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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사업 전부분 원점에서 재검토…제조법부터 매장까지 2022-09-01 18:37:51
스타벅스는 2015년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음료 사전 결제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커피를 주문하는 17만 가지 방법이 있다고 소개했다. 이뿐만 아니라 스타벅스에서는 지난해부터 급여 인상 등 더 나은 근무조건을 요구하며 매장별 노조를 만드는 움직임이 확산하고 있으며, 넘쳐나는 일자리 속에 취업 후 금방 그만두는 사례도...
연매출 40억 스타벅스 "대대적 개편으로 생산성 높일 것" 2022-09-01 15:12:06
최대 커피 체인업체인 스타벅스가 음료 제조법에서 매장 구조까지 사업의 거의 모든 부분을 원점에서부터 재검토하고 있다고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1일(현지시간) 소개했다. 스타벅스는 미 시애틀 본사에 소재한 매장 리뉴얼 담당 기술연구소 `트라이어 센터`의 실험 매장에서 장비나 직원 동선, 매장 구조 등...
"스타벅스, 커피제조법부터 매장구조까지 원점서 재검토 중" 2022-09-01 14:57:17
"스타벅스, 커피제조법부터 매장구조까지 원점서 재검토 중"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세계 최대 커피 체인업체인 스타벅스가 음료 제조법에서 매장 구조까지 사업의 거의 모든 부분을 원점에서부터 재검토하고 있다고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1일(현지시간) 소개했다. 스타벅스는 미 시애틀 본사에 소재한...
농심 '신라면'마저 제쳤다…1위 차지한 라면은?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08-26 09:00:03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59.6%를 기록하며 1위를 기록했다. 그 뒤는 대상(28.7%)과 몽고간장(4.3%)이 자리했다. 8월 첫째 주 3위에 이름을 올렸던 이마트 PB 간장은 최근 2주 연속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액상커피 시장에서는 전주 순위가 그대로 유지됐다. 1위는 롯데칠성음료 칸타타(18.1%), 2위는 매일유업...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상품]신라면, 진라면 꺾고 라면 시장 1위 자리 되찾았다 2022-08-12 10:06:22
맥주시장에선 오비맥주의 카스가 29.9%로 1위에 올랐다. 2위 테라(21.1%)와의 격차를 8.8% 포인트로 벌렸다. 전주(6.6%포인트)보다 격차가 더 벌어졌다. 액상커피 시장은 혼전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주 1위를 달렸던 TOP는 3위로 떨어지고, 2위였던 바리스타룰스가 1위로 치고 올라왔다.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는 3위에서...
'추억 소환' 콘셉트 통했다…20년 만에 돌아온 포켓몬빵 빅히트 2022-08-09 15:14:10
커피 레트로 에디션, 탄산음료 오란씨 리뉴얼, 복고풍 패키지에 담긴 코카콜라, 삼양라면 더클래식, 돌아온 포켓몬 빵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렇게 추억에 어필하는 마케팅을 특별히 추억 마케팅, 혹은 ‘노스탤지어 마케팅’이라고 부른다. 그런데 사람들은 도대체 왜 추억을 좋아할까? 추억이 소비자에게 주는 의미는...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비빔면 '절대 강자' 팔도…2·3위는 엎치락뒤치락 2022-08-05 09:00:04
배홍동비빔면(21%)으로, 순위가 뒤바뀌었다. 맥주 시장에선 오비맥주의 ‘카스’(27.3%)와 하이트진로의 ‘테라’(20.7%)가 전주와 같이 1·2위를 차지했다. 하이트진로의 발포주 ‘필라이트’(17.1%)는 순위권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발포주는 맥아 함량이 일반 맥주대비 낮아 가격 역시 저렴하다. 액상커피시장에선...
과자도 아이스크림도…요즘 잘 팔리는 '대세' 간식들 2022-08-03 21:00:01
탄산음료 판매량은 396% 늘었고, 간식류인 저칼로리 과자(635%), 밀가루 없이 만든 글루텐 프리(3768%) 제품의 판매량이 껑충 뛰었다. 이런 분위기를 타고 유통업계는 설탕 대신 대체당을 사용한 커피, 현미밥과 곤약을 압축한 건강 바, 식물성 요거트, 글루텐 프리·저당 마카롱, 저칼로리 프로틴 어묵바, 제로 에너지음료...
세계바리스타챔피언 폴 바셋 "캡슐커피·로봇커피는 '바리스타 손맛' 못 이기죠" 2022-08-02 17:55:00
폴바셋이 국내에 처음 상륙했을 때 다른 커피전문점과 차별화되는 지점이기도 했다. 룽고는 오랜 시간 추출해 묽게 내린 에스프레소로, 일반 에스프레소에 물을 타 마시는 아메리카노보다 부드러운 게 특징이다. 대체유(乳)를 활용한 메뉴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대체유의 확산은 거스를 수 없는 글로...
"캡슐커피·로봇커피는 바리스타 손맛 못 이기죠"…3년 만에 방한한 폴 바셋 2022-08-02 11:03:14
때 룽고를 판매한다는 점이 다른 커피전문점과 차별화되는 지점이기도 했다. 룽고는 더 오랜 시간 추출해 묽게 내린 에스프레소로 일반 에스프레소에 물을 타 마시는 아메리카노보다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대체유를 활용한 메뉴도 적극 개발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대체유 등장은 거스를 수 없는 글로벌 트렌드라고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