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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룬 파이브, 3월 한국 온다…인스파이어 아레나서 공연 2024-02-08 11:28:04
11월 30일 소프트 오프닝을 통해 5성급 호텔 타워 3개동(1275객실), 1만5000석 규모의 국내 최초 다목적 아레나, 오로라(몰입형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직영 레스토랑, 마이스(MICE) 등을 개장한 데 이어 지난 3일 외국인 전용 카지노를 오픈했다. 3월 중 단장을 마칠 인스파이어 몰(쇼핑·다이닝·엔터테인먼트가...
"모델Y 260만원 더 주고 사야할 판"…불똥 튄 테슬라에 '술렁' 2024-02-07 10:51:11
이상 차량은 보조금을 받지 못한다. 보조금은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비롯해 충전 속도, 차량정보수집장치 탑재 여부, 직영정비센터 규모, 충전 인프라 확충 수준에 따라 달라진다. 올해는 특히 '배터리효율계수'를 새로 도입해 배터리 에너지 밀도에 따라서도 보조금을 차등 지급한다. 모든 요건을 충족했을 때 받을...
테슬라 모델Y, 보조금 깎인다…아이오닉·EV 100% 받을 듯 2024-02-06 18:20:21
치명적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국이 1위인 LFP 배터리에 대해 ‘진입 장벽’을 신설한 셈이다. 이에 비해 한국 배터리 제조사와 완성차 업체가 주로 전기차에 장착하는 삼원계(NCM·NCA) 배터리는 효율이 높아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500㎞ 안팎에 달하고, 재활용도 활성화돼 있다. 국내 시장에 LFP 배터리를 적용한...
[고침] 경제(車업계, 전기차 보조금 개편에 "영향 제한적"…) 2024-02-06 17:24:23
적지 않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전국 8개 권역에 직영 정비센터를 운영하는 제조사의 전기차에 대해서만 가장 높은 차등 계수를 적용하고, 급속충전기 설치 실적으로 보조금 수령 여부를 판단하는 정부 방침과 관련해선 '국내 대형 업체만을 우대하는 것 아니냐'는 볼멘소리가 적지 않다. 또 보조금 지침이 매년 ...
車업계, 전기차 보조금 개편에 "영향 제한적" "사실상 폐업유도" 2024-02-06 15:09:30
적지 않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전국 8개 권역에 직영 정비센터를 운영하는 제조사의 전기차에 대해서만 가장 높은 차등 계수를 적용하고, 급속충전기 설치 실적으로 보조금 수령 여부를 판단하는 정부 방침과 관련해선 '국내 대형 업체만을 우대하는 것 아니냐'는 볼멘소리가 적지 않다. 또 보조금 지침이 매년 ...
저출생 해법, 구미형 보건의료체계에서 찾는다 2024-02-06 13:24:31
올 하반기 개소 예정인 근로복지공단 직영 외래재활센터는 재활의학과와 직업환경의학과 전문의, 간호사 등 15여 명의 인력을 채용해 경북권 근로자의 전문 재활치료와 업무 관련성 특진, 직장 복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하기 좋은 도시, 근로자가 찾아오는 도시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고침] 경제(올해 전기차 보조금도 '공교롭게' 국산 유리…) 2024-02-06 13:18:16
밀도가 NCM 배터리보다 낮다. 사후관리계수와 관련해 '1등급'을 받기 어려워진 점은 국내 제조사에 유리하고 외국 제조사에 불리한 개편이다. 사후관리계수는 '제조사 직영 AS센터'와 '정비이력·부품관리 전산시스템'이 있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작년에는 제조사 직영 AS센터와 전산시스템이 모두...
올해 5천500만원 미만 전기차 사면 국비 최대 650만원 받는다(종합) 2024-02-06 12:36:20
1L당 출력(Wh)이 높은 배터리를 장착해야 성능보조금이 감액되지 않는데 역시 LFP 배터리 장착 전기차에 불리한 요소다. 자동차 제조사 직영 AS센터와 정비이력·부품관리 전산시스템 유무로 달라지는 사후관리계수와 관련해선 이에 따른 보조금 차등 폭이 커졌다. 지난해까진 전산시스템이 있다는 전제하에 직영 AS센터가...
올해 전기차 보조금도 '공교롭게' 국산 유리·외산 불리 2024-02-06 12:16:59
밀도가 NCM 배터리보다 낮다. 사후관리계수와 관련해 '1등급'을 받기 어려워진 점은 국내 제조사에 유리하고 외국 제조사에 불리한 개편이다. 사후관리계수는 '제조사 직영 AS센터'와 '정비이력·부품관리 전산시스템'이 있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작년에는 제조사 직영 AS센터와 전산시스템이 모두...
5,500만원 미만 전기차…국비 최대 650만원 받는다 2024-02-06 11:24:03
적용되는 점도 주목된다. 밀도가 높아 1L당 출력(Wh)이 높은 배터리를 장착해야 성능보조금이 감액되지 않는데 역시 LFP 배터리 장착 전기차에 불리한 요소다. 자동차 제조사 직영 AS센터와 정비이력·부품관리 전산시스템 유무로 달라지는 사후관리계수와 관련해선 이에 따른 보조금 차등 폭이 커졌다. 지난해까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