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흥시, '세계 바이오 서밋과 월드헬스시티 포럼'에서 시흥 바이오특화단지' 홍보 2024-11-12 14:12:40
임 시장은 시의 지난 코로나19 대응 경험을 공유하며, 앞으로 팬데믹에 대비한 지방정부 간 협력 방안을 제안했다. 앞서 시는 지난 6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인천광역시와 함께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로 지정돼 세계 1위 바이오 메가 클러스터 구축을 비전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지난 5일에는...
대체거래소 최종 참여 증권사 29곳…막바지 준비 '박차' 2024-11-12 13:15:01
시장을 개설해 최선집행의무(SOR) 등 새로운 거래 체계 점검에 나선다. SOR은 두 주식시장의 가격을 비교해 더 저렴한 곳에 자동으로 주문을 넣는 시스템이다. 중간가호가와 스톱지정호가 등 신규 호가도 도입되는 만큼, 시스템 안정성을 점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김학수 넥스트레이드 대표는 지난달 열린 '글로벌...
지씨셀 "CAR-NK 세포치료제, 면역항암제 시장 게임체인저 될 것" 2024-11-12 12:18:48
지씨셀은 설명했다. 이날 지씨셀은 주력 제품으로 꼽히는 자가 유래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이뮨셀엘씨'도 소개했다. 이뮨셀엘씨는 근치적 치료를 받은 간세포암 환자의 재발률을 낮추고 생존율을 높이는 목적으로 적용되는 수술 후 보조요법 치료제다. 앞서 지씨셀은 인도네시아 줄기세포치료제 기업 비파마와...
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5.1% 증가…“식품 부진했지만 해외·바이오 성장” 2024-11-12 10:24:05
절반 수준에 가깝다. 독일과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등 유럽 시장 매출이 40% 증가했고 대형마트 체인 판매가 확대돼 오세아니아 지역 매출도 24% 늘었다. 북미에서는 주력 제품인 만두와 피자 매출이 각각 14%, 11% 증가했다. 특히 올해 1~9월 비비고 만두 매출 증가율이 33%로, 같은 기간 미국 전체 만두 시장(대형마트...
2차전지 드라이룸으로 배터리 3사 뚫은 씨케이솔루션의 코스피 도전기[전예진의 마켓 인사이트] 2024-11-12 10:19:20
및 클린룸 설계와 시공이 주력 사업이다. 주요 고객은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온 등 국내 배터리 제조 3사다. 클린룸과 드라이룸은 2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에 두루 쓰인다. 제어 대상만 다를 뿐 구조와 설계방식은 비슷하다. 핵심은 공조다. 국내에선 소수 업체만 시공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진입장벽도...
NHN, 분기 최대 매출에도 티메프 피해에 3분기 적자전환(종합2보) 2024-11-12 10:06:17
따른 대체 수요가 늘어나면서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또 "내년부터는 광주 AI(인공지능)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재판매할 수 있어 시장의 기대에 부합하는 상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도 덧붙였다. 콘텐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으나, 전 분기...
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5%↑…"해외식품 성장·국내부진"(종합2보) 2024-11-12 09:23:08
등 유럽 시장 매출이 40% 증가했고 대형마트 체인 판매가 확대돼 오세아니아 지역 매출도 24% 늘었다. 북미에서는 주력 제품인 만두와 피자 매출이 각각 14%, 11% 증가했다. 올해 1∼9월 비비고 만두 매출 증가율이 33%에 이른다. 그러나 내수 소비 부진과 원가 부담 등으로 국내 식품 사업 매출은 1조5천690억원으로 6.1%...
펄어비스 "차기작 붉은사막 출시 일정 연말 국제행사서 공개" (종합2보) 2024-11-12 09:00:50
시리즈 540억원, '이브' 시리즈 205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주력인 '검은사막' 시리즈 매출은 작년 3분기 대비 21% 감소했지만 '이브' 시리즈는 같은 기간 28% 늘며 실적 하락 폭을 상쇄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유럽 56%, 아시아 24%, 국내 20% 등으로 나타났고 플랫폼별로는 PC 76%, 모바일...
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4천162억원…"해외·바이오 성장"(종합) 2024-11-12 09:00:05
유럽 시장 매출이 40% 증가했고 대형마트 체인 판매가 확대돼 오세아니아 지역 매출도 24% 늘었다. 북미에서는 주력 제품인 만두와 피자 매출이 각각 14%, 11% 증가했다. 올해 1∼9월 비비고 만두 매출 증가율이 33%에 이른다. 그러나 내수 소비 부진과 원가 부담 등으로 국내 식품 사업이 위축된 것으로 분석된다. 바이오...
펄어비스 3분기 영업손실 92억원…비용 증가에 적자 전환(종합) 2024-11-12 07:54:28
시리즈 540억원, '이브' 시리즈 205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주력인 '검은사막' 시리즈 매출은 작년 3분기 대비 21% 감소했지만 '이브' 시리즈는 같은 기간 28% 늘며 실적 하락 폭을 상쇄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유럽 56%, 아시아 24%, 국내 20% 등으로 나타났고 플랫폼별로는 PC 76%,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