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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AI 전환 속도 점점 빨라져 챗봇 솔루션 한달 내 구축 가능" 2024-08-12 16:10:29
활용해 처리하는 방식으로 IT 서비스 운영 일부분을 최적화했다”고 언급했다. 빠른 업무 자동화가 가능했던 배경에는 베스핀글로벌의 AI 솔루션 중 하나인 헬프나우가 있다. 헬프나우는 베스핀글로벌의 AI 챗봇 솔루션이다. 보통 6개월 이상 소요되는 기존 챗봇 구축과 달리 한달 이내에 설계와 시험을 완료할 수 있다. 강...
첫 AI 올림픽이라던 파리 대회 '절반의 성공' 2024-08-11 18:39:50
챗봇 사용을 권유하는 줄거리의 광고를 만들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파리올림픽에 맞춰 제작된 이 광고에는 스타 육상 선수에게 팬레터를 보내고 싶어하는 딸을 위해 아버지가 AI 챗봇 서비스 제미나이에 편지를 써달라고 요청하는 내용이 담겼다. AI 챗봇의 편리한 기능을 부각하기 위한 상황 설정이었지만 대중의...
BNK캐피탈, 대출 이어가기 적용 등 앱 개편 2024-08-09 15:30:07
캐피탈 업권 최초로 대화형 인터페이스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이 메신저로 대화하듯 대출상품 진행내용 등을 확인하고, 대출신청 과정을 잠시 중단하더라도 이어가기 기능을 통해 빠르게 다음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채널 전면에는 자동차 금융을 내세워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규 고객을 위한 차량 추천, 예산에 ...
"나도 혹시 우울증?"…자가검진 '챗봇서비스' 눈길 2024-08-09 15:13:54
서비스를 마련했다. 보건복지부는 9일 '마음건강 챗봇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국립정신건강센터와 카카오헬스케어 간 협업을 통해 구축한 서비스다. 마음건강 자가검진을 받으려면 국립정신건강센터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뒤 안내에 따라 '우울증 자가검진' 메뉴로 들어가면 된다. 성별과...
"구글에 더 큰 위협은 美 규제당국보다 오픈AI" 2024-08-09 10:58:38
향후 출시되는 기기에 챗GPT를 도입하기 위해 오픈AI와 제휴했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이 비독점적인 만큼 구글 등 다른 기업들과의 제휴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지만 애널리스트들은 이번 판결로 구글과의 검색 계약을 종료해야 한다면 애플은 AI 기반 검색서비스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런 가운데...
"예약확인부터 접수까지"…KT, 중앙대병원 AI보이스봇 고도화 2024-08-08 09:10:03
분석하는 작업을 거쳐 AI 보이스봇인 'AI 누리봇'을 개발했으며, 중앙대병원은 지난해 9월부터 고객의 예약 일정 관리 등에 AI 누리봇을 적용하고 있다. 이번 기능 고도화로 이달부터는 국내 상급종합병원 중 처음으로 신규 예약접수도 진행한다. 기존에는 AI 누리봇이 상담사를 통해 접수한 예약과 관련해 확인 ...
멋쟁이사자처럼, 개발자 교육을 위한 AI 솔루션 공개 2024-08-07 09:45:25
AI 솔루션 도입을 지원한 박정현 비브리지 대표(CEO)는 “교육 콘텐츠 기업을 위한 맞춤형 생성형AI 솔루션, '비브리지AI'를 통해 멋쟁이사자처럼의 AI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비브리지는 멋쟁이사자처럼과 함께 더 나은 개발자 교육을 위한 IT 학습 플랫폼을...
전남도립대학교, 생성형 AI 탑재 스마트 도서관 구현 2024-08-06 16:48:18
전남도립대학교 도서관 웹사이트에 틀루토의 생성형 AI 챗봇이 설치되어, 학생들과 교수진이 실시간으로 학술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틀루토의 AI Copilot은 3억 개 이상의 SCI급 학술 논문과 전문 서적을 학습한 학술 엔진을 기반으로 한다. 이 AI는 질문의 맥락을 파악하고 관련된 핵심 정보를 추출해...
아톤, 랭코드와 업무협약 체결…’AI 기반 디지털 세일즈 상담 플랫폼’ 선보여 2024-08-06 09:00:00
5일 여의도 아톤 본사에서 체결한 ‘AICC 챗봇-채팅상담 솔루션과 생성형 AI 기술 융합을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아톤의 디지털 컨텍센터 서비스인 ‘아톤 인텔리전스 커뮤니케이션센터(AICC)’에 랭코드의 대화형 AI SaaS 플랫폼 CXP(Conversational eXperience Platform)를 적용함으로써 생산성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KT스카이라이프, 대기·상담시간 줄인 AI 고객센터 개설 2024-08-06 08:11:03
AI 고객센터는 챗봇 서비스뿐만 아니라 동의 고객에 한해 등록된 목소리로 본인 인증 후 상담을 진행하는 '목소리 인증'으로 인증 절차를 효율화했다. 또한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자동 전환하고 확인할 수 있는 '상담 어시스트' 등 AI 기술을 도입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AI 고객센터 도입으로 87.7%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