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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2명 중 1명꼴로 자동차 보유…등록대수 2500만대 2022-04-13 09:45:46
1명꼴로 자동차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는 2022년 1분기 자동차 누적 등록 대수가 2507만대로 직전 분기 대비 0.6%(15만9000대)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인구 2.06명당 1대의 자동차를 보유한 셈이다. 누적 점유율은 국산차 88%(2206만9000대), 수입차 12%(300만1000대)로 나타났다. 수입차 점유율은 2018년...
"지난해 한국차 세계시장 점유율 7.9%…전년대비 소폭 상승" 2022-04-13 09:19:09
15.2%에서 지난해 18.2%로 증가했다. 지난해 세계 주요 시장의 자동차 판매는 2020년보다 4.4% 늘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수준에는 도달하지 못했다. 상반기에 전년 동기보다 30.6% 확대됐지만, 하반기에 반도체와 다른 부품 부족 등으로 전년 동기대비 13.6% 축소됐다. KAMA는 세계...
자동차 등록대수 2천500만대 돌파…국민 2명당 1명 자동차 보유 2022-04-13 06:00:02
올해 3월 5만1천대로 대폭 증가했다. 제작사별 전기차 누적 등록 점유율은 현대차[005380] 44.2%, 기아[000270] 24.3%, 테슬라 13.8%로 나타났다. 올해 3월 누적 등록 상위 전기차 모델은 코나 일렉트릭(12.6%), 아이오닉 5(11.3%), 포터Ⅱ(11.0%), 테슬라 모델3(9.3%), 니로EV(7.7%) 순이다. 박지홍 국토부 자동차정책관은...
창유리 결함·타이어 경고장치 오류…K7·GV80 등 23만여대 리콜 2022-04-07 06:00:01
받을 수 있다. 제작사는 소유자에게 우편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시정 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 리콜 전 자동차 소유자가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비용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리콜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 080-357-2500)에서 확인하면 된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작년 전세계 전기동력차 판매 666만대…전년대비 2배로 늘어 2022-04-05 09:30:16
한국자동차산업협회가 5일 발표한 '2021년 주요국 전기동력차 보급현황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자동차 판매는 공급망 불안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4%대의 완만한 성장률을 보인 반면, 순수전기차·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수소전기차 등 전기동력차의 판매는 666만여대로 전년 대비...
연료호스 불량·엔진 소프트웨어 오류…QM6 등 2만3천여대 리콜 2022-03-31 06:00:11
받을 수 있다. 제작사는 소유자에게 우편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시정 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 리콜 전 자동차 소유자가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비용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리콜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 080-357-2500)에서 확인하면 된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작년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 검사서 278만대 결함 발견 2022-03-24 14:49:12
자동차), 판스프링(화물차) 등의 검사 항목을 추가했다. 우선 공단은 운전자의 시야 확보와 상대방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하기 위해 하향 전조등 검사를 시행해 32만5천600대의 개선을 유도했다. 구조적 결함이 의심되는 현대차[005380] 싼타페·맥스크루즈와 기아[000270] K5에 대해서는 제작사와 공동 조사를 통해...
싼타페·쏘렌토·타이칸 등 12개 차종 9만2450대 '결함 리콜' 2022-03-16 09:51:00
받을 수 있다. 제작사는 소유자에게 우편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시정 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 리콜 전 자동차 소유자가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비용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리콜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자동차리콜센터'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싼타페·쏘렌토 연료공급호스 결함…6개사 9만2천대 리콜 2022-03-16 06:00:02
수 있다. 제작사는 소유자에게 우편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시정 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 리콜 전 자동차 소유자가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비용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리콜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 080-357-2500)에서 확인하면 된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한미 FTA 10년…전략적 동맹관계로 발전 2022-03-15 19:08:55
추가 협상을 요구하게 됩니다. 자동차 산업 보호하기 위해서 미국이 관세철폐 일정 연장을 요구 한 것인데 약 3년이 넘는 긴 협상을 거쳐 2010년 12월 추가협상이 타결이 됩니다. 그리고 어렵사리 타결된 협상은 국회 비준 과정에서도 상당한 난항을 겪은 뒤 결국 2012년 3월15일 발효가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난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