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효성, 글로벌 1위 제품에 '친환경 기술' 접목 2024-02-05 15:32:07
품질과 신뢰에 기반한 브랜드 가치효성은 오랜 시간 축적한 소재기술과 자체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효성첨단소재는 2011년 국내 최초로 고성능 탄소섬유인 ‘탄섬(TANSOME®)’을 독자기술로 개발해 2013년부터 전주공장을 운영하고...
수입차주 10명 중 4명 "전기차보다 하이브리드 선호" 2024-02-04 18:14:15
테슬라의 애프터서비스(AS) 품질은 평균 이하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테슬라는 이번 KICSI 브랜드별 종합 만족도 조사에서 66.4점(100점 만점)을 받아 16개 브랜드 중 15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 조사 때보다 두 계단 더 하락했다. 서비스의 신속성과 정확성, 맞춤형 서비스와 차값 대비 보험료...
롯데마트·슈퍼, 고품질 한우 선보여…"매일 경매로 확보" 2024-02-04 08:59:18
참여해 상품을 확보한다고 설명했다. 경매를 통해 품질 좋은 한우를 빠르게 선점하고, 유통단계를 축소해 판매가를 낮추고 있다. 원물 작업은 자체 가공센터에서 맡는다. 자체 가공을 통해 국거리용 한우는 기존보다 30% 두껍게 썰어 씹는 맛을 살렸고, 불고기용 한우 두께도 15% 늘려 요리 시 쉽게 찢어지지 않게 해 ...
현대로템, '달리는 컨트롤타워' 차륜형 지휘소 차량 전력화 지원 2024-02-02 09:54:31
현대로템은 차륜형 지휘소용 차량의 품질을 분석하고 문제가 있을 경우 실시간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즉각 대응에 나선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이번 차륜형 지휘소용 차량 전력화 집중 지원을 통해 군 전투준비태세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의견을 듣고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거쳐 운용 유지단계에서 사용자의 만족도를...
"싼 맛에 입죠, 품질은 글쎄"…5060 '가성비'에 지갑 열었다 2024-01-30 10:35:31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낮았다. SPA 브랜드의 소재·내구성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는 3.73점으로 조사 분야 중 가장 낮았다. 소비자원은 "5개 브랜드사와 간담회를 통해 조사 결과를 공유했다"며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소재 개발과 품질 개선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고 말했다. 정희원 기자 tophee@hankyung.com
"스파브랜드 구매이유는 '가성비'…한 번에 8만7천원 지출" 2024-01-30 06:00:12
제품 하자(30.8%) 등이 많았다. 스파 브랜드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평균 3.8점으로, H&M·스파오(3.84점)가 가장 높았지만, 업체별 차이는 오차범위 내였다. 요인별 만족도 가운데는 매장 환경을 평가하는 유형성(4.01점) 점수가 상대적으로 높았고, 소재와 내구성(3.73점)에 대한 만족도는 낮은 편이었다. 소비자원은...
S&I코퍼레이션 "AI 카메라가 침입자 조기탐지" 2024-01-29 17:46:29
“본사의 서비스뿐 아니라 협력사 품질 관리까지 놓치지 않으니 고객사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건물관리 전문기업 S&I코퍼레이션의 형원준 대표(사진)는 29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아직도 건물관리업이라고 하면 인력파견업 수준에 가까운 회사가 많다”며 이같이 말했다. S&I는 건물주가 필요한 업무를...
테슬라 사옥도 '이 회사'가 관리…화장실 빈칸까지 알려준다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01-29 08:14:14
“본사의 서비스뿐 아니라 협력사 품질 관리까지 놓치지 않으니 고객사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건물관리 전문기업 S&I코퍼레이션 형원준 대표는 29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아직도 건물관리업이라고 하면 인력파견업 수준에 가까운 회사가 많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S&I는 건물주가 필요한 업무를 시작부터...
[게시판] KT, 콜센터 품질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 2024-01-26 09:37:56
KT[030200]는 콜센터 품질지수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콜센터 품질지수는 54개 업종, 217개 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서비스의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측정해 발표하는 제도로, 최우수 기업에 10회 이상 선정되면 한국표준협회 평가를 거쳐 명예의 전당에 오를 수...
한국데이터통신-링크씨엔에스-스테이네오 '맞손'…"호텔 DX·자동화 서비스 기술 협력" 2024-01-23 15:44:20
'로봇품질관리 솔루션'에 연동한 시범운영사업을 통해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공급될 이기종 통합 운영시스템인 '아이로보틱스' 시스템은 스테이네오가 개발중인 클라우드 기반 호텔 PMS(자산관리시스템)와의 연동 개발을 통하여 호텔 로봇 활용으로 고객 서비스 만족도 증진...