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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마음정육식당, 특전사 출신 가수 `박군` 모델 발탁 2021-07-12 09:18:38
“정직한 기업, 정직한 사람, 정직한 음식”을 브랜드 가치로 다양한 상생 전략을 펼치며 기업 운영 방식에서도 회사의 이익보다는 가맹점주들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본사에서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물류 시스템을 통한 가맹점의 혜택 제공과 더불어 창업 금융을 지원 중이다. 이와 함께 자체 물류 시스템에...
"4단계때 배달 이용자 급증...배달대란 막아라" 2021-07-11 07:54:24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점주와 소비자 모두 배달 비용은 아끼고 더 빨리 음식을 주고받을 수 있는 포장 주문도 강화하고 있다. 먼저 배달의민족은 인력 확보를 위해 지인을 신규 커넥터(아르바이트 라이더 개념)로 추천하면 기존·신규 커넥터 모두에게 2만원을 지급하거나 첫 배달 시 보너스 최대 3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4차 대유행에 외식↓·배달주문↑…4단계때 '배달대란' 재현되나 2021-07-11 07:00:01
포장 주문도 강화하고 있다. 점주와 소비자 모두 배달 비용을 아낄 수 있고, 더 빨리 음식을 주고받을 수 있어서다. 배달의민족은 오는 16일까지 한식·도시락·커피·중식 등 특정 외식 브랜드에서 포장 주문 시 2천∼3천원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한다. tsl@yna.co.kr [https://youtu.be/Yd10Kyc_HJ8] (끝) <저작권자(c)...
"별점테러 그만"…네이버, 맛집 '키워드 리뷰' 연내 도입(종합) 2021-07-09 15:26:37
지난 5월에는 음식 배달 앱 '쿠팡이츠'에 입점한 식당 주인이 '새우튀김 1개를 환불해달라'는 고객의 갑질과 악성 리뷰에 시달리다 숨진 사건이 국민적 공분을 샀다. 시민단체들은 별점 중심의 리뷰 제도가 블랙컨슈머(악성 소비자)를 양산한다며 비판했고, 관련 업체는 물론 국회에서도 다양한 점주 보호...
위미, 소상공인과 소비자 연결 앱 미미스토어 · 미미마켓 · 미미버스 3종 개발 2021-07-02 08:50:01
상점주앱 미미스토어, 배송매니저앱 미미버스다. 소비자앱 ‘미미마켓’은 지역 소상공인과 소비자(주민)를 연계하는 모바일 서비스다.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기존 배달음식 위주의 플랫폼과 달리 농축수산물, 반찬, 세탁물, 의류, 공예품, 이유식 등 근린 생활 서비스 업종을 입점시켰다. 지역 이용자 간 중고물품 거래...
쥬씨, `수박도시락` 1만개 판매 돌파 2021-06-30 10:00:01
쉽지 않고, 껍질이 두꺼워 손질도 어렵다. 음식물 배출량도 적지 않다. 자취생과 1~2인 가구는 무게와 보관방법 때문에 수박 구매를 망설이는 경우도 있다. 관계자는 "먹기 번거로웠던 수박을 대신 손질하여 1.3kg 용량의 도시락 용기에 담아 파는 수박도시락 제품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일부 매장의...
위메프오도 악성 리뷰 삭제…배달앱, 블랙컨슈머 근절할까(종합) 2021-06-29 16:39:21
점주가 뇌출혈로 숨진 일이 알려지면서 배달 앱 리뷰와 별점 제도를 개선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29일 배달업계에 따르면 위메프오는 블랙컨슈머로부터 점주를 보호하는 '안심 장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우선 이물질·오배달 신고, '만나서 결제' 선택 후 연락 두절 등이 발생한 경우...
품절·악평…유튜버에 '울고 웃는' 식품업계 2021-06-27 17:05:33
‘음식 재탕’ 의혹을 제기했다. 이는 뒤늦게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지만 해당 점주는 폐업을 고민할 정도로 극심한 타격을 입었다. 서울 망원동에서 한식주점을 운영하는 한 점주는 “유튜버의 악의적인 리뷰에 마음고생을 하는 동료 점주들이 적지 않다”며 “유튜버의 무단 촬영으로 영상에 얼굴이 노출된 손님들의...
'새우튀김' 환불 사망 사건 퀴즈 출제 KBS·황정민 결국 '사과' 2021-06-23 22:56:05
분식집 50대 점주는 고객으로부터 새우튀김의 색깔이 이상하다며 배달한 지 하루가 지난 음식의 환불을 요구받았다. 점주는 "전액 환불은 어렵고 1개 금액만 돌려주겠다"고 했고, 고객은 쿠팡이츠 어플리케이션에 해당 매장과 점주에 대한 비방 리뷰를 남긴 후 네 차례 항의 전화를 했다. 점주는 쿠팡이츠 고객센터와 환불...
[천자 칼럼] 별점 테러 2021-06-23 18:05:44
음식물을 집어넣은 사진을 올려 못 먹을 음식이라고 악평하는가 하면, 강아지에게 먹일 음식을 더 주지 않았다고 별점 1점만 주는 이른바 ‘진상 고객’들이 활개치는 배경이다. 그러다 결국 사달이 났다. 서울의 한 분식집에서 새우튀김을 온라인 주문한 소비자가 3개 중 1개의 색깔이 이상하다며 전액 환불을 요청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