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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덕분에 먹고 살았던 크리에이터들 '날벼락'…"생계 위협" 2024-03-14 17:24:59
법안이 발효되면 "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가장 큰 플랫폼을 잃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틱톡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숏폼(짧은 동영상) 공유 앱으로, 미국에서만 약 1억7천만명이 사용하고 있다. 또 수십만명의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틱톡을 통해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틱톡에 따르면...
니카라과, 휴대전화 사용자 통신기록 제공 의무화 논란 2024-03-14 04:08:07
사업자와 사용자 간 의무 및 권리를 확립해 견고한 법적 기반을 구축하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개정안에는 또 비상사태 발생 시 통신 사업자와 서비스 업체가 관련 시설을 정부에 무상으로 제공할 것을 명시적으로 규정하고 있다. 현지 일간 라프렌사는 여기에 더해 통신 업체 측이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정부 당국에...
지상파·종편·보도채널 유효기간 5년→7년으로 늘린다 2024-03-13 18:37:18
늘어난다. 민관 합동 미디어·콘텐츠산업융합발전위원회는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전체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미디어·콘텐츠산업 융합 발전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정책은 글로벌 기업을 중심으로 미디어·콘텐츠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이 이뤄지는 가운데 국내 미디어산업의 경쟁력을...
애플, EU 앱스토어 독점 포기…한국서도 '백기' 드나 2024-03-13 18:09:42
애플은 앱스토어에서 판매된 디지털 콘텐츠에 대해 최대 30%에 이르는 수수료를 받고 있다. 앱스토어 출시 당시에는 중소기업과 1인 개발자도 앱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혁신적이란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십수 년이 지나며 애플과 구글의 과점 체제가 굳어지자 수수료가 과도하다는...
한 총리 "낡은 방송 규제 전면 재검토"...유료방송 재허가제 폐지 2024-03-13 17:55:15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미디어·콘텐츠 산업융합발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낡은 방송 규제를 전면 재검토해 불필요하거나 산업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는 과감히 폐지하거나 개선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위원회는 우선 IPTV·케이블·위성·홈쇼핑 등 유료방송에 대한 재허가·재승인 제도를 폐지하기로 했다. 현재...
틱톡 '강제 매각' 위기, 이스라엘 전쟁 여파? 2024-03-13 17:08:39
틱톡을 금지하거나 중국인이 아닌 사업자에게 강제 매각하는 내용의 새 법안을 초당적으로 추진하고 있어서다. 미국 하원 에너지상무위원회는 이달 7일 틱톡의 중국 모회사인 바이트댄스가 틱톡을 완전히 매각하기 전에는 미국의 앱 스토어에서 틱톡을 제공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 법안이...
[속보] 유료방송 재허가제 폐지…대기업 방송 소유·겸영 규제완화 추진 2024-03-13 16:32:52
늘어난다. 국무총리 산하 미디어·콘텐츠산업융합발전위원회는 13일 한덕수 국무총리가 주재한 전체회의에서 이런 내용의 규제 개선 방안을 확정했다. 위원회는 우선 IPTV·케이블·위성·홈쇼핑 등 유료방송에 대한 재허가·재승인 제도를 폐지하기로 했다. 현재 유료방송 사업자는 7년마다 정부의 사업 재허가·재승인...
방송산업, 정말 숨통 트일까…재허가 최대 7년·광고유형 단순화 2024-03-13 16:30:02
맞은 미디어·콘텐츠산업융합발전위원회는 12일 내놓은 '미디어·콘텐츠 산업융합 발전방안'에 낡은 방송 규제 개선방안은 모두 13가지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방송사 재허가·재승인제도 개선이다. 특히 홈쇼핑과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IPTV 등 유료 방송의 경우 아예 재허가·재승인 제도를 폐지하고 사후관리...
바이든 계정 개설에 설마했다가…강제매각 위기 틱톡의 '오판' 2024-03-13 16:26:27
금지하거나 중국인이 아닌 사업자에게 강제 매각하는 내용의 새로운 법안을 조용히 초당적으로 추진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미국 하원 에너지상무위원회는 이달 7일 틱톡의 중국 모회사인 바이트댄스가 틱톡을 완전히 매각하기 전에는 미국의 앱 스토어에서 틱톡을 제공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OTT 유료결제 '22%→57%' 3년새 급증…"돈 내고 본다" 보편화 2024-03-13 15:32:34
강화로 성장세가 둔화했다는 분석이다. 유료방송사업자의 가입자당평균매출(ARPU) 증가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방송프로그램 거래시장에서는 OTT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 심화로 프로그램 수요는 빠르게 증가했지만 제작 단가가 올라 수익성이 악화됐다. 방송광고 시장 위축 등의 영향에 따라 방송사업자·국내 OTT 사업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