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름값·과일값 고공행진...정부 "물가 2%대 안정" [오한마] 2024-07-02 12:15:39
피부로 와닿지 않는 모양입니다. 체감물가를 의미하는 생활물가지수는 2.8% 올라 소비자물가지수를 넘어섰습니다. 대표적으로 과일류인 신선과실이 31.3% 올랐는데 특히 배 가격은 무려 139.6% 급등했고, 김 역시 28.6% 상승해 역대급 상승폭을 기록했습니다. 또, 국제유가 상승으로 석유류도 4.3% 올라 1년 반만에 최고...
"청소년·중년기 건강 식단, 노년기 인지 능력 유지에 도움" 2024-07-02 10:39:55
인지 능력을 추적한 최초의 연구라며 이 결과는 식습관과 인지 기능 간 연관성이 이전에 알려진 것보다 훨씬 일찍 시작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인지·사고 능력은 중년기까지 향상될 수 있지만 보통 65세 이후 저하되기 시작한다. 항산화 성분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식물성 식품을 많이 먹으면 산화 스트레스를...
삼성생명, '고객경험' 통한 신뢰…업계 첫 22년 연속 1위 2024-07-02 10:00:29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생명보험 업계 최초로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삼성생명이 22년 동안 꾸준히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온 것은 보험 가입부터 보험금 청구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고객경험(CX)을 제공한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삼성생명은 지난해 회사가...
SK텔링크, 국제전화 '00700' 알뜰폰 'SK세븐모바일' 동반 1위 2024-07-02 10:00:26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국제전화·알뜰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SK텔링크의 국제전화 ‘00700’은 1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국제전화 부문 최장 수상 기록을 경신했다. 회사의 알뜰폰 ‘SK세븐모바일’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정상을 지켰다. 00700은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DB손해보험, 고객 의견 전방위 반영…보험업계 유일 소비자보호 '양호' 2024-07-02 10:00:24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장기보험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DB손해보험은 1962년 대한민국 최초 자동차 보험 공영사로 출범했다. 고객만족 최우선의 경영이념과 건실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손보사로 성장했다. DB손해보험은 지난해 금융감독원의...
업계 첫 AI 도입 등 고객경험 혁신…25년 연속 서비스 품질 지수 1위 2024-07-02 10:00:23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 2000년 조사를 시작한 이후 매년 선정되며 ‘25년 연속 1위’의 쾌거를 달성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가 국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전문성, 진정성, 적극성, 사회적 가치 등...
SK브로드밴드, B tv에 AI 적용해 맞춤형 서비스…고객 플랫폼 'B월드' 혁신 2024-07-02 10:00:21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초고속인터넷, IPTV 부문 1위에 올랐다. 초고속인터넷 부문에서는 10년 연속, IPTV 부문에서는 6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두 부문 모두 4년 연속 단독 1위를 달성하는 쾌거도 이뤘다. SK브로드밴드는 이용자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은행, 차별적 고객 몰입 통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생활 선사 2024-07-02 10:00:18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은행 부문 11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국내 금융권 최초로 ‘소비자만족경영’을 도입하고 시대 변화에 발맞춰 차별적인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해 대한민국 금융 서비스를 선도했다는 평가다. 신한은행의 ‘소비자보호그룹’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정착하기 위한 현장 지원을...
신한카드, 디지털 전환 선도…'신한 쏠페이' 서비스 고도화 2024-07-02 10:00:17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신용카드 부문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신한카드는 본업의 디지털 전환(DX)에 집중하며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모바일 카드 최초 출시에 이어 2013년 앱카드를 본격적으로 출시했다. 2014년에는 앱카드를 기반으로 한 생활금융플랫폼을 구축했다. 플랫폼은...
삼성전자서비스, 삼성만의 차별화된 서비스…AI가 가전제품 상태 진단 2024-07-02 10:00:14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가전제품A/S 부문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컴퓨터A/S와 휴대전화A/S 부문에서도 각각 23년 연속, 21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삼성전자서비스는 인공지능(AI)을 접목한 가전제품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