영 GFFG, 알토스벤처스 등서 300억 시리즈A 투자받아 2022-12-05 09:33:51
9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한다. GFFG는 올해 노티드와 호족반의 미국 법인을 설립해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고, 이달 내 베이커리 전문 신규 브랜드를 발표할 예정이다. 매년 2배가량 매출을 늘려 오며 작년에는 약 7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GFFG는 이번 투자 유치를 기점으로 복합문화 매장 출점과 신규 브랜드 개발,...
"집에서도 호캉스 즐기고파"…100만원짜리 이불 사는 2030 2022-12-02 17:33:43
호텔업계가 숙박, 외식을 뛰어넘어 ‘리빙 카테고리’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호캉스’ 문화가 자리잡자 특급 호텔에 대한 심리적 장벽이 낮아진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침실을 호텔처럼 꾸미고자 하는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다. 별다른 마케팅 없이도 침구, 샤워가운 등이 매출 호조를 보이자 일부 호텔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