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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U+, 코로나19 대비 고객센터·방송통신망 운영 이원화 2020-03-18 10:24:16

    운영 이원화 "고객센터 근무지 늘려 상담사 분산"·"대체 운용 국사 지정"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함에 따라 고객 센터와 방송통신망 운영을 각각 이원화한다고 18일 밝혔다. 고객센터의 경우 이용자가 상담 전화를 걸면 휴대전화 가입...

  • LG U+, 16일부터 대구 고객센터 폐쇄…재택근무 시행 2020-03-16 09:26:59

    폐쇄하고, 재택근무를 시행한다. 고객센터 상담사의 안전과 대구광역시의 코로나19 대응 활동에 동참하는 취지다. LG유플러스 대구 고객센터 근무자들은 16일 오전까지 사전 예약된 업무 등을 마무리하고, 오후부터는 순차적으로 재택근무를 시작한다. LG유플러스는 대구 고객센터 외 다른 지역에서도 채팅·사이버 상담사...

  • "대기 시간 없고, 주말에도 돼요"…디지털 상담 이용자 증가 2020-03-15 18:26:50

    있기 때문이다. 상담사전화 연결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연중무휴 서비스로 퇴근 후나 주말에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LG유플러스는 하루 평균 상담 고객 28만 명 가운데 67%에 해당하는 18만8000명이 상담사 연결 없는 ‘디지털 상담’을 이용하고 있다고 15일 발표했다. 디지털 상담은 챗봇...

  • LG유플러스 "상담고객 10명 중 7명 '디지털 상담' 이용" 2020-03-15 09:00:06

    28만명 가운데 67.1%에 달하는 18만8천명이 상담사 연결 없는 '디지털 상담'을 이용하고 있다. 디지털 상담은 ▲ 인공지능(AI) 채팅 상담사 'U봇' ▲ 모바일 고객센터 앱 ▲ ARS를 통한 상담 등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들 서비스를 이용하면 요금제 조회와 요금제 신청·변경, 요금 납부, 데이터 확인과...

  • 금융투자업계, 콜센터 상담사 거리두기·칸막이 설치 2020-03-13 19:04:47

    '상담사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 발음이 불명확하더라도 양해해달라'고 고객에게 설명하도록 했다. 이는 최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코리아빌딩 콜센터에서 근무한 직원 등 관계자들이 대거 코로나19에 감염되면서 콜센터에서의 집단 감염 우려가 불거진 데 따른 조치다. 금투협은 지난달 26일 코로나19 확산에...

  • 금융권, 콜센터 코로나19 예방에 총력…밀집도 낮춘다 2020-03-13 14:06:42

    하고 상담사의 마스크, 손세정 등 방역물품도 비치할 계획이다. 금융당국은 금융사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콜센터 뿐만 아니라 위탁 콜센터 등에서도 이런 내용이 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관리를 당부했다. 또한 대책 이행 과정에서 콜센터 직원들의 고용과 소득안정 유지를 위해 최대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금융위...

  • 금융당국 "금융권 콜센터 밀집도 1/2로 낮춰야" 지침 2020-03-13 13:41:11

    통해 상담사 간 거리를 1.5m 이상 확보하도록 하고, 상담사들 사이에 있는 칸막이 높이는 60cm 이상이 되도록 했다. 사업장 내 여유 공간이 부족한 경우 교대근무나 분산근무, 재택근무(원격근무) 등을 통해 공간을 확보하라고 권고했다. 콜센터 공간에 대한 방역 조치도 취하기로 했다. 13일부터 17일 사이에 방역을...

  • 화물운송 전문업체 ㈜화물맨, 불법 지지기 전방위적 대응 시작 2020-03-12 09:55:16

    정보를 등록하거나, 화물맨 콜센터에 전화해 자신의 짐 정보를 전달해주면, 화물맨 어플에 해당 짐에 대한 정보가 등록된다. 이때, 화물맨 어플을 보고 있던 화물차 차주가 자신의 상황과 가장 적합한 짐을 찾아 배차받기를 누르면 연결이 완료된다. 이와 함께 화물차 콜센터의 경우 40여 명의 전문 상담사를 배치시키고,...

  • 가전업체도 '콜센터 비상'…삼성전자서비스 대구콜센터 휴업 2020-03-11 14:16:23

    조치를 강화했다. LG전자는 전날부터 서비스센터 전화에 '모든 상담사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 음성이 정확하지 않더라도 양해를 부탁드린다'는 내용의 자동응답안내를 하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재택근무를 해야 하는 상황에 대비해 콜센터용 전화 장비를 구입하고 있으며 외부 접속에 대비해 클라우드 시스...

  • 전 국민, `코로나 스트레스` 심각 수준..."마음 병 들어" 2020-03-05 08:54:24

    상담사 등이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심리상담에서도 코로나19는 주된 화두가 됐다. 한 심리치유 전문 유튜버는 "코로나19 사태가 안정기에 접어들 때까지 심리적 불안과 공포, 각종 스트레스를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상담해 드리겠다"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열었다. 이 채팅방에는 며칠 만에 110여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