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토] 노스피크,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캠핑용품 부문 수상 2021-01-26 22:47:32
노스피크(브랜드명 노스피크) 배기한 이사(오른쪽)와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뽑는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1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이번 시상식을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28...
[포토] 베베드피노,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유아동복 부문 수상 2021-01-26 22:46:32
베베드피노) 이은정 대표이사(오른쪽)와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뽑는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1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이번 시상식을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28일까지 3일간...
위기에도 변함없이 신념을 지킨 브랜드…고객 마음 사로잡다 2020-12-28 15:52:17
만들어온 더마펌은 해외 20개국 수출로 글로벌 시장을 확대함과 동시에 중국 광군제 판매량 상위권에 지속 랭크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는 “올 한해, 코로나 바이러스는 우리의 모든 것을 바꾸어 놓았다. 전례없는 위기 속에서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들이 처음의 신념을...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7가지 법칙' 9주차 팀 화이트 브랜드아카데미 강의 진행 2020-12-02 16:27:17
만드는 7가지 법칙(7Ways)’을 주제로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와 팀 화이트 18기 브랜드연구원들이 함께 진행했다. 첫번째 법칙_스피릿(Spirit) 영화 아이언 맨의 실제 모델이자 실리콘 밸리의 천재 사업가라 불리는 일론 머스크(Elon Musk). 그는 모든 에너지를 쏟아 개발한 전기차 테슬라의 혁신적인 기술을 과감히...
‘차별화를 위해 필요한 것’ 8주차 팀 화이트 브랜드아카데미 강의 2020-11-25 14:16:17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는 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 날 강의는 세 가지 키워드, ‘탁월·경쟁·여정’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먼저 전재호 대표는 “이제는 단순히 성능이나 가성비로는 차별화할 수 없다.”라고 말하며 ‘탁월’에 대해 설명했다.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탁월함이란 훈련과...
‘누가 브랜드의 CEO가 되는가?’ 7주차 팀 화이트 브랜드아카데미 강의 2020-11-19 14:57:11
이야기로 시작했다. 전재호 대표는 “발견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브랜드의 본질을 보는 법과 목적지까지 갈 수 있는 법에 대한 것이다.”라고 말하며 “가장 탁월하게 본질을 이해하고, 본질이 기준이 된 방향으로 조직을 이끄는 사람이 CEO가 된다”고 전했다. 그렇다면 브랜드의 본질을 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몽블랑과 러쉬의 공통점은?…팀 화이트 브랜드아카데미 6주차 강연 진행 2020-11-11 11:25:23
강의는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와 팀 화이트 17기 브랜드연구원들이 약 7개월간 연구한 내용을 토대로 이뤄졌다. 강의는 기록의 가치를 전하는 브랜드, 몽블랑의 브랜드 스토리로 시작했다. 기록은 누군가의 발자취가 되고, 삶의 이야기가 되어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흔적을 남긴다. 몽블랑은 하루가 흘러가도록...
“나이키의 ‘You Can't Stop Us’가 굿즈로?” 제53회 브랜드콘서트 성황리 마무리 2020-11-11 10:50:11
수여했다. 심사에는 심사에는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 안인옥 이사를 포함해 GS칼텍스·LG 전자·피죤의 브랜드매니저가 참여했다. 최우수상은 ‘과거는 우리를 막을 수 없다’를 주제로 기획한 함께이룸 팀(조영민, 김유진, 신예은, 임민지, 최현수)이 수상했다. 발표자 조영민(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씨는 “과거의 ...
“강력한 리더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것” 팀 화이트 브랜드아카데미 3주차 강의 진행 2020-10-14 13:22:17
질문으로 시작했다. 강의를 진행한 전재호 대표는 “리더십이란 영향력이다. 다른 사람이 변화하도록 영향을 주는 사람이 리더다”라고 정의하며 “강력한 영향력은 나로 인해 상대의 마음이 변화할 때 나온다”고 설명했다. 이어 “힘이 아닌, 상대를 생각하는 마음이 다른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
팀 화이트 19기 브랜드아카데미 2주차, “브랜드의 목적과 적절성” 2020-10-07 11:20:28
화이트홀에서 열렸다. 이 날,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는 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브랜드에 있어 목적과 적절성은 어떤 의미일까. 이 날 강의에서 전재호 대표는 전 위클리비즈 편집장 이지훈의 저서 『혼창통』을 인용하며 “성공한 브랜드에게는 혼(魂)창(創)통(通)이 있다”고 말했다. “혼(魂)은 존재이유, 신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