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음료 반입 금지라는 버스 기사에…"무식하다" 막말한 대학원생 2022-09-15 18:52:44
음료, 뚜껑이 없거나 빨대가 꽂힌 캔 음료 등이 해당된다. 하지만 A씨는 막무가내로 탑승했다. 그러면서 “내가 OO대학교 OO이거든요. 그래서 배울 만큼 배웠거든요”, “소송 걸까요? 경찰서 가실래요?”라고 하면서 기사에게 따지기 시작했다는 것. 제보자는 “기사님이 연세가 있으셔서 말씀도 빨리 못하시는데 (A씨가)...
"음료·컵라면·우유제품 62% 점자 표기 없어…가독성도 낮아" 2022-09-14 12:00:07
페트병 음료의 점자는 촉감이 약하고 점의 간격이 넓어서 가독성(3점 척도에 1.04점)이 가장 낮았다. 캔 음료 점자는 캔 테두리와 위치가 가까워서 가독성(1.40점)이 낮았고 컵라면 점자는 용기에 부착된 비닐 포장이나 점자 표시 방향(세로)이 불편해 가독성(1.62점)이 떨어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점자 가독성이 가장 높은...
"'프리즈 서울' 반갑다"…예술 마케팅 뛰어든 커피업계 2022-09-02 15:40:18
인기 베이커리와 음료가 판매된다. 리틀네과 애니오케이션의 특별 한정 메뉴인 샐러드, 샌드위치, 커피 등도 선보인다. 이탈리안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는 프리즈 서울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이번 프리즈 전시회에서 일리카페는 아티스트 모나하툼과 함께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들어진 아트컬렉션 잔과, 커피...
"맛이 왜 이래?" 자판기서 유통기한 7년 지난 캔 음료 나와 2022-08-25 22:40:34
부산도시철도 역사 안에 설치된 자판기에서 캔 음료를 뽑아 마신 중학생이 복통을 호소한 가운데 해당 음료의 유통기한이 7년이 넘은 것으로 확인됐다. 관할 지자체는 해당 자판기 업주에게 과태료를 부과한다는 방침이다. 25일 부산 동래구는 유통기한이 7년 넘은 캔 음료를 판매한 40대 자판기 업주 A씨에게 식품위생법에...
섞어서 내놨더니 '대박' 터졌다…50만개 팔린 제품 뭐길래 2022-08-23 21:00:03
비율로 배합한 '맥싸'를 지난 2월 GS25에서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 역시 올 3월 자사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와 칠성사이다'를 섞은 '클라우드 칠성사이다 맥주'를 한정 판매한 바 있다. 막걸리에 사이다를 타 먹는 '막사'(막걸리+사이다)도 제품화돼 인기를 끌고 있다. 국순당은 지...
"폭탄주 마시다 비만"…술 포기 못 하는 다이어터들 '희소식' 2022-08-22 21:00:02
출시되며 시장 규모를 키우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칼로리 낮은 술’ ‘제로 슈가(당류) 술’에 대한 소비자들 선호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기존 클라우드 대비 60% 낮은 수준의 저칼로리 제품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는 500ml 한 캔 열량이 99칼로리에 불과하다....
"플라스틱을 줄여라"...식품업계 친환경 경쟁 사활 2022-08-19 19:22:24
이런 논란을 예견했는지 코카콜라는 2030년까지 모든 음료 패키지를 수거, 재활용 하고 전체 포장재의 50%를 재사용 소재로 대체하겠다는 선언을 했습니다. 글로벌 식품업계 1위 네슬레도 2050년까지 실질 탄소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넷제로를 달성하겠다고 밝혔고, 이에 앞선 2025년에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지금보다 20%...
"역대급 빌런 등장"…차 뒷문 열더니 쓰레기 투척한 차주 2022-08-03 15:43:07
바닥에 널브러져 있다. 마스크, 휴지, 음료 캔, 페트병, 담배꽁초, 종이컵 등 종류도 다양했다. A 씨는 "차에 이 많은 쓰레기가 있는 것도 신기하지만, 몇 발자국 가면 쓰레기통이 있다"며 "자기가 버린 봉지에 쓰레기를 모아서라도 버리고 가던지 한국 사람 아닌지 한참 쳐다봤다"고 했다. 그러면서 "카니발 차주가 떠난...
"안오르는 게 없네" 한숨에…편의점·마트 '역대급 할인' 경쟁 2022-08-03 11:56:59
탄산음료·볶음면·마른안주·육가공류·냉동만두·아이스크림·냉장간편식·핫바·가정간편식(HMR) 등 먹거리 중심으로 구성됐다. CU 자체브랜드(PB) 상품인 '득템 시리즈'를 활용한 물가 안정 기획전도 실시한다. PB상품 17종에 대해 삼성카드와 간편결제 네이버페이 등으로 구매시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임산부·환자 찾던 술? 이젠 아니다…요즘 '핫'해진 이 술 2022-07-21 22:00:02
2020년 출시 후 2021년 12월까지 온라인에서만 400만캔 이상 팔렸다. 하이트진로의 무알콜 맥주인 하이트제로 0.00은 2021년도 매출이 2020년도에 비해 80% 가까이 성장했다. 주류업계는 관련 제품 출시에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오비맥주는 수입맥주 브랜드인 호가든의 프리미엄 논알콜 음료인 호가든 제로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