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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관광 필수코스도 '싹쓸이'…3050아재들 열광한 '한국 간식' [현장+] 2024-07-22 21:00:01
아사쿠사점’. 쇼핑 리스트에 오른 현지 브랜드 간식 사이 눈에 띈 건 삼양식품의 ‘불닭 포테이토칩’이었다. 이를 본 한 20대 여성 일본인이 “불닭이 감자칩으로 나왔네”라면서 집어들었다. 냉동 간식 판매대에선 2칸을 크게 차지한 한국 중소 브랜드의 딸기, 청포도 냉동 탕후루를 고르는 현지인을 목격할 수 있었다....
K뷰티 신성 '달걀 쿠션'으로 세계 홀렸다 2024-07-22 17:20:45
거세게 불고 있는 ‘2세대 K뷰티’ 열풍은 중소·신진 브랜드가 주도하고 있다. 티르티르는 그중에서도 K뷰티 색조 브랜드를 대표하는 신성이다. 특유의 빨간 달걀 모양 쿠션으로 미국·일본 여성들을 열광시킨 티르티르는 올해 설립 5년 만에 ‘매출 3000억원 고지’를 눈앞에 뒀다. 티르티르 관계자는 “올해 해외 사업이...
항공우주로 비상하는 코오롱, 오너 4세 이규호 승부수 2024-07-22 16:29:26
<기자> 우리에겐 등산 아웃도어 브랜드로 잘 알려진 기업이죠. 코오롱이 올해 하반기부터 육지를 넘어 우주에 이르는 사업을 본격화합니다. 첨단 복합소재사 '코오롱스페이스웍스'를 출범해 민간 우주항공시대를 맞이하는 모습인데요. 오늘(22일) 코오롱스페이스웍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앵커> 강...
티르티르 3000억어치 '불티' 일본 미국서 인기 폭발 2024-07-22 16:19:36
3만 개가 넘는 수많은 중소·신진 브랜드의 부상을 특징으로 한다. 티르티르는 그 중에서도 K뷰티 색조 브랜드를 대표하는 신성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유의 빨간 달걀 모양 쿠션으로 미국·일본 여성들을 열광시킨 티르티르는 올해 설립 5년 만에 ‘매출 3000억원 고지’를 눈앞에 뒀다.빠른 피드백으로 ‘日 국민쿠션’...
"공간 변경 유연한 사무실 원해"…오피스 인테리어 시장 진출하는 공유오피스업체 2024-07-22 15:30:32
공유오피스 업체 스파크플러스도 올해 중소형 맞춤 오피스 브랜드 ‘오피스B’를 선보였다. 오피스B는 중소 규모의 기업에 최적화된 오피스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오피스 솔루션이다. 지난 5월 강남구 역삼동에 ‘오피스B 역삼’을 처음 열었다. 해당 오피스에서는 스파크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시스템을 통해 QR출입,...
中알리바바도 한국 유통시장 뛰어들었다…B2B 플랫폼 론칭 2024-07-22 14:05:27
중소기업이 언어 장벽 없이 글로벌 바이어에게 상품을 선보일 수 있다. 이 웹사이트를 통해 향후 5000개 이상의 국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B2B 시장에 진출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알리바바그룹에 따르면 2023년까지 지난 4년간 총 7600개의 한국 브랜드가 타오바오와 티몰을 통해 중국 시장에 34조3000억원에...
"우리가 韓 경제 발전에 기여" 中 알리바바, 'K셀러'까지 눈독[현장] 2024-07-22 13:38:20
한국 중소기업이 해외 무역 시장에 진출하도록 지원해 왔으며, 2023년에는 61만건 이상의 상품 소싱 기회를 통해 약 1300억원의 수출 거래를 달성했다. 아울러, 여행 플랫폼 플리기를 통해 2023년에 100만명 이상의 중국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을 지원했다. 앤드류 정 부대표는 중국 소비자는 여행을 통해 한국의 새로운...
알리바바닷컴, 한국 전용 사이트 개설…"5천개 중기 수출 지원"(종합) 2024-07-22 12:47:37
한국 브랜드 수는 7천600여개다.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기반의 온라인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도 지난해 10월 한국 상품 전용관인 '케이베뉴'(K-Venue)를 개설하며 한국 시장 공략의 고삐를 죄고 있다. 앤드류 정 알리바바닷컴 부대표는 이날 간담회에서 "알리바바그룹의 다양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각자의...
알리바바닷컴 "5천여개 한국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2024-07-22 10:36:19
소개했다. 알리바바그룹은 전체로는 지난 4년간 타오바오, 티몰, 라자다 등의 플랫폼을 통해 34조3천억원어치의 한국 상품을 중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에 판매했다. 현재 타오바오과 티몰을 통해 중국 시장에 진출한 한국 브랜드 수는 7천600여개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韓 AI 스타트업, 직장인 업무·뷰티·물류 혁신 [긱스] 2024-07-22 08:00:04
뷰티 브랜드를 공략한다. 엄 대표는 "이커머스의 경우에는 수많은 제품 중에 맞춤형 추천을 돕는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5년간 다양한 사례를 검증하면서 핵심 기술을 개발했고 관련 시장에서 B2B, B2C 등 모두 시도한 기업은 아트랩 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팜코브, "AI로 리퍼브 시장 주도"팜코브는 AI 기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