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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떼 한 잔 3900원인데 남는 게 없어요"…카페 사장의 푸념 2022-11-16 21:00:01
우유 가격 상승은 특히 커피 전문점 음료 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줄 것이라는 게 업계 진단이다. 라떼나 카푸치노 등 우유가 직접 들어가는 제품의 경우 곧바로 비용 인상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지난해 우유 가격이 한 차례 오르자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등 커피전문점이 줄줄이 가격을 올린 바 있다. 통상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 4년 만에 가격 인상 '가닥' 2022-11-16 17:31:56
이디야커피가 4년 만에 가격을 인상하기로 가닥을 잡았다. 17일부터 우유값 인상이 예고된 가운데 커피뿐 아니라 빵, 아이스크림 등 관련 제품 가격이 도미노식으로 오르는 ‘밀크플레이션(밀크+인플레이션)’이 확산할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디야커피가 최근 3000여 곳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이디야, 4년 만에 커피값 인상 '가닥'…아메리카노는 3200원 유지 2022-11-16 15:07:04
1위인 이디야커피가 4년만에 가격을 인상하기로 가닥을 잡았다. 17일부터 우유 값 인상이 예고된 가운데 커피 뿐 아니라 빵, 아이스크림 등 관련 제품의 도미노 인상으로 '밀크플레이션(밀크+인플레이션)'이 확산될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디야커피가 최근 3000여곳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할매입맛 잡았더니…3주 만에 20만잔 '불티' 2022-11-16 15:05:10
음료가 출시 초기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달 25일 출시한 '흑임자크림 라떼' 2종의 누적 판매량이 3주 만에 20만잔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흑임자크림 라떼는 우유가 들어가는 이디야의 음료 제품군인 밀크베버리지 중 대표 음료인 ‘토피넛라떼’와 ‘초콜릿’에 이어 판매량 3...
고환율 덮친 참치캔…동원F&B, 가격 또 올린다 2022-11-11 17:26:04
가격을 이달 중순부터 단계적으로 올리기로 했다. 대표 제품인 ‘바나나맛우유’(240mL)는 편의점 기준으로 1500원에서 1700원으로 13.3% 오른다. 편의점 외의 채널에서 판매되는 ‘굿모닝우유’(900mL)는 8.0%, ‘요플레 오리지널’(85g)은 16.0% 인상된다. 빙그레는 “원유 가격 인상과 함께 설탕, 커피 등 원부자재 가...
빙그레, 유제품 가격 인상…바나나맛우유도 오른다 2022-11-11 15:35:57
"우유 원유(原乳) 가격 인상과 함께 설탕, 커피 등 원부자재 가격과 에너지·물류 비용, 환율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제조원가가 급등하고 있어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다른 유업체들도 우유 원유 가격 인상에 따라 오는 17일부터 제품 가격을 올리기로 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우유제품 가격을...
바나나맛우유도 오른다…빙그레, 유제품 가격 인상 2022-11-11 15:04:36
"우유 원유(原乳) 가격 인상과 함께 설탕, 커피 등 원부자재 가격과 에너지·물류 비용, 환율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제조원가가 급등하고 있어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다른 유업체들도 우유 원유 가격 인상에 따라 오는 17일부터 제품 가격을 올리기로 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우유제품 가격을...
바나나맛우유도 오른다…빙그레, 유제품 값 14% 인상 2022-11-11 14:48:23
11일 밝혔다. 가격 인상 대상 제품은 바나나맛우유, 굿모닝우유, 요플레 등 유제품 총 7종이다. 가격은 평균 14% 오르고, 인상폭은 유통 채널별로 상이하다. 바나나맛우유(240ml)는 편의점에서 기존 1,500원에서 1,700원으로 200원(13.3%) 인상된다. 또 이 외 유통채널에서 굿모닝우유와 요플레 오리지널은 각각 8%, 16%...
바나나맛우유 하나에 '1700원'…유제품 줄줄이 오른다 2022-11-11 14:47:19
인상한다. 유통채널에서 판매되는 굿모닝우유(900mL) 가격은 8%, 요플레 오리지널은 16% 오른다. 빙그레는 "원유가격 인상과 함께 설탕, 커피 등 원부자재 가격과 에너지 비용, 물류 비용, 환율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제조원가가 급등했다.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원유...
'번들링' 전략은 '끼워팔기'와 달라야 한다 2022-11-11 14:34:53
우유를 구매한 고객에게 D 씨리얼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다. 만약 C 우유를 구매한 고객이 쿠폰을 사용해 D 씨리얼을 구매하면 C와 D를 특별한 가격에 구매한 것이다. 비록 판매 시점은 다르지만, 기업은 두 상품을 묶어 판매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는다. 할인 리베이트도 묶음가격의 특수 유형이다. 누적 구매액이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